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상주삼백곶감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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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내용요약..........................................................................................2


▷서론.................................................................................................3


▷본론Ⅰ
시장 상황 분석................................................................................4
마케팅 믹스별 분석.........................................................................7


▷본론 Ⅱ
마케팅 목표 설정............................................................................15
전략 대안 파악................................................................................16
STP 전략........................................................................................18
마케팅 믹스별 전략 수립.................................................................20


▷결론.................................................................................................30


▷참고문헌..........................................................................................31



본문내용
요즘 우리 사회의 많은 구성원들은 직장이나 공동체에서 느끼는 소속감이나 성취감의 정도, 여가생활이나 가족 간의 유대, 심리적 안정과 같은 정신적 평화뿐 아니라 육체적으로도 질병이 없는 건강한 상태를 추구하기 시작함으로써, 몸과 마음을 조화시키고자 하는 “웰빙(well-being)” 현상이 사회 전반에서 나타나는 것을 우리는 쉽게 관찰할 수 있다. 이렇게 자신의 건강을 중시하는 사람들, 일명 웰빙족의 가장 큰 특징으로 ‘고기 대신 생선과 유기농산물을 즐긴다.’ 라는 점을 들 수 있는데, 현재 많은 식품회사들은 바로 이 ‘건강식품’트렌드를 좇아, 보다 다양화된 상품을 끊임없이 개발․출시하여 이들 웰빙족을 겨냥하고 있다. 하지만 새로운 상품을 만드는 일은 분명 많은 시간과 비용, 노력을 필요로 할 것이다. 그것보다는 차라리 기존의 먹을거리 중에서 대중화되지 않은, 몸에 좋은 우리 농산물을 골라 기존의 상품 문제점을 여러 시각에서 분석한 후, 새로운 전략으로 그것을 마케팅 하여 웰빙시장 깊숙이 침투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이다. 이러한 우리 농산물의 웰빙시장의 침투는 우리의 것을 대중화시키는 좋은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현대인들에게도 좋은 웰빙 상품을 제공하는 성과를 낳을 수 있을 것이다.
우리 조는 위와 같은 현재 시장 상황을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웰빙시장에 침투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 우리 농산품인 ‘곶감’을 선정하였다. 곶감은 당분이 많고 비타민 C가 많아 신진대사에 좋음은 물론, 감 당분의 대부분이 포도당과 과당이어서 소화 흡수가 잘 된다. 또한 감은 지혈작용이 있어 피를 토하거나 뇌일혈 증세가 있는 환자에게는 특히 좋다. 따라서 우리 조는 “몸에 좋은 고열량 식품, 곶감이 다양한 효능을 바탕으로 한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세운다면, 사회적 트렌드에 시너지 효과를 얻어, 어쩌면 현재보다 더 많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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