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MIS 기업사례(주)LISTE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의료기기 제조산업의 특수성
MIS 현황과 문제점
개선방안
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기업 소개
㈜ 리스템

종업원 175명, 매출 200억 원
방사선 의료기기 전문 제조 업체
국내 의료기기 시장의 80%를 장악
디지털용 엑스레이 진단기기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확보


연혁

1960 충남 신탄진의 조그만 공장인 '동아X선 기계공업사'로 출발
1988 금산군 공업단지에 공장을 신축, 이전하면서 급성장
1988 문창호 현 대표이사 취임. 해외 마케팅에 집중.
1996 국내업계 최초로 GM(Good Medical Mark)마크 획득
1998 5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1999 인천부평 수출4공단으로 이전, 본격적인 의 발판을 마련
2000 (주)리스템으로 상호를 변경
2005 12월 원주로 본사 및 공장 이전
2006 UNI-DR 산업자원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


Vision

표준화, 국제화를 통한
정도(투명) 경영

고객 사랑의
적극적 실천의지

핵심 Production line-up
구축


Multi channel Business
(사업다각화)

IT business


2010년 매출 1천억원, 초음파 진단기 분야 세계 1위


의료기기 제조산업의 특수성


국내시장


입찰방식을 통한 주문생산
- 입찰과정이 2~3달으로 자금 프로세스가 길다.
다품종소량생산



사설 병원 수요

-의료기기 시장 규모가 작음

-개별 홈페이지에 입찰 공고
-주문단위가 크지 않음


국가 수요

조달청 ‘국가장터’에서 입찰

-OECD 해외 원조 의무에 따른 의 료기기 지원
-차관 제공시 저개발국 지원자금을 국내 의료 기기를 사는 조건부로 지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주)LISTEM MIS분석보고
  • (주)LISTEM MIS 분석 보고서♢목차♢1. 회사소개(1) 회사개요1)개요2)연혁3)미래비전4)중앙연구소2. 의료기기산업의 현황과 특징(1) 주문생산과 다품종 소량생산 방식(2) 국내의료기기시장(3) 해외의료기기시장3. 현재 MIS 평가4. MIS 활용의 문제점5. MIS 개선방안(1)변화관리1)조직 변화의 선도자와 지식경영2)조직 변화에 대한 필요성 확산3)종업원들의 조직 변화 참여 유도4)조직 구조와 인사시스템 개선(2) MIS 설계1)MIS 계획의 필요성2)MIS 계획의

  • [경영정보시스템] 현진소재의 ERP구축 성공사례를 통한 중견제조업체의 정보화 추진사례 분석
  • 보고서- Contents -서론기업선정선정이유프로젝트방향본론1회사개요사업내용사업품목관계사현황본론2ERP 도입배경ERP시스템의 도입 필요성왜 ERP시스템이어야 하는가?ERP 시스템의 필요성프로젝트 추진사례프로젝트 개요프로젝트 목표프로젝트 조직프로젝트 일정프로젝트 범위주요변화 내용주요변화내용 : PI전문가 육성주요변화내용 : 통합시스템에 의한 업무처리주요변화내용 : 물류와 재무의 통합ERP 구축후 운영사례ERP 운영 전략

  • [경영정보시스템] MIS 활용 현황 평가
  • 경영정보시스템이 실제 기업에서의 형태 파악, 중소기업 그리고 제조업체를 방문해서 기업 전반과 MIS 활용의 실태를 파악하고 경영정보시스템을 분석한 후에 제시된 평가 틀에 맞추어 평가하고, 바람직한 MIS 활용 방향에 대해서 논의하고자 한다.  2. 이론적 배경2-1. MIS의 정의Zwass는 “MIS를 조직의 운영 및 의사결정과 통제,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정보를 수집검색하고, 필요한 목적에 맞게 처리하여 필요한 사람에게 제공해 주는 일련의 공식적 시

  • [경영정보시스템] 고객관계관리시스템(CRM) 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2012. 5. 3112조기말과제: 고객관계관리시스템(CRM)성공 사례Outline1. 서론(1) CRM이란?(2) 우리가 왜 CRM을 주제로 삼았는가?(3) 기업들이 CRM을 어떤 식으로 사용하고 있나?2. 본론 ① 마케팅 관점에서의 CRM(1) 과거부터 현재까지 마케팅방법의 변화(2) 과거의 마케팅과 고객관계관리 마케팅의 차이점(3) CRM을 통한 고객관계의 구축(4) 고객관계관리를 위한 노력② MIS 관점에서의 CRM(1) 경영정보시스템(MIS)이란(2) CRM의 분류: 운영적분석

  • [경영정보시스템] Frito-Lay사의 사례 IT와 경영
  • 기업 경영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MIS는 최근 경영계의 화두이다. 본 보고서에서 다루게 될 Frito-Lay의 사례 또한 MIS를 도입한 기업의 경영이 어떻게 바뀌고 또한 경영 전략의 변화에 따라 IT의 도입이 어떻게 변하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Frito-Lay사는 80년대 미국 스낵 산업의 40.6%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는 미국 굴지의 제과업체이다. 1932년 창업자인 Herman Lay가 store-door delivery(소매점직접 배달)를 시작한 이래 70년대까지 store-door delivery 시스템은 Frito-Lay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