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 포스코의 그린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TV 광고

포스코의 환경경영

포스코의 환경관리 시스템

포스코의 환경개선 활동

인쇄광고

결론
본문내용
기업소개

1968년 포항종합제철(주)로 설립된 국내 유일의 고로(高爐:용광로) 업체.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 등 2개의 제철소를 보유.
2000년 10월 민영화.
2001년 지역난방사업.
2002년 광물의 국내외 해상수송 및 가공, 판매를 사업목적에 추가.
2002년 3월 회사명을 ‘포스코’로 바꿈

포스코의 환경경영

환경방침을 제정, 환경개선계획을 수립하는 등 체계적인 환경경영기반을 구축

6시그마활동, 전 과점평가, 환경회계도입, 녹색구매로 이어지는 환경경영  혁신활동 지속적으로 전개

환경이슈와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반영한 환경목표를 매년 수립, 그 실천 과제들을 추진

환경방침 : 8대 실천 사항

환경목표 : 3대 환경목표 설정
목표 1. 국제협약 및 정부정책의 자발적 실천
목표 2. 부산물 부가가치 향상 및 친환경적 자원화 추진
목표 3. 환경부문 이해관계자와의 파트너쉽 강화

환경경영 지속
- 환경 친화성 우선적 고려
- 전과정 평가를 통한 제품의
친 환경성 강화
- 오염물질 배출의 지속적인
절감
- 부산물의 98.8%를 재활용
수질 보호를 위한 차별화된
폐수처리시설 운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간략한내용. 발표할땐 여러가지 개념조사해서 발표하세요 기초적으로는 좋은 자료
  • ryu***
    (2008.11.03 22:04:25)
회원 추천자료
  • 지속 가능한 개발 사례 조사 -세계 1위의 친환경 기업
  • 환경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는 것을 기업 이념으로 정하고 있다. * 더바디샵의 그린 마케팅(1) 동물 보호 ① 동물 불법 거래 방지 캠페인1986년 그린피스와 함께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에 대한 불법 거래 방지를 위한 첫 번째 캠페인을 진행했다. 더바디샵은 그 후로 지금까지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을 구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티셔츠나 액세서리 등의 판매 수익으로 캠페인 활동을 벌이는 단체들을 위해 기금을 조성하고 있

  • [공학과 윤리] 우리나라 기업들의 친환경에너지 활용현황과 활용방법
  • 환경문제에 눈을 돌리기 시작한 것은 세계적으로 환경규제가 강화되면서 환경문제가 기업의 사활을 좌우하는 핵심이슈로 대두되어, 이에 따라 국내 기업들도 환경경영을 통한 기업 경쟁력 강화에 팔을 걷고 나서게 되었다. 특히 환경부가 환경친화기업으로 지정한 국내 132개 기업들은 공정개선은 물론이고 환경신기술 개발과 “그린 마케팅” 등의 환경경영혁신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즉, 국내 기업들이 환경경영 강화에 팔을 걷고 나선 것은 유럽

  • [소비자 심리학] 소비자의 환경문제 인식 및 그린마케팅 전략
  • 환경 펄프 구매 정책 실천-수출용 티슈 원단 산림인증 사후 심사 실시자연과 사람 그리고 기업간 아름다운 공존 ‘녹색 경영’ 시행생명업계 최초로 지속 가능 경영지원팀 신설포스코KRX교보생명아모레퍼시픽유한킴벌리Q: 현재 지속 가능성을 이용한 그린 마케팅 사례 – 제품 및 서비스LED 데이터 프로젝트, 두께 LED 패널, 전자칠판 솔루션 등 다양한 친환경 LED 제품 출시 더불어 두께를 10.8㎜까지 줄여 디자인 성을 높이고 저 소비전력은 물

  • [PR론] POSCO(포스코)의 사회공헌을 위한 PR전략
  • POSCO의 사회공헌을 위한 PR전략     전략적인 사회공헌활동 방향목차 1. POSCO를 선정한 이유? 2.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중요성     3. 선진기업의 사회공헌활동4. 경쟁사분석 - 신일본제철 5. POSCO의 사회공헌활동과 홍보효과  6. 전략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POSCO의 전략 7. 결론1. POSCO를 선정한 이유? 포스코는 환경을 파괴하는 자신들의 일을 환경 정책, 즉 그린 마케팅을 사용하여 좋은 이미지로 바꾸고 있다.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서 환

  • 기업사례를 통해 바라본 녹색경영
  • 마케팅 3.0마케팅의 진화마케팅 1.0: 소비자 머리(mind)에 호소제품의 품질강조마케팅 2.0: 소비자 감성(heart)에 호소품질이상의 효용성 강조마케팅 3.0: 소비자 영혼(spirit)에 호소 윤리적, 도덕적 소비 강조왜 녹색경영인가? - 기업전략차별화 전략기업이미지 개선수익증대생산비용소비자효용가격생산원가녹색경영 우수사례: 포스코건설5년간 연속 수상: 국가환경경영대상09년 지식경제부장관상 수상그린문화환경관리 동영상 제작그린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