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콤 창업과 기업가 정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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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레인콤을 선정한 이유


Ⅱ. 레인콤에 대하여


Ⅲ. 레인콤의 성공이유 (ERIS 분석)


Ⅳ. 느낀점
본문내용
Ⅰ. 레인콤을 선정한 이유
한국의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대기업 삼성전자를 제치고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업. 회사 설립 5년 만에 국내 시장점유율 1위(50%이상), 세계시장점유율 에서는 18%를 웃도는 점유율로 2위권을 형성하며 전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을 이끌어가는 기업. 그리고 2003년 1월 Las Vegas에서는 세계 최대의 ‘Winter CEO 2003‘이 열렸는데, MS의 빌게이츠는 자사의 ‘Media2go’라는 차세대 플랫폼을 발표하면서 이를 위한 공동파트너로 전 세계에서 6개의 전자제품 제조 회사를 언급하였다. 전 세계의 수많은 거대 기업들을 제치고 한국에서 삼성과 더불어 2개의 회사가 MS의 파트너로 선정되어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기업. ‘Sorry SONY, Thanks Supporters' 라는 문구로 홍보하고 있는 기업. 정답은 바로 ‘아이리버(iriver)’이다.
아이리버를 탄생시킨 레인콤은 한국의 MP3기기산업을 대표하는 리딩기업이다. 레인콤은 삼성전자, 소니 등 매머드 급 제조업체들을 '충격'에 빠지게 할 정도로 MP3기기 분야에서 국내외 시장을 이끌어 왔다. 이 같은 아이리버 바람을 불러일으킨 사람은 외부에서는 '승부사', 안에서는 '덕장'으로 평가를 받고 있는 양덕준 사장이다. 그는 어떤 이유로 삼성의 이사직을 버리고 MP3분야에 뛰어들었을까? 그는 어떻게 해서 아이리버를 세계적인 브랜드로 올려놓을 수 있었을까? 레인콤을 이끈 그의 ‘Entrepreneurship'은 과연 어떤 것일까? 양덕준 사장에게는 어떤 특별한 것이 있을까? 우리 조는 레인콤과 양덕준 사장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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