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분석] 대한항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기업선정 시 고려사항
비전
목표

II. 본론
내부환경
외부환경

III. 결론
대한항공의 미래
한계점


본문내용
본인은 같은 chemical engineer인 GE의 Jack Welch가 leader를 정의한 말을 좋아하며 늘 인용한다.
“The future belongs to passionate driven leaders-people who not only have an enormous energy, but also can energize those whom they lead.”
어느 한 강연 장에서 자기는 business를 manage하는 사람을 manage한다 라던 그의 얼굴이 쉽게 지위지지 않는다.
- NICE, 제22권 제3호 (회원칼럼), 2004,
* 전 ㈜ 대한항공 대표이사 부회장 심이택.

In-Factors
1969.03 국영 대한항공공사에서 민영 (주)대한항공 출범
1973.05 B747 점보 1번 기 도입, 태평양노선 운항
1989.03 창립 20주년
1990.09 신 CRS (Computer Reservation System) 운영
1991 년 화물수송량 세계 4위, 여객수송량 세계 15위
1995.03 100 번째 항공기 도입 (B747-400)
1997.07 화물부문 수송실적 세계2위 달성
1998.02 비빔밥 기내식 대상 머큐리상 수상
2000.06 Global Alliance “Sky Team” 출범
2000.09 "SkyTeam Cargo" 출범2000.10 뉴욕 J.F.K 공항 전용화물터미널 개장
2001.03 인천 화물터미널/기내식시설 준공2002.01 2002년 월드컵 공식항공사
2003.12 한국경영대상 가치경영최우수기업 1위2003.12 항공우주 문화상 대상 수상2004.03 대한항공 창사 35주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기업분석/대한항공 경영전략,서비스전략/ 대한항공 다양한 마케팅전략 사례와 느낀점
  • 대한항공 마케팅사례 연구 레포트< 목차 >1. 대한항공 기업소개(1) 경영철학과 이념(2) 대한항공 경영목표2. 항공서비스에 대해3. 대한항공 가치사슬분석4. 위기극복위한 대한항공의 경영전략5. 대한항공의 차별화된 서비스전략 6. SWOT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7.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8.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 (2) Price(3) Place (4) Promotion9. 결론 및 느낀점1. 대한항공 기업소개(1) 경영철학과 이념1) 비전 : 세

  • 대한항공경영,대한항공기업분석,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대한항공의 현황과 발전 방향목차대한항공의 기업소개2. 대한항공의 지속가능경영3. 대한항공의 향후 발전방향창립일1969년 3월 1일항공기 보유대수총 138대(2011년 9월 10일 기준)운항노선국내선 – 13개 도시국제선 – 38개국 103개 도시현재전체 39개국116개 도시대한항공의 기업소개미션ServiceInnovationOperational비전과 미션비전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EMPLOYEE EXCELLENCE대한항공의 기업소개주요 사업내용대한항공의 기업소

  • 대한항공기업분석,아시아나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대한항공의 사업 다각화1) 항공운송사업2) 항공우주사업3) 기내식사업4) 호텔기판사업(1) 호텔 사업(2) 리무진 사업(3) 기내판매 사업5) AIR KOREA6) 그 외 활동(1) 황사방지 숲 조성 등 친환경 활동(2) 글로벌 문화사업 후원으로 자긍심 고취(3) 국가 미래 위한 육영사업 전개(4) 재해복구 및 불우이웃돕기 6.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비교분석1) 기업철학2) 경영이념3) 경영철학4) 내부마케팅(1) 대한항공(2) 아시아나 항공5) 항공서비스(1) 항공

  • 대한항공마케팅,대한항공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Contents1. 기업소개(1) 기업약력 (2) 기업비전(3) CEO 소개(4) 기업조직도2. 주요사업(1) 사업 분야(2) 사업 현황3. 인사제도(1) 인제상(2) 채용안내4. 기업회계 분석(1) 연결대차대조표 및 연결손익계산서(2) 재무분석5. 항공화물운송산업의 특성(1) 대한항공의 화물사업(2) 대한항공의 화물부문의 성공요인 6. 세계 항공운송산업의 경쟁7. 대한항공 항공화물운송산업의 계속되는 도전(1)MARKETING(2)SYSTEM8. 결론-당면과제 및 극복방안(1)대한항공의 순익

  • [기업경영분석] 항공운송업 재무분석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비교분석
  • 분석3) 시장가치 비율 (주당 지표)3. 재무비율 분석4) 최근 2년간 목표가 대비 주가 흐름4. 종합 분석항공운송업은 유류비가 매출액대비 25%~30%를 차지하는데 최근 유가 상승이 많이 되어지고는 있으나 유류할증료 적용 등으로 영업이익율을 5% 이상 유지할 수 있다고 보여지며, 한국발 수요에 대하여는 양사 모두 국적항공사로서 외국항공사 대비 비교우위를 누릴 수 밖에 없으며, 특히 장거리 유럽노선을 확보하고 있는 대한항공이 장기적으로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