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주)텔레칩스의 MI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회사소개
1) 일반정보
2) 규모에 따른 상시 종업원 수
3) 인증정보
4) 특허정보
5) 재무정보

2. (주) 텔레칩스의 MIS
1) MIS 변천과정
2) 현재의 MIS
가. ERP
나. SCM
다. 인사관리
3) 계획중인 MIS

3. MIS 평가
1) 조직문화
2) 조직구조
3) 제도
4) MIS 개발 및 운영
(1) 계획
(2) 설계
(3) 개발
(4) 운영
(5) 사용자 참여
5) 활용성과

4. 문제점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Ⅰ. 서론

우리 조가 조사대상 업체로 선정한 (주)텔레칩스는 디지털 미디어 프로세서(DMP)와 발신자표시장치(CID)칩을 주력으로 하는 비메모리 반도체 업체로서 99년 설립된 이후 2000년 매출액 23억 원, 2001년 48억 원, 2002년 136억 원, 2003년 269억 원, 지난해 461억 원 등(출처 : fnnews.com) 매년 배 이상의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매출의 75% 이상을 차지하는 MP3용 DMP가 세계 시장 점유율 18%를 기록하여 미국 업체인 시그마텔에 이어 2위를 차지했으며, MP3 플레이어 시장은 향후 3∼4년은 고성장세를 유지할 전망이다. 또한 올해에는 삼성, 레인콤, 거원시스템 등 국내 주요 MP3 플레이어 업체에도 DMP를 공급하기 시작함에 따라서 향후 시장점유율이 보다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좀 더 빠른 속도로 변화에 대처하여, 스스로 경영환경을 바꾸려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현재까지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MIS가 도입되었으나,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고 급격한 환경변화에 기업이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시장의 변화는 물론이고 회사의 급속한 성장에 적합하도록 기존 시스템의 수정 및 새로운 시스템 구축 또한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이에 우리 조는 (주)텔레칩스를 조사대상기업으로 선정하고 짧은 시간에 변화하였고, 변화할 것으로 보이는 (주)텔레칩스의 현재까지의 MIS를 분석, 평가하고 향후 시스템 구축에 요구되는 전략적인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MIS 활용 현황 평가
  • 경영정보시스템이 실제 기업에서의 형태 파악, 중소기업 그리고 제조업체를 방문해서 기업 전반과 MIS 활용의 실태를 파악하고 경영정보시스템을 분석한 후에 제시된 평가 틀에 맞추어 평가하고, 바람직한 MIS 활용 방향에 대해서 논의하고자 한다.  2. 이론적 배경2-1. MIS의 정의Zwass는 “MIS를 조직의 운영 및 의사결정과 통제,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정보를 수집검색하고, 필요한 목적에 맞게 처리하여 필요한 사람에게 제공해 주는 일련의 공식적 시

  • [MIS사례](주)오뚜기 경영정보시스템 사례
  • MIS-*-유리한 요인 - 강점◑ 종합식품업체로 안정된 외형 및 수주유지◑ 브랜드력과 우수한 제품 개발력, 영업력◑ 다수의 1등 상품보유불리한 요인 - 약점◑ 가격경쟁 격화◑ 판촉비 부담 증가◑ 수익성 저하 가능성 상존 ◑ 다품목 전략으로 인해 관리 Loss 발생 가능성 상존유리한 요인 - 강점◑ 활동기준원가 Process 및 시스템 구축으로 합리적 의사결정을 위한 경영정보 제공◑ 대형 할인점과 사외 SCM 구축으로 매출/주문 정보 획득 - 시장분

  • 한국IBM(주) 제품, 서비스, 채용정보
  • 한국IBM(주)경영정보시스템(MIS)2004 IBM Korea IntroductionIBM Koreawww.ibm.com/kr/**목차개요CEO 인사말연혁기업시민글로벌 기업최근 3년의 경영현황, 재무정보영업조직, 제품/서비스 조직제품, 서비스최근 산업별 주요 프로젝트 수행 사례한국IBM 조직채용정보참고자료프리젠테이션을 마치며IBM Korea2004 IBM Corporation**개요한국IBM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컨설팅 업무에 이르기까지 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기술 서비스 기업입니다

  • [마케팅] ZARA 자라(Fast Fashion)전략
  • 시스템을 탄탄하게 구축해 놓았다.그림5 Zara 내부 생산체계 과정(1) 초고속 생산체계전체 물량의 70%는 자국(스페인)이나 포르투갈에서 생산하고 물량의 30%는 세계 각국에서 생산하는 중앙 물량생산으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이러한 생산체계는 대량 비축한 소재를 POS정보에 거치게 하고 아이템 가공 및 공정(자사계열에 배치) 후에 의사결정과 점포에 투입하게 된다image*. 이 과정은 1주일 내에 초고속 생산체계로 이루어진다. 상품의 60%는 이런 과정

  • [경영정보시스템] 이레전자의 MIS 분석
  • 주도 하에 ERP를 도입하고 2003년경에 안정화 단계에 들어섬)3미래분석이 용이 -급성장 중인 정보통신기업인 만큼 향후 추가, 보완적인 MIS 도입필요성 증대.(2001년 매출액 376억, 2002년 568억, 2003년 1,389원으로 빠르게 성장 중인 기업)2MIS의 적극적 도입ERP뿐만이 아니라 E-EIS, Groupware등 경영전반에 걸친정보시스템을 구축 혹은 계획 중에 있음.서론PASTPRESENTFUTUREII. 환경분석시장에서의 위치제조경쟁력5 forces 분석4. SWOT 분석5. 본원적 전략1. 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