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주)텔레칩스의 MI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회사소개
1) 일반정보
2) 규모에 따른 상시 종업원 수
3) 인증정보
4) 특허정보
5) 재무정보
2. (주) 텔레칩스의 MIS
1) MIS 변천과정
2) 현재의 MIS
가. ERP
나. SCM
다. 인사관리
3) 계획중인 MIS
3. MIS 평가
1) 조직문화
2) 조직구조
3) 제도
4) MIS 개발 및 운영
(1) 계획
(2) 설계
(3) 개발
(4) 운영
(5) 사용자 참여
5) 활용성과
4.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본문내용
-
Ⅰ. 서론
우리 조가 조사대상 업체로 선정한 (주)텔레칩스는 디지털 미디어 프로세서(DMP)와 발신자표시장치(CID)칩을 주력으로 하는 비메모리 반도체 업체로서 99년 설립된 이후 2000년 매출액 23억 원, 2001년 48억 원, 2002년 136억 원, 2003년 269억 원, 지난해 461억 원 등(출처 : fnnews.com) 매년 배 이상의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매출의 75% 이상을 차지하는 MP3용 DMP가 세계 시장 점유율 18%를 기록하여 미국 업체인 시그마텔에 이어 2위를 차지했으며, MP3 플레이어 시장은 향후 3∼4년은 고성장세를 유지할 전망이다. 또한 올해에는 삼성, 레인콤, 거원시스템 등 국내 주요 MP3 플레이어 업체에도 DMP를 공급하기 시작함에 따라서 향후 시장점유율이 보다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좀 더 빠른 속도로 변화에 대처하여, 스스로 경영환경을 바꾸려는 노력이 필요할 것이다. 현재까지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MIS가 도입되었으나,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고 급격한 환경변화에 기업이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시장의 변화는 물론이고 회사의 급속한 성장에 적합하도록 기존 시스템의 수정 및 새로운 시스템 구축 또한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이에 우리 조는 (주)텔레칩스를 조사대상기업으로 선정하고 짧은 시간에 변화하였고, 변화할 것으로 보이는 (주)텔레칩스의 현재까지의 MIS를 분석, 평가하고 향후 시스템 구축에 요구되는 전략적인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