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다음 네이버 야후 네이트 4대포털 수익모델 분석 및 향후 지향해야 할 수익모델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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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 포털사이트의 수익모델을 면밀히 분석한 레폿입니다. 각 사이트의 서비스 분석도 잘되어 있습니다.
목차
다음 포털 수익모델 분석 및 향후 지향해야할 수익모델 전망

네이트 포털 수익모델 분석 및 향후 지향해야할 수익모델 전망

네이버 포털 수익모델 분석 및 향후 지향해야할 수익모델 전망

야후 포털 수익모델 분석 및 향후 지향해야할 수익모델 전망
본문내용
- 기술적 개발을 통해 개인 미니홈피를 제공하고 타인들의 미니홈피와 교류 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여 가치를 창출하는 형태
- 음원이나 일러스트에 대한 수수료를 저작권법에 의하여 지불하고 미니홈피 내에서 아이템을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형태
- 전국의 메이저급 극장들과 영화예매를 원하는 고객들을 연결시켜주어 특정 가치 연계 구조를 만드는 형태
- 휴대폰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위 업체들과 고객들을 연결시켜 주어 특정 가치 연계 구조를 만드는 형태
- 휴대폰과 인터넷의 연계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하는 형태

네이트사의 싸이월드는 과거 홈페이지를 갖기 원했던 사람들이 홈페이지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점을 착안하여 홈페이지의 사용기반을 마련해 놓아 손쉽게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미니 홈피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일촌맺기" 라는 기능을 통하여 다른 사람들의 홈피를 방문할 수 있도록 하고, 이러한 맥락에서 자신의 미니 홈피를 방문자에게 좀 더 개성있게 멋있게 보이고 싶은 욕구를 이용 홈페이지를 꾸미는데 드는 아이템을 도토리라는 화폐를 사용하여 사도록 유도,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싸이질"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타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될 전망이다.
또한 네이트는 벨소리나 휴대폰의 배경그림 등을 사이트에서 고르고 휴대폰으로 전송 받을 수 있게 하여 사이트의 방문자수를 늘렸는데, 이유인즉 휴대폰을 통해 벨소리나 배경그림을 받을 시 정보이용료와
참고문헌
Rethinking E-commerce Business Modelling in terms of Iteractivity

preface: Introduction to Special Section Business Mode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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