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컬러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1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사회에 여러 회사에 펼치는 마케팅전략중에서 컬러마케팅에 대해 분석한 글임
성공사례를 제시하고 이것이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가 제시함으로서 마케팅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엿다.
내용에 충실하기 위해 노력하였으며 짜임새가 있다.
SK , 네이버 , 파커(만년필회사) , HITE 등을 예시로 들었다.
마지막으로 컬러마케팅 사용시 유의할 점에 대해서 기술하였다.
본문내용
자동차 한 대가 길가에 주차한다. 마침 빨간색 모자와 옷을 입은 인라인 스케이트를 탄 여성이 자동차 옆에 잠시 멈추어 선다. 이때 막 주차한 자동차 주유구가 열린다. “빨간 색깔만 보면 SK가 생각납니다.”라는 멘트가 놀라서 떠나는 여성 모델 뒤로 흐르게 된다. 바로 컬러 마케팅을 활용한 SK의 시리즈 광고 중 하나이다.
컬러 마케팅이란 컬러에 반응하는 사람의 심리를 마케팅에 적용하여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소비자는 오감 중에서 주로 시각에 의지하여 구매하고 잇다. 소비자의 구매 결정은 보고 산다(시각), 87% 듣고 산다(청각) 7% 만져보고 산다(촉각) 3%, 냄새맡고 산다(후각) 2%, 맛보고 산다(미각) 1%로 오감 주에서도 시각에 대한 영향력이 절대적이다.
이것은 소비자 대부분이 시각 전달 매체인 컬러에 매우 민감하나 반응ㅇ르 보인다는 것이며, 따라서 상품 컬러, 광고매체의 컬러 등이 구매에 중요한 결정 요인임을 의미하는 것이다. 컬러 마케팅은 색상이 중심이 된 마케팅으로 상품 이미지 정책 , 상품 차별화 , 상품의 기호도 , 광고 선전의 효과를 올리기 위하여 일관된 색체 전fir을 입안하여 구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케팅에 컬러가 주된 과제로 등장한 것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중소기업의 마케팅 우수사례와 활성화 지원 방안
  • 성공【사례 2】신제품 개발 및 해외시장 개척1. 틈새시장 확보를 위한 지속적인 변화 시도2. 철저한 시장분석으로 자사역량을 강점 분야에 집중3. 철저한 품질관리만이 살길이다【사례 3】모기업과의 유대강화를 통한 매출확대1. 높은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휴대폰의 핵심부품 개발2. 컬러휴대폰 시장의 급격한 성장으로 매출이 급속도로 신장3. 모기업과의 유대강화를 통한 안정적인 공급량 확보【사례 4】제품 다양화를 통한 매출확대 전략 추구

  • [국제경영]삼성전자 중국진출 경영전략-TFT-LCD분야
  • 성공적인 중국 시장 진입과 정착을 위해 장기간에 걸쳐 시장조사와 분석을 한 후, 2001년 6월 중국 대륙을 상대로 실질적인 사업에 착수했다. 중국시장에서 삼성전자가 펼친 경영전략은 다음과 같다.첫째, 중국은 70년대까지 배타적, 폐쇄적 정책을 유지했으며, 개방 이후에 축적된 정보도 많지 않고 변화도 극심했다. 또한 정부의 관리가 소홀했으며 정책 이행의 비일관성과 사회 정치적 압력 등으로 인해 여타 국가들과는 시장 여건이 크게 다르므로 중

  • [경영전략] 우리나라의 혼다 진출상황과 극복해야 할 방향
  • 성공을 거두고 있다.3.2-3. 폭스바겐의 전략3.2-3-1. global marketing표준화 된 하나의 제품을 전 세계에 수출하면 원가가 저렴하게 되어 유리하다는 세계적 마케팅(global marketing)을 전략을 가지고 있다.표준화된 제품으로 유명한 것 중의 하나가 국민차 폭스바겐(Volkswagens)이다. 이 차는 딱정벌레(beetle)형으로 1935년에 처음 생산되어 1985년에 50주년을 맞이했다. 이때까지 무려 2천만대가 생산되었다. 2차 세계대전 이후 이 폭스바겐은 미국에서도 선풍적인 인

  • [유통전략론] 체험마케팅 사례 분석
  • 마케팅)의 활용과 그 사례체험마케팅(경험마케팅) 관련 시사점결론1. 체험마케팅의 가치오늘날 전통적인 마케팅 이론으로 설명할 수 없는 소비자들의 구매 행동들이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근본적으로 소비자들이 구매의사결정에서 제품 선택 기준이 바뀌고 있기 때문에 일어나는 것이다. 오늘날 많은 소비자들은, 더 이상 제품이 제공하는 특징이나 편익만으로 제품을 선택하지는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전략 전문가인 L

  • [귀족마케팅] 귀족마케팅 전략
  • 마케팅의 접근1) 귀족마케팅의 시장규모2) 우리나라의 귀족 신․부류 등장(1) BOBOS VS KOBOS(2) KOBOS를 통한 마케팅 ??3)귀족마케팅에서 고려되어야 할 것들전(轉) Case study1.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의 귀족 마케팅1) 위치와 소개(1) 호텔 위치(2) 호텔 소개2) 귀족마케팅 프로그램 (1) 도입배경(2) 프로그램3) 성공요인(1) co-marketing(2)테마파티2. 도무스 가구의 귀족 마케팅1) 도무스 가구(1) 위치(2) 도무스 가구2) 귀족마케팅(1) 성향(2) 차별화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