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브랜드 판매촉진`의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Brand Introduce
Ⅱ. Market Enviroment
Ⅲ. Brand Innovation Strategy
Ⅳ. Brand Business Strategy
- 본문내용
-
□ 고도 로켓 성장을 보이는 G마켓
- 2000년 ‘구스닥’이라는 이름으로 e-marketplace 시장 진출
· 경매 시스템이나 완전한 오픈마켓형태가 아니어서 어정쩡한 상태로 시작
· 인터파크, 옥션 등의 대규모 인터넷 상가 커뮤니 티가 시장 확보를 하고 있던 상태
- 2003년 10월 회사명 G 마켓으로 변경후 성장의 날개를 돋기 시작
· 구스닥 e-marketplace 시장점유율 10%, 국내 2위 도약
· 회원제 전용 ec플랫폼(제로마진클럽), 추첨식 경매 ec플랫폼(행운경매), 판매자 독립 ec플랫폼(미니샵) 오픈
· 30만개에 달하는 상품거래와 가격경쟁력, 브랜드 개편을 통해 인지도 제고 등을 통해 옥션과 경쟁
- 2004년 다양한 고객 서비스 개선 결과 드디어 흑자 전환
· 전체 EC시장 매출면에서 옥션, 인터파크에 이어 3위
· 미국 최대 벤처캐피탈 ‘Oak Investment Partners’ 760만 달러 투자 유 치
□ 여러 대기업들을 제치고 국내 인터넷쇼핑분야를 선도
- 2004년 본격적인 대기업과의 차별화된 전략 추구
· 2004년 거래총액 성장률 360%로 업계 최고를 기록
· 오픈 마켓(Open Market) 개념을 기반으로 하여 기존 경매/쇼핑 사이트와는 다른 차별화 된 시장 포지셔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vs ZARA 기업비교분석과 자라,유니클로 경영 성공전략 비교분석 PPT레포트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비비고 bibigo 경영전략과 해외시장 현지화 전략분석 / 비비고 마케팅전략과 4P전략 분석 / 비비고 SWOT분석과 향후발전방향 제시
- 비비고 BIBIGO 해외시장 성공요인 분석과 SWOT분석 / 비비고 국내,해외시장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분석 및 향후시사점
- 효과적인 홍보 카피 작성을 위한 8가지 원칙을 설명하시오.
- [경영학]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경쟁전략
- [경영학] 효율성과 유효성
- [원가관리] 자동차 산업의 원가 구조 -현대자동차를 중심으로
- 상담의 기본원리 6가지를 기술하고 그 중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원리 1개를 선택하여 경험적 근거와 함께 설명하시오
- A+측정과 척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의 4가지 수준이 갖는 특징을 기술하고 조사연구에서 측정의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