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피크림 도넛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기 업 소 개
Ⅱ.기 업 연 혁
Ⅲ.오리지널 글레이즈드(ORIGNAL GLAZED)
Ⅳ.Batch System 에서 Line System 으로의 전환
Ⅴ.크리스피 크림의 수직적 통합
Ⅵ.던킨과 크리스피 크림의 비교
Ⅶ.크리스피 크림의 취약점
Ⅷ.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개선 방향과 향후 전망
Ⅸ.참고문헌 / 출처
본문내용
Ⅰ. 기 업 소 개
설립자 : 버몬 루돌프
최초설립 : 1937년 노스캐롤라이나주 윈스턴살렘에 설립
모토 : 따뜻하고 신선한 도넛 제공
미국 45개주를 비롯 캐나다, 호주, 멕시코, 한국에서 400여개 매장 운영
2004년 11월 9일, 한국을 필두로 아시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
2002년 2만 6,378달러, 2003년 3만 3,478달러, 2004년 5만 7.087달러의 순수익을 올리며 지속 성장을 거듭

(2) Line System 적용 내용


제1단계 반죽&분출
‘도넛MIX’에 이스트와 물을 넣고 커다란 반죽을 만든 후, ‘분출기’라는 기계에 넣고, 공기의 압력으로 반죽을 잘라낸다. 분출된 도넛 반죽에는 구멍이 있는 것도 있고, 없는 것(어소티드 도넛)도 있어서 구멍이 없는 것에는 나중에 젤리, 커스터드, 크림 등으로 채우게 된다.


제2단계 숙성 
‘숙성기’는 도넛을 부풀게 하는 기계이다.
선반위에 올려진 도넛이 아래, 위로 천천히 움직이면서,열(85~90℉)과 잘 맞춰진 습도에 의해 부푼다.


제3단계 조리
이스트로 부풀린 도넛을 식물성 쇼트닝 속으로 넣는다.
참고문헌
http://www.krispykreme.co.kr/tpl/data/KKD_Online_Media_Kit.pdf
http://www.krispykreme.com 크리스피 크림 공식 홈페이지
http://topclass.chosun.com/board/view.asp?tnu=200505100021&catecode=E&cPage=1
http://blog.naver.com/shinyshysky.do?Redirect=Log&logNo=140012264870
http://cafe.naver.com/krispykremedoughnut.cafe
http://www.krispykreme.co.kr/ 크리스피 크림 한국 공식 홈페이지
http://www.coleomarketing.com/casestudies/krispykreme.html
월간 식당 05년 4월호
http://blog.empas.com/waltlee - 입소문 마케팅 블로그
식품음료신문 / 인터뷰 ? 롯데쇼핑 크리스피크림 김무홍 이사. 2005.01.29
[리포트] Case Study -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전설 / 콜레오 마케팅 그룹, 이주형
세스 고딘 지음, '보랏빛 소가 온다' / 남수영, 이주형 역 / 재인 출판
로렌스 빈센트 지음, ꡐ스토리로 승부하는 브랜드 전략ꡑ / 박주민 역 / 다리미디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마케팅관리]크리스피크림도넛의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A+리포트)
  • 크리스피크림 도넛의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전략목 차Ⅰ. 선정 동기Ⅱ. 크리스피크림의 등장 배경과 기업이념Ⅲ. 환경 분석Ⅳ. SWOT 분석Ⅵ. 던킨 VS 크리스피 비교분석Ⅶ.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유통경로 시스템Ⅸ. 결론 및 나아갈 방향Ⅷ. 크리스피의 경로전략에 따른 성과분석Ⅴ.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전략 (S-T-P분석)Ⅰ. 선정 동기도넛 시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한 빵을 즐기는 식생활 패턴에 힘입어 연간 30%의 성장률을 기록전체 외식

  • 크리스피크림도넛의 경로전략
  • 크리스피 크림 도넛의 경로전략목 차Ⅰ. 선정 동기Ⅱ. 크리스피크림의 등장 배경과 기업이념Ⅲ. 환경 분석Ⅳ. SWOT 분석Ⅵ. 던킨 VS 크리스피 비교분석Ⅶ.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유통경로 시스템Ⅸ. 결론 및 나아갈 방향Ⅷ. 크리스피의 경로전략에 따른 성과분석Ⅴ.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전략 (S-T-P분석)Ⅰ. 선정 동기도넛 시장은 바쁜 일상 속에서 간편한 빵을 즐기는 식생활 패턴에 힘입어 연간 30%의 성장률을 기록전체 외식시장 규모 65조원 중

  • [식품유통과 마케팅] 크리스피도넛
  • 크리스피 크림 도넛 이름의 유래도넛의 바삭한 겉 부분을 뜻하는 크리스피(Crispy) 말랑한 속을 뜻하는 크림(Cream)을 합해서 크리스피 크림crispy cream이라고 지었다고 한다. 사업의 특성을 잘 반영한 이름이라고 할 수 있다, 게다가 크리스피와 크림의 스펠링을 일부러 Krispy Kream이라고 틀리게 표기함으로써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기억에 남게끔 했다.크리스피 도넛 시장현황전체 한국 도넛시장 연간 3000 억원 중 던킨 도넛은 80%이상 점유하고 있다.크리스

  • 크리스피크림 VS 던킨도너츠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및 향후대책분석
  • 1. 기업소개 - 선정기업소개- 경쟁기업소개2. 환경/상황분석 - SWOT분석- 4P분석- STP분석- 소비자인지도분석3. IMC전략. 4. 향후대책선정이유 기업소개 환경/상황분석 IMC전략 결론웰빙시대에 도넛의 인기도넛 시장의 양대 산맥다양한 마케팅선정이유 기업소개 환경/상황분석 IMC전략 결론로티보이12석16석42석크리스피던킨도너츠기업명: 크리스피크림 도너츠국내사업은 롯데제과 내 KKD사업본부 운영대표자: 박정환선정이유 기업소개 환경/상

  • [마케팅] [마케팅]미스터도넛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전략(A+리포트)
  • - 목 차 -1. 기업소개(1) Mission Statement(2) 주요 컨셉(3) 기업소개2. 시장 환경 분석 (1) 거시 환경 분석1) 정치 법률적 환경2) 경제적 환경3) 사회 문화적 환경4) 기술적 환경(2)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에 따른 한국의 도넛 시장1)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2) 구매자의 교섭력3) 공급자의 교섭력4) 대체재의 위협5) 현재 시장 내의 경쟁(3) 도넛시장분석(4) 고객 분석(Customer)3. 경쟁사분석(1) 던킨도너츠(2) 크리스피크림(3) 도노스튜디오4. SWOT분석(1) 강점(St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