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 조직문화에 대한 사례분석 - 우림건설의 `독서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6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 주제선정 동기 및 연구방향

II. 본론 – 사례를 통해 살펴 본 독서경영– 우림건설
1. 우림건설의 독서경영 실시 현황
2. 우림건설이 독서경영을 통해 얻은 효과
3. 문제점 및 과제와 해결방안

III. 결론 – 독서경영에 대한 시사점 및 결론
본문내용
다양하고 복잡한 경영환경과 경제위기에 대처하기 위한 방편으로 대부분의 기업들이 연봉제, 성과급제 등의 경영방식을 도입하고 있다. 그러나 이와 같은 경영방식은 기업 내 직원들간의 과잉 경쟁을 유발하고, 기술적 역량을 지나치게 강조한 결과 이기적인 직장 분위기를 형성함으로써 조직 전체의 경쟁력보다는 개인의 위상 확보와 동료와의 경쟁에서 승리를 우선시하는 풍토가 조성되고 있다.
이러한 풍토 속에서 “한걸음 더 가까이, 인간적인 모습으로 다가서라” 라는 감성경영이 CEO사회에서 화두로 대두되고 있다. 감성경영이란 고객이나 직원의 감성에 그들이 좋아하는 자극이나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기업 및 제품에 대한 호의적인 반응을 일으키는 경영방식을 말한다. 감성경영은 대외적인 차원에서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감성마케팅’을 통해 기업의 매출액과 브랜드 가치의 상승이라는 효과를 도출하며, 대내적인 차원에서 ‘감성리더십’을 통해 직원의 기업 충성도 강화와 핵심 인재양성을 촉진시킨다.
독서경영은 대내적 차원의 감성경영의 한 사례로, 책을 매개체로 조직의 공유 문화를 만들고 직원들에게는 전문적 창의력을 높이고 경영자에게는 바른 방향으로 나갈 수 있도록 하는 나침반과 같은 역할을 하는 경영 전략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감성경영 레포트
  • 경영 임원은 자신이 속해있는 부서가 아닌 타부서의 관리자나 사원들과 만남을 가진다. ③ 삼성SDS 표준 EOS(Employee Opinion Survey)삼성SDS 표준 EOS는 사원들의 의견을 체계적으로 듣고, 이를 인사정책 등에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이는 56개의 설문 항목(조직문화, 직무만족도, 회사에 대한 충성도 등)으로 구성돼 있다. 여기서 주목할 만 한 점은 사원들의 목소리를 실시간으로 집계, 분석, 보고하기 위해 이를 시스템 화 했다는 것

  • [마케팅] 문화마케팅의 국내외 사례 및 성공 전략 연구
  • 문화의 정의와 더불어 중요성을 간략하게 언급함으로써 문화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한다.연구 방법은 크게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다.첫 번째, 기업 환경변화에 의한 마케팅 존재 목적 변화와 그에 따른 문화마케팅 등장 배경을 정리하고 기업 환경 변화를 살펴봄으로써 문화마케팅 부상의 당위성을 부여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두 번째, 문화마케팅 이론을 이해하는데 있어 문화마케팅의 역사를 정리하고 문화마케팅 유형별 사례와 기능

  • [경영학] 문화마케팅
  • 목 차1. 문화 마케팅의 개념① 문화 마케팅의 정의② 문화마케팅의 등장배경과 중요성2. 문화의 마케팅 사 례 1 뮤지컬 마케팅 사 례 2 11시 콘서트3. 문화를 활용한 마케팅 사 례 1 명화 마케팅 사 례 2 우림건설, 메세나 활동 사 례 3 삼성전자, 문화 마케팅 사 례 4 현대카드, 문화마케팅4. 문화마케팅 7가지 성공법칙① 제품과 기술을 결합하라② 열성고객을 확보하라③ 내부고객을 만족시켜라④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라⑤ 브랜

  • [마케팅] 문화마케팅현재와미래
  • 문화를 위한 마케팅, 마케팅을 위한 문화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눠지는데 전자는 문화 산업 속에서의 마케팅을 의미하고 후자는 기업이 마케팅 활동을 하는데 있어서 그 수단으로 문화를 사용하는 측면이다. 본 논문에서는 후자를 중심으로 문화의 정의와 더불어 중요성을 간략하게 언급함으로써 문화마케팅에 대한 이해와 문화산업 및 문화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고찰과 함께 국내 외 문화마케팅 성공사례를 살펴보고, 사례를 연구해 보고자 한다. 본

  • [서비스 경영] 클럽메드리조트 경영 사례 분석
  • 경영적특성1) 환경 분석(SWOT)2) 사업성 분석3) 주 고객층(수요 시장 분석)4) 레크리에이션 활동 (부대시설 보고)5) 계절성 (계절별 전략)6) 리조트에서 시행하고 있는 활동간의 연계성7) 리조트에서 고객 유치 위한 마케팅 활동8) 리조트를 이용한 고객들의 성향 등5. 결론 및 제언 1) 결론2) 한계와 문제점3) 향후전망6. 참고문헌CLUB MED1. 서 론1) 휴양 리조트의 현재 추세①‘쉼’에 대한 현대인들의 욕구 증가 :주 5일제로 인한 여가시간 증가, 소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