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주)LISTEM MIS분석보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4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소개
(1) 회사개요
1)개요
2)연혁
3)미래비전
4)중앙연구소
2. 의료기기산업의 현황과 특징
(1) 주문생산과 다품종 소량생산 방식
(2) 국내의료기기시장
(3) 해외의료기기시장
3. 현재 MIS 평가
4. MIS 활용의 문제점
5. MIS 개선방안
(1)변화관리
1)조직 변화의 선도자와 지식경영
2)조직 변화에 대한 필요성 확산
3)종업원들의 조직 변화 참여 유도
4)조직 구조와 인사시스템 개선
(2) MIS 설계
1)MIS 계획의 필요성
2)MIS 계획의 전사적 관점
(3) MIS 도입
1)CIO 직위 구축
2)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MIS 구축
3)고객관계관리 CRM
4)소비자요구 데이터베이스화
5)공급관계관리 SCM
6. 결론 및 유의사항
- 본문내용
-
1. 회사소개
(1) 회사 개요
1)개요
리스템은 1960년 동아X선 기계공업으로 시작하여 지난 47 여 년 동안 앞선 기술력으로 국내 의료용 X-선 기술의 성장과 발전에 주도적 역할을 해왔으며, 인간중심, 생명존중의 기업이념을 바탕으로 보다 진일보한 첨단기술의 개발 과 함께 국내 의료 환경의 개선 및 보건의료산업의 향상에 선두 역할을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울여 왔다. 2008년 현재 175명의 직원과 2007년 기준 매출 200억 원이며, 진단용 X-선 촬영장치인 DXG-R, REX-R, PROGEN-R 등을 시작으로 X-선 투시 촬영 장치, 이동형 X-선 장치와 디지털 X-선 촬영장치인 DRS, UNI-DR, OPTI-DRF 에 이르기까지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한 첨단 제품을 생산했으며, 리스템은 고객이 항상 최우선이라는 “고객 지향적 마인드”로 최상의 품질을 갖춘 제품과 T.S.S(Total Service System)를 제공하며, 의료 산업의 고부가가치 창출 및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독보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주요연혁
연도
연혁
1960
60.09 동아X선 기계공업 설립
1973
73.05 보건사회부 제조업 허가 취득
1984
84.01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 (서울신탁은행)
1985
85.09 주)동아X선기계로 법인 전환
1986
86.11 대한민국 수출의 날 수입 대체 유공 - 대통령상 수상
1988
88.12 충남 금산군 공업단지로 신축 이전
88.11 문창호 대표이사 취임
1992
92.09 부설 중앙연구소 및 방사선 기술연구소 개원
1993
93.11 자동화 시범 공장 지정(중소기업진흥공단)
93.01 제3호 중소기업 대상(유망중소기업부문)우수상 - 상공부장관
1994
94.03 조세의 날 대통령 철탑산업훈장 수상
94.01 진단용X선장치 검사기관 지정-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 안전본부
1996
96.11 기업부설연구소 인정(한국산업기술진흥회)
96.09 업계 최초 GM(Good Medical Mark)획득
1997
97.12 우수의료용구제조및 품질관리기준 GMP적합인증 획득
97.09 신제품 NCG-600 IR 장영실상 수상(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97.08 국제품질 ISO9001 인증획득(생산기술연구원)
97.01 노사협력 우랑 중소기업 선정 - 노동부
1998
98.11 제35회 무역의 날 산업자원부장관 표창. 5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98.02 수출유망중소기업선정(중소기업진흥공단)
98.02 전자산업대상 우수상 수상(한국전자산업진흥회장)
98.01 문명화회장 주식양도(문명화 →리스템(舊동아X선기계))에 의한
최대주주 변경(문창호)
1999
99.11 문창호 대표이사 산업자원분야 신지식인 선정(산업자원부)
99.09 고주파 C-Arm장치 SM-20HF W조달청 우수제품 선정
99.07 본사 사옥 부평 건물 취득
99.04 고주파 C-Arm장치 SM-20HF 국산신기술 인정 KT마크 획득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99.04 벤쳐기업등록(중소기업청)
2000
00.08 HELICAL CT Cantry 개발 - 전기연구소 공동
00.04 (주)리스템으로 사명변경
2001
01.05 제13회 전국중소기업인대회 (주)리스템(대표이사 문창호)
『대통령 표창』수상
01.05 디지털 투시/촬영용 X선 장비 출시 (모델명: LISDR)
01.04 『WHO 적합 인정 평가』획득 (모델명: NBRS-E System)
01.03 최첨단 고주파식 X선 장비 출시 (모델명: CST-21HF)
2002
02.08 진단용 X선 장비로는 국내최초 CR인증 획득 (DXG-325R)
02.04 디지털방사선촬영시스템(LISDR)2002년 차세대세계일류 상품선정
2003
03.12 '2003 보건산업기술대전『산업부분 대상』수상(한국보건산업진흥원)
03.11 정밀기술진흥대회 기술부문(TUBE)금상 수상
03.09 정밀기술2등급공장 인증(산업기술인증원)
03.08 REX-Series 7개 CE 인증 획득
(REX-650RF,REX-550RF,REX-525RF,REX-650R,REX-550R등)
03.07 중국 품질 인증기관(SM-20HF) CCC인증획득
2005
05.12 (주)리스템 본사 및 공장 이전(강원도 원주시)
05.10 대통령 직속 “의료산업 선진화 위원회” 의료기기분과 위원장
05.02 (주)리스템,문창호 대표이사『한국의료기기공업 협동조합』이사
05.02 디지털 범용 일반 촬영용 X선 장치 출시 (모델명 : UNI-DR)
2006
06.12 UNI-DR 보건산업기술대전 우수기술경진대회 대통령상
06.12 UNI-DR 산업자원부 차세대세계일류상품 선정
06.12 ㈜리스템 산업자원부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 선정
06.03 의료기기 외국제조업 인정서(일본 후생 노동성)
3)미래비전
하나. 고객 사랑의 적극적 실천의지- 리스템의 40년 역사는 고객이 이루어 놓은 고귀한 결과임을 알고 있기에 기업의 역량을 고객 지향적 마인드로 전환하고자 노력한다. 고객을 우선으로 하고 고객과 함께 고객을 감동시키며 이는 전 직원이 마음속 깊이 고객감사의 마음이 배어 나올 때까지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리스템의 실천의지이다. 리스템은 의료장비를 제작하여 판매하는 회사로서 사람의 고귀한 생명을 지켜주는 수호자라는 명분을 잊지 않고 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고자 한다.
둘. 표준화, 국제화를 통한 정도(투명)경영- 리스템은 내부회계 관리제도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일련의 과정은 당사의 정도(투명)경영 실천의지이며, 이를 바탕으로 한 차원 높은 대고객 지향적 경영이념을 실천하고자 한다.
셋. 핵심 production line-up 구축- 리스템은 진단용 방사선 의료장비의 Production Line-Up을 갖추고 있는 국내유일의 회사이다. 전 장비를 고객의 Need에 적합한 핵심 Production Line-Up으로 재구축하여 한 차원 높은 대고객 서비스의 진수를 이루도록 노력하고자 한다.
넷. 사업 다각화- 21C 의료기기 산업분야의 정보화, 복합화, 종합화 추세에 맞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