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장광고] 소비심리를 자극하는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3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이론적 배경
2. 주제선정 동기
3. 주제의 이론적, 실용적 시사점
4. 연구문제
5. 사례연구
6. 설문조사
7. 결과
8. 결과토의
9. 대안
10.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소비자 심리학:
기업이 효과적인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로서 인간의 행동을 이해해야 할 필요성은 어느 때보다도 더 크게 되었다. 소비자 심리학은 인간의 행동과 사고과정에 대한 심리학의 지식을 이용해서 소비행동의 특성과 그 과정을 연구하는 분야 이다. 소비자와 소비자에게 영향을 주는 모든 조직들의 상호작용을 밝히는데 많은 관심을 두고 있다.
소비자 심리학은 실험이나 관찰법 외에 조사법이나 심층 면접법 같은 다양한 연구방법을 이용하여 소비행동을 결정하는 내적인 과정들 즉, 상표에 대한 평가나 의사결정과 같은 인지과정들. 소비자가 경험하는 다양한 경험들 그리고 구매 이후 소비과정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감정 경험들을 밝히고자 한다.
(2) 오도효과: 광고 자체가 표면적으로는 거짓이 아니면서도 소비자로 하여금 잘못된 신념을 갖게 함으로써 소비자를 오도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이러한 (1)소비자심리와 (2)오도효과를 바탕으로 주관적 주장이나 사실과 다른 이미지를 사용해 소비자를 현혹하는 광고를 찾아보고 그러한 광고에 대한 분석, 그러한 광고들의 효과와 사람들에 대한 인식을 조사해볼 것이다.
- 참고문헌
-
광고 심리학/ 김완석/ 학지사/ 2000
광고, 거짓말쟁이/ 마정미/ 살림/ 1998
광고정보센터http://www.advertising.co.kr
광고이야기 http://www.adstory.n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회복지실습일지]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 실습일지(160시간)
-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을 비교 설명하시오
- 부여 공주 문화제를 찾아서
- 오늘날 평생교육의 필요성과 역할에 관해 설명하고, 평생학습으로의 관점 전환에 대해 여러분의 생각을 토론하시오
- 행동주의 이론과 생득 주의 이론 영유아의 언어발달 이론 중 행동주의적 관점에 대한 본인의 의견(지지 or 반대)을 논하시오
- 삼국시대 각각의 미용문화 특징의 장, 단점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전직공무원 집필 A+ 마스터피스]인간관계론- 5주 1강에서 지각과 지각오류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지각(perception)이 무엇이고 지각의 법칙을 제시하고, 지각오류가 왜 일어나는지를 설명하시오
- 대학 주석에 관한 비교 고찰
- 발달적 미술치료기법 및 과정에 대하여 쓰시오
- [청소년발달] 부모-청소년 관계 갈등의 원인과 사례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