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기업] 혼다의 경쟁 우위와 경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술의 HONDA
HONDA의 기업개요
일본 모터사이클 시장
YAMAHA와의 경쟁
HONDA의 대 반격
HONDA 반격의 결과
HONDA의 Leadership
HONDA의 Marketing
HONDA의 경쟁우위
HONDA의 Service Policy
맺 음
- 본문내용
-
기술의 HONDA
소이치로 혼다 1946년 혼다 기술 연구소를 설립
1948년 회사를 재정비하여 '혼다 자동차 주식회사'로 개명
1951년 뜻하지 않게 같은 무게로 두 배의 마력을 내는 4기통 엔진을 개발하게 됨으로써 기업성장의 발판마련
기술적 노력을 세계적인 오토바이 경주에 집중
작은 엔진 고마력으로 원가 절감효과
일본 모터사이클 시장
1950년대 : 50여 개 경쟁자들이 참여
1960년대 : 30여 개
1965년 : 8개
1969년 이후 :
-HONDA, YAMAHA, SUZUKI, KAWASAKI
60년대 이후 자동차 산업으로 다각화
YAMAHA와의 경쟁
시장 점유율을 점차 늘림
1981년 37%까지 증가
혼다 심기 불편하게 하는 발언
모터사이클 분야에 엄청난 투자
부채 부담금 증가 자기자본비율 3: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