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혁신] 우리은행의 BPR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금융기관 산업 분석
1. 전반적인 산업 동향
2. 금융산업 구조 변화 동향
3. 은행권 전산 정보화 구축 현황

BPR이란
1. BPR의 정의
2. BPR의 특징
3. BPR의 추진 목표
4. BPR의 추진 절차

우리은행 회사 개요
1. 일반적 가치 체계 및 경영 이념
2. 우리은행의 BPR 추진 배경
3. 우리은행의 BPR 구현목표 및 전략

BPR 추진 PROCESS
1. BPR 추진 단계
2. 이미징/워크플로우 시스템
3. 개발 CYCLE
4. BPR 도입이후의 시스템 변화

BPR 도입 기대 효과
1. 재무적 기대효과
2. 비재무적 기대효과
3. 여신업무 기대효과

결 론
1. 총체적 효과
2. 인사관리 차원에서의 성과
3. 보완점
본문내용
금융산업 구조변화

과다한 경쟁구조
=>경쟁력이 취약한 은행시장 퇴출

변화의 속도와 폭의 점프형전개
=> 미래예측의 어려움

수백여개의 광범위한 영업점분포
=>소매금융 체제의 비효율성

후선행정업무의 점진적 축적
=>직원들의 내부 후선업무치중


BPR 정의
기존의 기능 중심적 업무처리 방식을 탈피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프로세스 그 자체를 재설계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추구하는 경영혁신 기법

1.우리은행 VISION
: 한국금융의 자존심을 천하에 세우고 꿈과 희망을 실현하는 사랑 받는 은행
2.우리은행 3M-MISSION
고객만족도 1위(고객중시) – Maximize CS
직원만족도 1위(직원존중) – Maximize ES
수익성 1위(수익경영) – Maximize Profi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우리은행 BPR and 고객만족
  • 목 차서 론1. 환경분석- 기업의 환경변화- 기존의 혁신방법과 환경변화2. BPR의 정의본 론3. 금융권BPR 도입 필요성4. 국내 금융권 BPR 비교5. 우리은행 기업분석6. 우리은행 BPR 추진배경 및 구현목표7. 우리은행 BPR 현황 및 문제점1) ATM2) 인터넷 뱅킹3) 텔레 뱅킹4) 공과금 수납 서비스결 론8. 우리은행의 미래(지향점 및 개선방향)9. 우리의 생각1. 환경분석1) 기업의 환경변화- 오늘날의 기업은 보다 가속화 되는 변화, 치열해 지는 세

  • [BPR] BPR의 특징과 사례
  • BPR에서는 개별업무보다는 전체적인 프로세스에 중점을 두어 운영하는 것이다. 최근의 정보기술발전과 경쟁은 현재의 업무과정 방식을 변경하도록 요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새로운 조직형태도 프로세스 위주로 조직을 재설계하는 BPR을 요구하고 있다.BPR은 혁신적인 기술과 조직의 자원을 총동원하여 프로세스를 재구성하는 것이다. 따라서 리엔지니어링 된 비즈니스 프로세스는 전통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개선과는 근본적인 차이를 가지고 있어

  • [mis] 우리은행의 BPR
  • 우리은행은 BPR 추진을 위해 3가지 관점에서 새롭게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다.▲집중화센터 구축 ▲프로세스 재설계 ▲성과관리 재구축등으로 이를 충족시키기 위해선 IT 개선수단이 필요했다. 주요 목표는 BPR 의 구현으로 ●프로세스 처리 시간의 단축, 오류율 감소등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고객 및 직원 만족도 향상 ●영업에 중점을 두는 기업문화와 업무 환경 조성 ●프로세스 개선에 따라 후선업무 집중화와 영업점 조직 재구축을 통해 재무성과

  • [인사관리] 우리은행 인사관리
  • 목 차Ⅰ 서론 우리 은행 선정 이유, 연구 목적 2Ⅱ 본론 1. 우리 은행 소개1) 연혁 32) 가치체계 33) 조직도 4 4) 우리은행의 재무현황 55) 경영이념 62. 우리은행의 인사 관리 1) 우리은행의 인재상 82) 우리은행의 교육 개발 93) 우리은행의 임금제도 104) 우리 은행의 복지후생제

  • [관광정보시스템] 경영혁신과 6시그마
  • 조직 문화와 경영 관행을 재구축하는 것이다. 최저 비용으로 품질을 개선시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으로 품질관리 책임자뿐 아니라, 마케팅, 생산, 노사관계 등 기업의 모든 구성원이 품질관리의 실천자가 되어야 한다는 내용이다. 14) 사무혁신사무혁신이란, 사무관리 업무의 혁신을 통해 경비를 절감하고 업무효율을 높이기 위한 기법이다. 사무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기업은 업무를 표준화하고, 회의를 효율적으로 운영하며, 보고/결재를 간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