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DHL 전용전산망(DHLNET)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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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DHL Worldwide Express의 설립배경
2. DHL Worldwide의 구성
3. DHL Worldwide Express 연혁
4. DHL Worldwide의 현재위치
5. DHL Worldwide Express의 경쟁사 (간단한 내용)

Ⅱ. 본론
1. 도입배경
2. 구축현황 및 구성
3. e-Track (E-mail을 이용한 발송물 추적/조회 서비스)
4. m-Track
5. IVRS (배달정보 자동 음성 서비스)
6. DHL Connect (발송물 정보 종합 관리시스템)
7. BRS (Bank Reference Service)
8. DHL ATS (Account No. Tracking System)
9. 도입효과
10. 문제점
11. 타 회사의 네트워크(전산망)와 비교 - FedEx만 비교

Ⅲ. 결론
1. 발전방향 및 향후전망
본문내용
Ⅰ. 서론

1. DHL Worldwide Express의 설립배경

미국의 법률가 출신인 Dalsey, Hillblom, Lynn 세 사람의 이름 첫 글자를 따서 설립된 DHL은 국제 교역의 증대로 인한 각 국간 화물운송 등 빠른 물류 이동이 요구됨으로써 보다 신속한 사전통관 준비를 위한 선적서류의 긴급한 전달을 목적으로 1969년 미국의 샌프란시스코와 하와이 간 항공특급 송·배달 업무를 최초로 시작하였다.

DHL은 전 세계 229개국을 연결하는 자체 네트워크를 통해 신속, 정확, 안전을 모토로 발송인의 책상에서 수취인의 책상까지(Desk to Desk) 서류 및 소화물, 중대형 화물을 특급 배달하는 국제 항공특급 송·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 DHL Worldwide의 구성

DHL Worldwide Express는 미국 신시네티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미국 전역을 서비스하는 DHL Airways Inc.와 벨기에 브뤼셀에 본부를 두고 미국 이외의 전 세계 지역을 서비스하는 DHL International Ltd. 로 이루어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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