[국제경영] 스타벅스 VS 커피빈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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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Reasons of selection

Ⅱ. Introduction

Ⅲ. Exploration

Ⅳ. About CEO

Ⅴ. Competitive Index

-attach : Marketing strategy

Ⅵ. Implication

Ⅶ. Competitiveness

Ⅷ. Conclusion
본문내용
Reasons of selection

이제는 언제 어디서나 손에 커피를 들고 다니며 고급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을 흔하다.

기존의 인스턴트 커피에 식상해 있던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맛과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해 커피를 단순히 음료가 아닌, 하나의 문화로 정착시킨 스타벅스와 최근 입소문을 타고 커피의 진정한 맛과 차를 찾는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커피빈을 선정하게 되었다.

이들은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와 차별화 된 마케팅전략으로 현재, 커피 시장에서  1위,2위를 앞 다투고 있다. 다이아몬드 모델을 통해 두 기업의 경쟁력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Introduction

빠르고 간편한 것을 즐기는 신세대 젊은이들을 주축으로
Take out 문화 확산

소수가 향유하던 프리미엄 커피가 대중의 문화로 발전

고급 커피 시장을 선보이며 문화사업으로 성장

감성마케팅의 성공적인 예

Exploration of Starbucks

1972년 3명의 동업자가 시애틀에 커피매장을 오픈

소설(모비딕)에 등장하는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 항해사의
이름에서 스타벅스(starbucks)를 생각

노르웨이 목화판에 나오는 '사이렌'이라는 인어를 심벌로 선택

소매업체에서 출발 -> 세계적 브랜드로 성장

1997년 스트벅스 커피 인터내셔널 ㈜신세계 라이센스 계약체결

신선도와 품질에 대한 엄격한 기준으로 높은 소비자만족과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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