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 대우건설 환경과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5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대우건설 개요
내부분석
외부분석
경쟁전략 분석
결언
- 본문내용
-
STRENGTH
주택분야의 브랜드 파워(푸르지오)
기술경쟁력 보유(토목,플랜트,환경사업)
노사관계 원만
해외사업분야 비교 우위
재무구조의 안정화
WEAKNESS
프루지오 : 상대적으로 고객만족도 빈약
대우사태 이후 부정적 이미지 잔존
강한 집권화 체제에 익숙, 유기적 구조 이행에 어려움
기업문화의 부재
신상품 개발의 능력 부족
조직구조 및 인사제도
조직구조변화 : 분권화, 통제범위 확대, 학습구조화
조직문화변화 : 성과위주의 평가 및 보상, 고객위주 문화 지향, 인적자원 중요성 인식
인재교육제도 : 경력관리 기준 및 방향제시, 분야별 전문가 육성
플랜트 분야
1977년 플랜트 사업의 효시라고 볼 수 있는 울산 복합 화력 공사를 성공적 수행(국내최초)
1990년 서인천 복합화력 발전소를 전략적으로 수주, 플랜트 본부로서의 위상과시
타이어, 가스 주배관, 비료, 제철, 시멘트등 다양한 부분에 진출, 기술력 획득
LNG 부분에서는 세계최고의 경쟁력 보유
경쟁건설사에 대해 경쟁우위 확보, 플랜트 부분에 대한 과감한 투자 단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