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LG 휘센에어컨 WHISEN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우리나라의 세계 1위 제품은?
2. Whisen이란?
3. 세계시장 마케팅 전략
(1) 해외 진출 배경
(2) 브랜드가 보여 주는 힘
(3) 해외 시장 별 현지화 사례
(4) 기술력
(5) 협력
4.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국가별 세계 일류상품 품목 수 변화추이
우리나라-53개, 미국-954개, 중국-735개, 일본-318개
우리나라는 1위 제품 품목 수가 1995년 이후 감소세 보이고 있는 반면 중국의 경우 383개(94년), 404개(98년), 753개(2001년) 급속한 상승세
Whisen의 역사
1968년 LG의 에어컨생산시작
2000년 LG 에어컨의 브랜드로 ‘WHISEN’ 런칭
지난해 연간 판매량 1,000만대를 넘기며 5년
연속 세계1위 차지
세계 시장 점유율 19.6%기록
지난해 세계 에어컨 판매량 5,100만대
감안 소비자 5명중 1명 휘센 구입
경쟁브랜드
LG/삼성/만도/커리어/대우/범양/세기/두원/나나 냉열/진사전자
만도 위니아:제품의 개발,애프터서비스까지 전문 공조기업으로서의 기술력을 앞세워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주어온 결과 능률 협회 선정
k-bpi 에어컨 부분 1위
삼성 블루윈:기업 신뢰도에 강점이 있었으나 위니아에 비해 인지도가 떨어져 브랜드 파워에서 'LG 바이오'와 함께 2위권을 형성
커리어: 100년의 전통과 세계 180여 개국에 진출한 세계성 부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