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피크림도넛의 경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8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선정 동기
Ⅱ. 크리스피크림의 등장 배경과 기업이념
Ⅲ. 환경 분석
Ⅳ. SWOT 분석
Ⅴ.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전략 (S-T-P분석)
Ⅵ. 던킨 VS 크리스피 비교분석
Ⅶ. 크리스피크림 도넛의 유통경로 시스템
Ⅷ. 크리스피의 경로전략에 따른 성과분석
Ⅸ. 결론 및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크리스피크림은 1937년 설립자인 버논
루돌프가 캔터키주에 있던 도넛 매장을
인수하면서 탄생
캐롤라이나주 윈스터 살렘으로 자리를
옮겨 식료품점에 도넛을 배달하는 형태
로 사업 본격화
1996년 뉴욕에 매장을 오픈하며 중심지
로 진출
현재 미국 45개주, 캐나다, 호주, 멕시코,
영국 등지에 400개가 넘는 매장 보유
1937년 7월 13일 첫 매장 오픈
1950년대까지 가족 경영 중심의 소규모
체인점 형태
1973년 창립자인 버논 루돌프 사망, 침체기
를 맞음
1976년 베아트리체 푸드에 매각
1982년 베아트리체 푸드로부터 다시 인수
1996년 뉴욕 매장 오픈
1999년 캘리포니아 매장 오픈, 미국 전 지역
확장
2001년 캐나다 멕시코 영국 호주에 해외
매장 오픈
2004년 4월 뉴욕증시에 상장
2004년 12월 아시아 최초 한국 매장 오픈
2007년 현재 국내에 28개의 매장 운영
인구 통계적 환경
서구음식이 보편화됨에 따라 세대에
따른 특정한 식품 선호가 많이 희미해짐
자유로운 생활패턴을 추구하여 간편한
식사 대체용 식품을 선호
정치 법률적 환경
외국 기업의 국내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관세를 낮추거나 제도를 완화
식품 산업의 발전을 위해 여러 식품 개발
및 육성을 위한 제도 마련
기술적 환경
국내 인터넷 기술 환경이
홍보에 도움
네이버 블로그나 다음 카페
를 이용한 온라인상의 웹 소
문을 통한 관심 증대
사회 문화적 환경
소비 시장의 국제화, 세계화
웰빙 트렌드-이제 일시적인
현상을 넘어 하나의 소비문화
양상으로 자리매김
경제적 환경
GDP: 계속해서 증가 추세
소득계층: 고소득층의 증가
-외국 기업의 국내 진출에
이점으로 작용
①하루 단위의 도넛 생산 체제
과거데이터를 참고하여 생산계획을 수립 후 당일 생산
②차별화된 커피 제조공정과 공급 주기
자체 커피 공장에서 각각의 원두가 갖고 있는 고유의 향과 맛을 최대한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매일 소량 배전
짧은 주기로 매장에 공급함으로써 일관적인 맛과 향을 유지
③재고관리 시스템
당일 생산으로 다량의 재고가 발생되지 않아 재고 손실 극미
이따금 발생한 재고는 고아원이나 기타 복지시설에 공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