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틴의 서비스보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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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비스보증
보증의 두 가지 역할
서비스 보증의 역사
서비스 보증을 하는 이유
탁월한 서비스를 위한 청사진
서비스보증은 조직의 능력향상
성공적인 서비스보증의 조건
서비스보증 실시의 장애요인
서비스보증과 관련된 함정
서비스보증에서의 서비스광고의 위력
서비스 보증에서의 부가적인 효과
서비스보증에 대한 고객들의 성향
서비스보증에 대한 긍정적 사례
서비스보증에 대한 부정적사례
서비스 보증의 시사점
결론
본문내용
서비스 보증을 하는 이유

1.고객만족

고객만족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고객은 어느 때라도 손쉽게 타 회사 상품에서 대안을 찾 을 수 있다는 경쟁현실이 기업들로 하여금 고객만족을 경영의 지상목표로 설정하도록 한 것이다. 기업은 고객만족경영을 성공적으로 실시함으로써 고객뿐 아니라 사회의 인 정을 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게 된다

2. 서비스 차별화

차별화는 기업의 독특한 이미지와 비교우위를 제시하여 표적시장의 고객으로 하여금 경 쟁사들을 제쳐놓고 자사/자사의 상품을 선호하도록 만드는 마케팅 도구이다

3. 종사원에게 동기부여

무엇보다도 고객의 불평 발생 시 최후의 수단으로 보증제도를 통해 보상하게된다는 생 각이 종사원에게 인지되어 있는 상태이므로 종사원은 고객불평이 발생하기 전에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고객을 만족시킨다. 이는 서비스 보증제도가 종사원 스스로에게 동기 를 부여하고 나아가 다른 종사원에게도 일을 잘 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있음을 보 여준다. 여기서 가장 강조되어지는 점으로는 빠른 보상을 위하여 직원에게 확실한 empowerment가 이루어져야 한고 보상이 되어지는 절차가 단순화 되어있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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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음 그냥 도움이 되네요~
  • sungyoo***
    (2007.10.29 19:23:01)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
  • 보증한다는 사실을 외부 간판에다 커다랗게 써 붙이는 것이다. 또한 길을 가다 약국을 보아도 oo종합병원 지정 약국과 같이 보증을 이용한 문구가 보일 것이다. 즉, 보증에 대한 집착이 기업이나 소비자 모두에게 강한 것이다.기업차원에서도 우리나라 소비자의 보증 의존 경향을 전략적으로 이용할 필요가 있다. 특히 원부자제, 부품과 같은 소재를 만드는 산업이나 서비스 산업의 경우 이러한 보증을 이용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이용할 필요가 있다.

  • [마케팅전략] 위스퍼와 팬틴
  • 팬틴이 12.7%, 헤드앤숄더가 9%이다. 2006년 9~10월에는 5위로 밀려나기도 했지만 다시 2위의 자리를 탈환했다. 소비자 분석의 결과 팬틴의 경우 구입자의 74.3%가 40대 이전의 연령으로 타 브랜드보다 선호 연령대가 낮았다. 구입자의 52.8%가 2~30대였고, 21.5%가 10대 구입자였다. 성별 분포도는 여성이 87.1%로 압도적이었으며, 직업 분포도는 팬틴의 경우 전문사무직의 높은 선호도를 나타냈는데 전체의 31.4%가 전문사무직 종사자였으며, 판매서비스직이 21.4%, 주

  • [마케팅전략] P&G 위스퍼와 팬틴
  • 팬틴이 12.7%, 헤드앤숄더가 9%이다. 2006년 9~10월에는 5위로 밀려나기도 했지만 다시 2위의 자리를 탈환했다. 소비자 분석의 결과 팬틴의 경우 구입자의 74.3%가 40대 이전의 연령으로 타 브랜드보다 선호 연령대가 낮았다. 구입자의 52.8%가 2~30대였고, 21.5%가 10대 구입자였다. 성별 분포도는 여성이 87.1%로 압도적이었으며, 직업 분포도는 팬틴의 경우 전문사무직의 높은 선호도를 나타냈는데 전체의 31.4%가 전문사무직 종사자였으며, 판매서비스직이 21.4%, 주

  • P&G 인적자원관리
  • 서비스를 직접실시하거나 외부기관에 전직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탁하여 실시하는 등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2) 지원내용(장려금 지급대상이 되는 비용) (가) 사업주가 직접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인건비 - 전직지원서비스 제공업무를 전담하는 자에게 지급한 임금, 외부인력에 지급한 비용(강사수당 등)● 컴퓨터 등 사무기기 및 시설의 임차료. 다만, 임차하는데 보증금을 지급한 경우에는 보증금에 100분의 5를 곱한 금액을 1

  • [브랜드마케팅]브랜드 전략 및 사례 연구- 하우젠 캐논
  • 팬틴 샴푸를 쓰다가 비달사순으로 샴푸를 바꾼다 해도 두 브랜드 모두 P&G(Proctor & Gamble)사의 제품이므로 기업의 전체 보유시장에는 변화가 없다.이렇듯 한 기업이 동일 품목에 여러 브랜드(Brand)를 개발하여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경쟁자의 진입을 막는 전략을 다브랜드 전략(Multibrand strategy)이라고 한다. 그러나 이 전략은 각 브랜드(Brand)를 개발, 육성, 유지하는데 드는 비용 또한 만만치 않고 브랜드간 시너지 효과는 기대하기 어렵다는 점에서 고려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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