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정보] 관광공사 웹사이트 비교분석(한국관광공사 vs 경기관광공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연구방법
2. 웹사이트 평가
(1) Contents
(2) Community
(3) Commerce
(4) Design
(5) Technology
3. 분석 종합

Ⅲ. 결 론

본문내용
최근 여러 연구기관에서 한국 경제 침체의 해결책으로 내수 경기 활성화를 꼽은 보고서를 내놓고 있다. 수출은 살아나고 있는데 내수 경기가 침체되어 체감경제가 실제보다 낮게 느껴진다는 것이다. 주 5일 근무제의 시행, 한류의 세계적인 상품성과 맞물려 인바운드 관광 상품의 개발 및 홍보는 이러한 내수 경기 회복에 큰 힘이 될 것이다. 하지만 한류 문화가 아시아를 강타하고 한국의 스타를 보기 위해 전세기를 동원해 우리를 찾을 정도로 문화 대한민국의 열성 외국인 팬이 늘고 있는데도 대한민국의 관광수지는, 그 차이가 줄어들고 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큰 폭의 적자를 면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현실에서 본 연구에서는 대한민국 관광 정보를 대표하는 두 인터넷 사이트인 “한국관광공사 (http://www.knto.or.kr/ )”와 “경기관광공사 (http://www.kto.or.kr/)”를 실제 기업정보를 제외한 인터넷을 통한 접근을 통해 비교분석 함으로써 대한민국을 찾는 외국인과 내국인을 위한 정보 제공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그렇지 않다면 어떠한 부분에서 문제점이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부산관광의 주요산업과 세계화 방안
  • 경기 침체의 결과로 입은 충격에서 예상보다 빠른 회복세를 보인다고 평가하였다. 현재 전세계 국제관광의 arrivals로 평가된 인원은 9억4천만명에 이르며, 각 목적지의 대부분은 두 자리수의 증가를 기대하는 곳도 있을 정도로 긍정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the UNWTO World Tourism Barometer의 2011년 4월 중간 업데이트 자료에 따르면 국제 관광 arrivals는 5% 가까이 성장하고 있으며, 아시아인들의 해외여행을 통한 2009와 2010년 자료를 비교하였을 때 평균 15% 상

  • 제주항공 기업분석및 제주항공 경영전략,마케팅전략분석과 제주항공 약점 보완방안제안(vs 진에어 전략과비교분석)
  • 분석• “불황이 웬말 1분기 해외여행 지출 사상 최대 1분기 해외 관광 지출액이 사상 최대를 기록했다. 경기불황에도 해외로 여행을 떠난 이들이 크게 증가한 결과다. 한국관광공사 등에 따르면 2014년 1∼3월 국민의 해외 관광 지출이 45억1360만 달러에 이른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올해 해외 여행 지출 급증은 방학 기간 가족 해외여행이 늘어난데다 중장년층의 해외 여행도 일반화하는 추세 따른 것으로 분석됐다. 실제로 1분기 해외여행 인구(393만2545

  • [소논문] 1997년 외환위기를 기점으로 한 대중매체 광고의 변화- TV 광고를 중심으로 한 기호학적 접근 방법
  • I. 서론 1. 문제의식2. 분석상의 주의점II. 외환위기 이후의 사회 변화 1. 경기의 급변동과 최근의 경기불황2. 구조조정3. 과소비현상과 소비양극화4. 외자계의 약진5. 기술 환경과 미디어의 변화III. 광고 분석 1. 분석 방법론① 분석 대상의 선정 기준② 여러 광고 분석 방법론의 소개와 기호학적 분석 방법을 선정한 이유③ 광고 분석 매트릭스2. 외환위기 전후의 광고 분석 ① 대림아파트 vs 대림 e-편한세상② 삼성 바이오 냉장고 vs 삼성

  • [사업계획서] 물류시장 진출을 위한 사업계획서
  • 분석S(Strength)강점W(Weakness)약점신규기업이라는 점에서 타 경쟁기업과 비교 해 신뢰도 구축에 용이국내 시장과 해외 시장 모두 진출가능인지도 낮음기업 홍보를 위해 최초 마케팅 비용과 광고 비용에 집중 투자 필요성O(Opportunity)기회T(Threat)위협전문 물류인 TPL의 증가종합물류기업인증제도 시행국제물류와 기업간 아웃소싱 증가전자상거래 시장의 확대로 인한 물류량 증가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다양한 수요발생한․

  • [물류산업] 한진택배와 페덱스 비교분석 -물류 사업 계획
  • 분석S(Strength)강점W(Weakness)약점신규기업이라는 점에서 타 경쟁기업과 비교 해 신뢰도 구축에 용이국내 시장과 해외 시장 모두 진출가능인지도 낮음기업 홍보를 위해 최초 마케팅 비용과 광고 비용에 집중 투자 필요성O(Opportunity)기회T(Threat)위협전문 물류인 TPL의 증가종합물류기업인증제도 시행국제물류와 기업간 아웃소싱 증가전자상거래 시장의 확대로 인한 물류량 증가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다양한 수요발생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