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LG Philips(lg필립스)의 전략적제휴전략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4 / 2019.12.24
- 2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서 론 > ----------------------------------------------- p.2
< 본 론 > ----------------------------------------------- p.3
Ⅰ. LG LCD㈜와 PHILIPS의 전략적 제휴 ------------------------ p.3
1. LG LCD㈜ --------------------------------------- p.3
2. PHILIPS ----------------------------------------- p.3
3. 제휴전시기와 제휴시기의 세계 LCD 시장상황 ------------- p.4
4. 제휴 과정과 그 이유 ------------------------------- p.5
Ⅱ. LG.PHILIPS LCD ----------------------------------------- p.7
1. 비전 ------------------------------------------ p.7
2. 기업지배구조 ------------------------------------ p.8
3. 생산현황 --------------------------------------- p.9
Ⅲ. LG.PHILIPS LCD의 성공---------------------------------- p.9
1. R&D 성과 ------------------------------------- p.9
2.시장 성과 ------------------------------------- p.10
(1)생산성
(2)시장점유율
(3)매출 및 이익
3.고객만족성과 ---------------------------------- p.14
Ⅳ. 성공 원인--------------------------------------------- p.15
< 결 론 > ----------------------------------------------- p.20
< 참고자료 > -------------------------------------------- p.23
- 본문내용
-
최근 세계 시장은 어떤 산업을 막론하고 국내외 기업이 전면 경쟁을 벌이는 글로벌 경쟁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즉 시장이 지역별, 국가별로 구분되고 각 세분 시장에 대표 기업이 존재하는 ‘Big Fish/Small Pond’의 개념에서 다국적 초대형 기업이 전세계 시장을 석권하는 ‘Mega Fish/Super Pond’의 개념으로 급속히 변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세계 경제의 블록화 현상, 세계 표준기술의 개발로 인해 짧아지는 제품의 수명 주기, 급속도로 진행되는 시장의 Globalization의 결과로 1980년대 후반까지만 해도 선택적으로 이루어졌던 기업간의 전략적 제휴는 1990년 중반 이후에는 세계화 시대의 시장에서 살아 남기 위한 하나의 생존 수단으로 그 개념이 변하고 있다.
이처럼 전략적 제휴란 기업간 상호협력관계를 유지하여 다른 기업에 대하여 경쟁적 우위를 확보하려는 새로운 경영전략으로, 제휴의 주체 및 그 성격에 따라 국내 기업과 해외기업간의 전략적 제휴, 국내 대기업간의 전략적 제휴, 그리고 국내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전략적 제휴 등으로 구분해 볼 수 있다.
우리는 이 중 국내 기업과 해외기업간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Globalization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나가 세계 LCD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자리매김하고있는 LG.PHILIPS LCD를 통해 전략적 제휴의 배경과 그 과정, 성공원인을 알아보고자 한다.
- 참고문헌
-
한국경제신문 2000-07-11 "디지털화로 합작 세계1위 예약 , CEO 인터뷰"
전자신문 1999-06-29 "연암공대 전문인력양성"
디지털 타임스 2004-11-02 "중국공략 강화"
문화일보 1999-05-18 LG "필립스에 LCD지분 50% 16억불에 매각"
문화일보 1999-05-19 "평판디스플레이 세계1위 목표"
매일경제 1999-05-19 "LG LCD 매각의 기대효과"
매일경제 1999-07-27 "LG-필립스, LCD 공동경영 계약 체결"
한국경제 1995-01-20 "적의 힘 빌려 「나」를 살린다./경쟁사간 “손잡기” 활발"
한국경제 1995-01-25 "R&D 경쟁시대“살아남기”/기술 「도입」에서 기업 「매수」로 전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