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광동제약 비타500 탄생과 성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광동제약
기업과 제품의 선정 동기
기업 소개
기업의 내부환경 분석
기업 조직도
광동제약 BCG MATRIX
비타 500
1. 제품소개
2. 산업 구조 분석
3. 외부환경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 본문내용
-
광동제약 소개
◦ 21세기 휴먼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초일류 제약 기업
◦ 1963년 한방과학화라는 이념 아래 창업
◦ 1989년에 주식 시장에 등록하였고 현재 종업원 수는 약 600여 명
◦ 제품 구성은 다른 제약 회사들과 비슷(일반 의약품, 전문 의약품, 드링크류,
건강 보조 식품, 영양보충 식품, 다이어트 식품, 홍삼 인삼 식품)
◦ 대표 제품으로는 한방 감기약인 광동탕, 동의보감 처방을 한 우황청심원이 있고 최근 비타 500의 성장으로 인해 주력 제품
기업의 내부 환경 분석
◦ 부도 위기를 헤치고 일어선 광동제약
: 외환위기 직후 한때 1차 부도를 내며 사활의 위기에 놓여있었음
◦ 비타 500의 개발로 기사회생
: 1999년 부도를 맞은 회사가 비타500 하나로 “재무가 탄탄한 기업"으로 인정받은 것
◦ 2004년 초 60억원을 들여 경기도 송탄 공장에 분당 1000병을
생산할 수 있는 라인을 신설
◦ 제품개발노력
: 인류를 위협하는 각종 질병을 치료하는 의약품을 천연물에서 찾는다는 목표 아래 우수한 각종 의약품의 상품화에 성공하였으며 국민보건의 향상을 위해 노력중.
전문연구인력을 확보하고 연구원의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국내의 각종 세미나에 참가하는 한편 국내외 타 연구기관과의 정보교류를 확대함으로써 필요한 정보를 신속히 입수하여 연구개발업무를 뒷받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