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광동제약 비타500 탄생과 성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광동제약

기업과 제품의 선정 동기
기업 소개
기업의 내부환경 분석
기업 조직도
광동제약 BCG MATRIX

비타 500

1. 제품소개
2. 산업 구조 분석
3. 외부환경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본문내용
광동제약 소개

 ◦ 21세기 휴먼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초일류 제약 기업
 ◦ 1963년 한방과학화라는 이념 아래 창업
 ◦ 1989년에 주식 시장에 등록하였고 현재 종업원 수는 약 600여 명
 ◦ 제품 구성은 다른 제약 회사들과 비슷(일반 의약품, 전문 의약품, 드링크류,
건강 보조 식품, 영양보충 식품, 다이어트 식품, 홍삼 인삼 식품)
 ◦ 대표 제품으로는 한방 감기약인 광동탕, 동의보감 처방을 한 우황청심원이 있고 최근 비타 500의 성장으로 인해 주력 제품

기업의 내부 환경 분석

◦ 부도 위기를 헤치고 일어선 광동제약
: 외환위기 직후 한때 1차 부도를 내며 사활의 위기에 놓여있었음

◦ 비타 500의 개발로 기사회생
   : 1999년 부도를 맞은 회사가 비타500 하나로 “재무가 탄탄한 기업"으로 인정받은 것

◦ 2004년 초 60억원을 들여 경기도 송탄 공장에 분당 1000병을
생산할 수 있는 라인을 신설

◦ 제품개발노력
   : 인류를 위협하는 각종 질병을 치료하는 의약품을 천연물에서 찾는다는 목표 아래 우수한 각종 의약품의 상품화에 성공하였으며 국민보건의 향상을 위해 노력중.  
전문연구인력을 확보하고 연구원의 자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국내의 각종 세미나에 참가하는 한편 국내외 타 연구기관과의 정보교류를 확대함으로써 필요한 정보를 신속히 입수하여  연구개발업무를 뒷받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비타500의 성공요인
  • 목차1. 선정동기2. 광동제약 소개(1) 연혁(2) CEO의 경영철학 및 기업이념(3) 인사부문(4) 재무, 회계부문3. 비타500의 성공(비타500 vs 박카스)(1) 제품개발배경 (2) SWOT분석(3) STP분석(4) 4P분석(5) 비타500의 성공요인 정리4. 결론 및 의견1.선정동기지난해 4월 비타500이 월간 매출에서 앞섰던 사실은 국내 드링크업계에 상당한 충격을 가져다주었다. 그로부터 1년이 지난 지금 그 광동제약의 비타500과 동아제약의 박카스의 경쟁상황을 다시 되짚어보고 또

  • [경영학] 광동제약 기업분석
  • 광동쌍화탕은 마시는 한방감기약의 브랜드 아이콘으로 자리잡혀있다. 또, 우리는 피로를 느낄 때, 건강을 위해서 비타500을 가장 먼저 찾을 것이다. 이처럼 우리는 광동제약이라는 기업 보다 그 기업에서 생산해 낸 제품들을 더 많이 알고, 친숙하게 느끼고 있다. 어떻게 제약회사가 건강음료 시장에서 까지 성공을 거둘 수 있었는지 기업전반적인 개요와 재무제표, 비타500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활동과 생산관리 측면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Ⅱ. 본론1.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 광동제약
  • 광동쌍화탕은 마시는 한방감기약의 브랜드 아이콘으로 자리잡혀있다. 또, 우리는 피로를 느낄 때, 건강을 위해서 비타500을 가장 먼저 찾을 것이다. 이처럼 우리는 광동제약이라는 기업 보다 그 기업에서 생산해 낸 제품들을 더 많이 알고, 친숙하게 느끼고 있다. 어떻게 제약회사가 건강음료 시장에서 까지 성공을 거둘 수 있었는지 기업전반적인 개요와 재무제표, 비타500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활동과 생산관리 측면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Ⅱ. 본론1.

  • [경영사례] 비타 500 웰빙 열풍 수용한 차별화 마케팅
  • 기업 외부 상황을 잘 파악하여 소비자들의 욕구를 반영하는 제품을 개발하여 타 경쟁제품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추구함으로 기존의 시장선두업체를 추월한 대표적인 기업성공사례라 할 수 있다.Keywords : 웰빙, 차별화, 마시는 비타민, 블루 오션1. Introduction지난 2005년 4월 국내 드링크 시장을 40년 동안 장악하고 있던 동아제약의 박카스가 처음으로 부동의 1위 자리를 광동제약 비타 500에게 내주고야 말았다. 4월 한 달 매출이 박카스가 98억인 반면

  • 동아제약 박카스와 광동제약 비타500 비교분석0k
  • 비타500은 약국에서도 판매를 하지만 수퍼나 편의점에서도 팔 수 있는 식품이고 박카스는 약국에서만 팔 수 있는 엄연한 일반의약품이다. 그러나 소비자들은 둘 다 제약회사에서 만든 제품이고 비슷한 ‘피로회복제’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경쟁을 피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장에서는 동아제약 박카스와 광동제약 비타500 비교분석하고자 한다.Ⅱ. 본 론제1절. 기업소개1. 동아제약 소개사업 종류: 완제 의약제품 제조업취급 품목: 강장내복약, 종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