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넥슨 BNB 중국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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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BNB
회사 소개
넥슨의 10년, 숨가쁜 발전
환경 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라이슨싱-Licensing
4P 전략
현지화 전략
BNB 중국 진출 결과
마지막
본문내용
회사 소개

넥슨은 1996년 최초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를 상용화한 이래 기술력을 통해 RPG,전략,보드 등 모든 장르를 망라한 게임을 선보이고 있으며 2세대 MMORPG인 마비노기와 카트라이더가 대표적

국내 외 우수 게임들을 퍼블리싱함은 물론, 개발력이 있는 소규모 게임 개발사를 발굴, 지원.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다양한 상품으로 개발되고 있는 등, 원소스 멀티유즈차원으로 캐릭터 산업에도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음.

1999년 일본에 지사를 설립하면서 해외시장 발굴에도 관심을 가지고 준비한 넥슨은 현재 중국 대만 등에 라이센스진출을 한 상태.

이 발표에서는 중국에 진출한
넥슨의 크레이지 아케이드사례를 통해
중국 국제 마케팅현황을 분석하고자 한다.


넥슨의 10년, 숨가쁜 발전 ( 해외 진출 중심 연혁)

1995 세계 최초 인터넷 그래픽 게임 '바람의 나라' 발표
1996 넥슨 부설 미디어 연구서 설립 ,바람의 나라 PC통신 상용서비스 개시
1997 미국 실리콘 밸리 넥슨 미국 현지법인 설립, 어둠의 전설 발표
1998 영문판 바람의 나라 미국 상용화 , 일랜시아 발표
1999 일본어판 바람의 나라 발표 , 일본 현지법인 설립, 영문판 어둠의 전설 상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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