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대우건설 환경과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우건설 개요

내부분석

외부분석

경쟁전략 분석

결언


본문내용
STRENGTH
주택분야의 브랜드 파워(푸르지오)
기술경쟁력 보유(토목,플랜트,환경사업)
노사관계 원만
해외사업분야 비교 우위
재무구조의 안정화

WEAKNESS
프루지오 : 상대적으로 고객만족도 빈약
대우사태 이후 부정적 이미지 잔존
강한 집권화 체제에 익숙, 유기적 구조 이행에 어려움
기업문화의 부재
신상품 개발의 능력 부족

조직구조 및 인사제도

조직구조변화 : 분권화, 통제범위 확대, 학습구조화
조직문화변화 : 성과위주의 평가 및 보상, 고객위주 문화 지향, 인적자원 중요성 인식
인재교육제도 : 경력관리 기준 및 방향제시, 분야별 전문가 육성


플랜트 분야

1977년 플랜트 사업의 효시라고 볼 수 있는 울산 복합 화력 공사를 성공적 수행(국내최초)
1990년 서인천 복합화력 발전소를 전략적으로 수주, 플랜트 본부로서의 위상과시
타이어, 가스 주배관, 비료, 제철, 시멘트등 다양한 부분에 진출, 기술력 획득
LNG 부분에서는 세계최고의 경쟁력 보유
경쟁건설사에 대해 경쟁우위 확보, 플랜트 부분에 대한 과감한 투자 단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부동산마케팅] 용산구 한남동`더 힐` 개발성공사례 마케팅분석
  • 용산구 한남동 ‘더 힐’ 개발성공사례 마케팅분석목차1. 사업지 선정배경2. 전략적 마케팅1)기업사명2)기업목표3. 제품수준의 마케팅 계획1)마케팅 환경㉮. 사회문화적㉯. 제도적㉰. 경제적㉱. 경쟁, 유사사례분석㉲. 내부환경분석2)한남 더 힐 SWOT분석3)마케팅 전략 ㉮. STP분석ⓐ시장세분화ⓑ타겟선정ⓒ포지셔닝㉯. 4PMIXⓐ 제품ⓑ 가격ⓒ 촉진ⓓ 유통(분양)4. 마케팅적용 및 효과 분석5.결론⒈ 사업지 선정배경재정난을 겪던 단국대

  • 용역입찰제안서(관공서 제출용 사업계획서)
  • 전략 4. 제안의 특징 및 장점Ⅱ. 제안업체 일반1. 일반현황2. 조직 및 인원3. 주요사업내용4. 주요사업실적 (실적증명서 제출)Ⅲ. 사업지역 환경분석1. 송도국제 도시의 이해2. 송도테크노파크의 이해3. 산업기술문화 complex 환경분석4. 층별 MD분석Ⅳ. 임대 방법1. 적정 임대 가격 (층별 평균 임대가 제시)2. 임대 선정 절차 및 시기3. 수납 방법 및 조건4. 임대 목표 (계약만료일 기준)Ⅴ. 마케팅1. 타겟 전략2. 유치 전략3. 홍보 계획 (홍보 방법 및

  • 두산 인프라코어의 중국 굴삭기 시장 진출 성공사례 및 전략 분석
  • 건설 기계 개발 3). 세계 50대 건설기계 업체 현황4). 세계 건설 기계 시장의 동향II. 본론1. 두산의 산업 기계 사업1). 두산 인프라코어 주식회사 (Doosan Infracore International Inc.)2). 두산 연혁3). 사업 분야4). 성장과정 (M&A, 전략적 제휴, 개발, 사업 확대의 인과과정을 중국으로 유도)① 글로벌화② 목표 설정 - Global Top 5③ M&A5). 세계시장 진출• 유럽• 미주• 중국2. 두산의 중국 산업 기계 사업 현황1). 중국 진출 연혁2). 중국 시장 환경 분석① 거

  • [경영전략] 롯데건설 기업컨설팅
  • CONTENTS선정이유롯데건설의 예비조사외부환경분석부문별 진단 및 대안결론1) 기업연혁 및 이념2) 조직도 및 인원현황3) 5개년간 경영현황4) 경영방침과 전략5) 우수제도1) 거시적 환경분석2) 미시적 환경분석1) 설문조사 및 결과2) 기업문화3) 인사관리4) 내부커뮤니케이션5) 기업전략1. 기업의 선정이유선정이유예비조사부문별진단,대안결 론기업의 변화외부환경분석1) 그룹공사와 관공사 위주의 수주와 성장에서 아파트시장의 공략을 통

  • [국제마케팅] 두산중공업 마케팅분석
  • 건설 분야 10Ⅲ. 성장과정 111. 창업기(1960s ~ 1970s) 112. 확립기(1980s ~ 1990s) 113. 수성과 확장의 조화(2000~) 12Ⅳ. 두산중공업 비전 전략 131. 1.0 비전 전략 (성장 전략) 132. 4.0 비전 전략 (미래 비전 전략) 14(1) 지속 가능 전략 14(2) 지구 트렌드 변화요인에 따른 전략 15Ⅴ. 환경분석 191. SWOT분석을 통한 내외부 환경분석 19(1) Strength (강점) 19(2) Weakness (약점) 20(3) Opportunity (기회) 21(4) Threat (위협) 222. 거시적 환경분석 23(1) 한국플랜트시장 성장 23(2) 지역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