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기획서] 클래식 스쿠터 오토바이 마케팅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판매제품 -- 클래식 스쿠터
(2)스쿠터의 등장 배경과 제품 특성
(3)시장분석
(4)리서치
SWOT에 의한 클래식 스쿠터의 마케팅 전망
- 본문내용
-
->한국의 이륜차 시장규모는 IMF로 인한 서민 경기의 침체로 30만대에서 현재 15만대 규모로 감소하였다. 이륜차 등록대수는 약 230만대로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특히 왜곡된 이륜차 문화가 팽배해짐에 따라 감소세가 더욱 심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 이륜차 제조 메이커는 3개사로 이 중 대림이 전체시장의 72%를 점유하고 있고, 효성이 22%, 신생기업인 한솜이 약 1.5%를 차지하고 있다. 이밖에도 중국제품을 포함한 기타 수입차가 약 5%의 시장을 점유하고 있으며, 점차 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한국을 둘러싼 아시아의 이륜차 시장은 한국과는 달리 잘 형성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그 중 가장 큰 규모인 중국은 한국 시장의 약 100배에 해당되는 1,500만대를 생산하고 있으며 대만, 태국, 베트남 등 동남아 국가들도 각각 100만대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특히 아시아에서 이륜차 문화가 가장 잘 발달된 일본은 한국의 5배에 해당되는 75만대의 시장규모를 나타내고 있으며, 일본 4개사의 제품은 전 세계 시장의 약 50%이상의 판매율을 나타내고 있다.
이륜차 시장은 아시아뿐만 아니라 유럽에까지 제2의 교통수단이 되고 있고, 물류이동의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이륜차에 대한 왜곡된 인식으로 침체의 늪에 빠져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자료평가
- 만족
- rokmc2***
(2006.11.20 11:09: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 Given imaging 회사에 대해(무선내시경)
- [A+ 리포트] 나는 중견 기업인 서울식품(주)의 전략경영과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사장님은 나에게 회사의 성장과 장기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제품개발을 하라는 중장기 계획을 맡겼다. 다음 달 전략기획팀과 1차 전략회의를 갖기로 하였다.위와 같은 상황을 가정할 때, 1차 전략회의에서 토의해야 할 안건으로 ‘제품개발을 위한 기획서 초안’을 만들어 보시오.
- 공차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및 공차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 아이디어 제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