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스타벅스 VS 커피빈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Reasons of selection
Ⅱ. Introduction
Ⅲ. Exploration
Ⅳ. About CEO
Ⅴ. Competitive Index
-attach : Marketing strategy
Ⅵ. Implication
Ⅶ. Competitiveness
Ⅷ. Conclusion
- 본문내용
-
Reasons of selection
이제는 언제 어디서나 손에 커피를 들고 다니며 고급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을 흔하다.
기존의 인스턴트 커피에 식상해 있던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맛과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제공해 커피를 단순히 음료가 아닌, 하나의 문화로 정착시킨 스타벅스와 최근 입소문을 타고 커피의 진정한 맛과 차를 찾는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커피빈을 선정하게 되었다.
이들은 확고한 브랜드 이미지와 차별화 된 마케팅전략으로 현재, 커피 시장에서 1위,2위를 앞 다투고 있다. 다이아몬드 모델을 통해 두 기업의 경쟁력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Introduction
빠르고 간편한 것을 즐기는 신세대 젊은이들을 주축으로
Take out 문화 확산
소수가 향유하던 프리미엄 커피가 대중의 문화로 발전
고급 커피 시장을 선보이며 문화사업으로 성장
감성마케팅의 성공적인 예
Exploration of Starbucks
1972년 3명의 동업자가 시애틀에 커피매장을 오픈
소설(모비딕)에 등장하는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 항해사의
이름에서 스타벅스(starbucks)를 생각
노르웨이 목화판에 나오는 '사이렌'이라는 인어를 심벌로 선택
소매업체에서 출발 -> 세계적 브랜드로 성장
1997년 스트벅스 커피 인터내셔널 ㈜신세계 라이센스 계약체결
신선도와 품질에 대한 엄격한 기준으로 높은 소비자만족과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