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론] 버즈마케팅 Buzz Marketing 의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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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Buzz marketing의 개념


2. Buzz marketing의 기본 전략


3. 성공 사례들


# Case 1. 리(Lee) One True Fit
-젊은 여성들에게 딱 맞는 패션 입 소문 마케팅


# Case 2. Rock Bottom 레스토랑
-음식점 입 소문 마케팅 이렇게 한다


# Case 3. Ode Magazine의 입소문 마케팅
본문내용
1) 여론 선도자를 잡아라

마케팅은 민주주의가 아니다. 상품에 따라 또는 마케팅 목적에 따라 소수의 집단이 더 특별한 대우를 받는다. 더욱이 대중매체를 사용하지 않은 Buzz marketing 에 있어서 모든 소비자가 동등하게 취급될 수는 없다. 중요한 것은 여론 형성에 있어 주도적인 역할을 할 소수의 여론 선도자(opinion leader)를 찾아내고 이들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다.

2) 공급을 줄여라

남들이 다 갖고 있고, 다 아는 일은 화제 거리가 될 수 없다. 하지만 사람들은 누구나 자신이 아주 특별한 경험을 했다고 느꼈을 때 이를 다른 사람에게 얘기하고 싶어 한다.

3) 광고와 매스 미디어를 적절히 활용하라

아무리 입 소문을 이용한 Buzz marketing 이라 할지라도 광고와 미디어의 적절한 동반 활용은 그 효과를 배가하는 데 부족함이 없다. 다만 중요한 것은 언제 어떤 매체를 사용할 것인가에 대한 전략적 사고이다. 가령, 너무 일찍 시작된 광고는 소문이 시작되기도 전에 모두에게 실체를 알려버림으로써 Buzz 의 발생을 아예 막을 수가 있고, 반대로 너무 늦게 집행된 광고는 뒷북 치는 꼴밖에 안 된다.


많은 경우, Buzz marketing 의 효과가 지속되지 않는 이유는 그 흐름을 이끌어 가는 여론 선도자들이 금방 다른 곳으로 이동한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여론 선도자들은 자신만이 특별한 것을 한다는, 일종의 특권 의식에 사로잡혀 있게 마련인데, 다른 이들이 자신과 같은 상품이나 품목에 관심을 보이고 이를 소유하기 시작하면 이를 버리고 다른 곳으로 관심을 돌리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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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ponder***
    (2016.03.07 08:4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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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은 자료네요 감사합니다
  • ophi***
    (2011.05.30 23:5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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