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LG 휘센에어컨 WHISEN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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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우리나라의 세계 1위 제품은?
2. Whisen이란?
3. 세계시장 마케팅 전략
(1) 해외 진출 배경
(2) 브랜드가 보여 주는 힘
(3) 해외 시장 별 현지화 사례
(4) 기술력
(5) 협력
4. 향후 전망
본문내용
국가별 세계 일류상품 품목 수 변화추이

우리나라-53개, 미국-954개, 중국-735개, 일본-318개

우리나라는 1위 제품 품목 수가 1995년 이후 감소세 보이고 있는 반면 중국의 경우 383개(94년), 404개(98년), 753개(2001년) 급속한 상승세

Whisen의 역사

1968년 LG의 에어컨생산시작
2000년 LG 에어컨의 브랜드로 ‘WHISEN’ 런칭
지난해 연간 판매량 1,000만대를 넘기며 5년
연속 세계1위 차지
세계 시장 점유율 19.6%기록
지난해 세계 에어컨 판매량 5,100만대
감안 소비자 5명중 1명 휘센 구입

경쟁브랜드


LG/삼성/만도/커리어/대우/범양/세기/두원/나나 냉열/진사전자

만도 위니아:제품의 개발,애프터서비스까지 전문 공조기업으로서의 기술력을 앞세워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주어온 결과 능률 협회 선정
k-bpi 에어컨 부분 1위

삼성 블루윈:기업 신뢰도에 강점이 있었으나 위니아에 비해 인지도가 떨어져 브랜드 파워에서 'LG 바이오'와 함께 2위권을 형성

커리어: 100년의 전통과 세계 180여 개국에 진출한 세계성 부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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