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촉진전략, 마케팅, 광고] sk텔레콤 `생활의 중심`(현대생활백서) 캠페인 IMC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배경
2. SK Telecom 환경분석
3. SK Telecom 성장전략
4. Promotion (IMC)
5. IMC 효과
본문내용
2. SK Telecom 환경분석 _마케팅 정책
□ TTL을 기점으로 단순 통화기능만을 제공하던 이동전화 서비스를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종합 문화 상품으로 확장함으로써 이동 전화 서비스가 생활의 중심으로 자리 잡게 함.
□ 이에 따라 부가 서비스 및 무선 인터넷 수익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

소비자

이동통신 서비스에 친숙함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소비 욕구
의사소통 방법의 다양화
단말기의 신분재화


경쟁사

LGT : 작은 고객기반과
막대한 통신망 투자 부담으로
불투명한 수익성
KTF : 지속적인 SKT 추월전략

환경

무선인터넷 기술의 발전
전화서비스의 공공재화로 인한
가격 인하 압력
유효경쟁정책
신규가입시장의 점진적 성장세


3. SK Telecom 성장전략
□ 공고한 수익원인 음성 통화 상품의 경쟁력 유지와 급성장하고 있는 무선 인터넷 상품의
전략적 강화가 필요함.
□ 이를 통해 SKT의 이동 전화 서비스는 소비자의 생활 속에 필수품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아주좋았습니다. 도움이되었습니다
  • laughang***
    (2013.11.03 11:35:54)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문화마케팅의 부상과 성공 전략
  • 마케팅에 관한 정의는 다채롭다. 국제경영학적 측면에서 기업의 현지화를 위해 문화예술장르를 활용하는 마케팅활동을 의미한다는 접근법도 있고, 비영리조직의 입장에서 지역이 중심이 되는 문화마케팅의 개념도 존재한다. 흔히 시티문화마케팅이라 부르는 개념이다. 포스코의 클래식 공연, 난타의 브로드웨이 진출, SK의 중국 장학퀴즈 프로그램, 이천의 도자기 축제 등이 위의 단면들을 쉽게 이해시켜 줄 생활 속의 문화마케팅 사례라고 할 수 있다.

  • [국제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의 성공사례 연구
  • 전략을 개발하였는데 하나가 니베아크림이 역사적으로 형성해 온 시장지위를 안정화시키는 것이요 또 하나는 니베아 크림이 니베아 브랜드를 위해 창출한 호감을 다른 제품군으로 전이시켜 브랜드 강점을 개발하는 것이었다.첫번째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니베아는 현 제품 구성 및 로고는 바꾸지 않았지만 제품크기와 유통전략을 바꾸고 거래처 및 점포내 촉진활동을 증대시켰다. 또한 브랜드이미지 활성화를 위한 공격적인 광고 캠페인도 전개했다.

  • [마케팅] 고객참여에 대한 성공 및 실패사례 조사 분석
  • 광고 캠페인최근 고객 참여는 기업 광고 분야에서도 나타난다. 마케팅 기업 캐랫 퓨전(Carat Fusion) 마케팅 부사장 조디 아벨은 “광고를 만들기 위해 대형 광고대행사와 수백만 달러가 필요하던 시대는 갔다”고 지적했다. 제품의 팬들이 만들어낸 아이팟 광고는 “사람들이 한발 뒤로 물러서서 정확하게 꼭 들어맞고, 주요 제품의 가치를 갖고 있는 주요 브랜드에 대해 요구받지 않은 광고가 여기 있네”라는 관점에서 처음 선보인 뛰어난 작품 중 하나

  • [마케팅] SKT와 KTF의 촉진전략 비교분석 -SKT의 `생활의 중심` 캠페인광고와 KTF의 `좋은 시간 되세요` 캠페인광고를 중심으로
  • SKT와 KTF의 촉진전략 비교분석 (SKT의 “생활의 중심” 캠페인광고와 KTF의 “좋은 시간 되세요” 캠페인광고를 중심으로) 차례Ⅰ. 서언  왜 SKT와 KTF를 비교하였는가?Ⅱ. 본문     1.선택기업과 브랜드 소개    2. 선택기업의 브랜드 광고 비교분석    3. 선택기업의 PR활동 비교분석    4. 선택기업의 인적판매 및 촉전전략 비교분석Ⅱ. 본문현대 광고의 특성분석    ▶ 휴대전화는 현대 한국인들의 필수품.▶ 이동통신업체계의 양대 산맥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전략 (우리는 고급화로 간다)3) 유통전략 (상권을 보호하라)4) 광고전략 (광고는 After Service 다)5) Promotion 전략의 실례(1) Package (2) 사은품(3) Display(4) advertising(5) 기타 sales promotion 및 소비자의 반응19. 가을대추1) 가을대추의 출시 배경 2) 30대 이후 건강관심 높아 3) 국산 대추만 사용 20. 2% 부족할 때1) 브랜드 네이밍2) 광고 전략3) 성공요인 분석21. 델 컴퓨터22. 버거킹23. SK 텔레콤 TTL1) TTL의 출시배경2) TTL 성공요인Ⅱ. 마케팅 실패 사례1. 일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