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경영] 무료신문 메트로(metro) 매체경영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bout Metro

조직구조

마케팅 / 경영전략

Metro 성공사례

향후 시장 전망
본문내용
Metro 소개
기 업 명: ㈜메트로신문사-한국지사
대표이사: 남궁 호
창 간 일: 2002년 5월 31일
발행부수: 전국 50만부 내외/일
조직규모: 55명
본사위치: 서울시 중구 태평로1가 25
프레스센터8층
웹사이트: www.metroseoul.co.kr


-Metro 본사가 한국지사의 지분
29.9% 소유

-타국가의 경우 100%출자경영

-한국언론구조상 직접경영불가

-본사에서 이사진 파견(2명)

-경영전략 및 노하우 공유


Concept
출근하는 사람들이 평균20분간
읽을 수 있도록 만든 신문.
주로 사실적인 뉴스.
독자들 손에 직접 전달.
광고주를 위해 만들어진 신문.
글로벌 네트워크 지향.
유료신문 시장에도 장기적으로
이익을 줄 수 있는 신문


Features
Metro 1부를 평균 3.2명이 구독.
타깃독자는 광고주가 매력을 느끼는
젊은층, 직장인 및 여성.
전체 독자수 세계 3위.
스웨덴,체코,헝가리 등지에서 순이익
최고 37.5%까지 도달.
자체 통신사 MWNW 설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매스컴] 무가지신문에 대해서
  • 무료신문의 인기는 전 세계적인 현상이다. 생활정보지 수준이 아닌 종합일간지의 형태를 땐 무료신문은 1990년대 유럽에서 붐을 이루었다. 1995년 2월 스웨덴 대학생 3명의 아이디어로 출발한 무료일간지 메트로는 현재 전 세계 16개국 25개 도시에서 발행되고 있다. 주로 유럽과 아메리카등 50여개국에서 무료신문이 발행되고 있으며, 아시아에서는 우리나라와 함께 싱가포르, 홍콩에서 발행되고 있다.2. 연구목적대중매체는 사회를 지배하고 있는 여러

  • [커뮤니케이션연구방법론] 무료신문의 선호도 및 특성과 향후 전망에 관한 연구
  • 무료신문의 종류와 현황Ⅱ. 본론 (p.3~15)1. 무료신문의 특징 (p.3~7)1) 분석 시기 및 범위2) 발행지면 및 지면구성3) 기사 형식별 구성 : 건수4) 신문별 광고 비중2. 무료신문의 영향 (p.7~11)1) 구독자 입장2) 가판업계 상황73. 조사 방법론과 조사 설계 설정 (p.11~15)- Survey -1) 설문지 분석 결과2) 자료 분석과 해석Ⅲ. 결론 (p.15~18)1. 무료 신문의 전망2. 무료 신문이 나아갈 방향◈ 별책부록 - 설문지 Ⅰ. 서론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최근 매체 환경의 변

  • [마케팅] 무료신문의 차별화 전략과 마케팅
  • G.O.M contents2. 선정동기3. 신문산업의 현황(1)우리나라 신문 산업 현황과 원인-유료신문산업의 SWOT 분석(2)무료신문 산업의 현황-무료신문산업의 SWOT 분석4. 무료신문 산업의 시장진입과 성장(1) 무료신문의 등장 (2) 무료신문의 시장진입(3) 무료신문의 성장5. 무료신문의 차별화 전략(1)무료신문의 지면전략①무료신문의 기사②무료신문의 광고③무료신문의 비주얼(2)무료신문의 시장개척 전략(3)무료신문의 유통 전략(4)무료신문 이용의 차별

  • 지하철 무료신문의 등장과 확산
  • 매체이다. 그러나 새로운 기술의 발달로 종이신문은 위기를 맞게 된다. 그러나 염가신문 시대를 열었던 타블로이드판 신문이 지하철을 중심으로 무료신문이라는 형태로 등장해 급속하게 확산된다. 이러한 타블로이드판 종합일간지인 무료신문의 확산은 전세계적인 현상으로 우리나라에도 「메트로서울」을 시작으로 6개의 무료신문이 서울 지하철에서 발간되고 있다. 이 무료신문의 영향력은 엄청나서 기존 가판시장에 심각한 타격을 입혔다. 이러

  • [지하철, 지하철 건설, 지하철 광고, 지하철 문화공간, 지하철 부채, 지하철노동조합, 프랑스의 지하철] 지하철 건설의 의의, 지하철의 광고, 지하철의 문화공간, 지하철의 부채, 지하철노동조합, 프랑스의 지하철 사례 심층 분석
  •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오렌지 카드와 1주일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초록 카드를 사는 것이 경제적이다. 표 한 장에 8프랑 정도 하므로 30번을 타면 240프랑정도가 들게 되는데 한 달 정기권을 사면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지하철은 물론 버스까지도 공짜이니 굉장히 경제적이다. 오렌지카드를 샀을 때 주의할 점은 표뿐 아니라 표를 넣을 수 있는 비닐지갑과 증명서를 같이 달래야 한다는 점이다. 증명서에는 사진을 붙이고 이름을 써야 하며 오렌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