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DHL 전용전산망(DHLNET)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6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DHL Worldwide Express의 설립배경
2. DHL Worldwide의 구성
3. DHL Worldwide Express 연혁
4. DHL Worldwide의 현재위치
5. DHL Worldwide Express의 경쟁사 (간단한 내용)
Ⅱ. 본론
1. 도입배경
2. 구축현황 및 구성
3. e-Track (E-mail을 이용한 발송물 추적/조회 서비스)
4. m-Track
5. IVRS (배달정보 자동 음성 서비스)
6. DHL Connect (발송물 정보 종합 관리시스템)
7. BRS (Bank Reference Service)
8. DHL ATS (Account No. Tracking System)
9. 도입효과
10. 문제점
11. 타 회사의 네트워크(전산망)와 비교 - FedEx만 비교
Ⅲ. 결론
1. 발전방향 및 향후전망
- 본문내용
-
Ⅰ. 서론
1. DHL Worldwide Express의 설립배경
미국의 법률가 출신인 Dalsey, Hillblom, Lynn 세 사람의 이름 첫 글자를 따서 설립된 DHL은 국제 교역의 증대로 인한 각 국간 화물운송 등 빠른 물류 이동이 요구됨으로써 보다 신속한 사전통관 준비를 위한 선적서류의 긴급한 전달을 목적으로 1969년 미국의 샌프란시스코와 하와이 간 항공특급 송·배달 업무를 최초로 시작하였다.
DHL은 전 세계 229개국을 연결하는 자체 네트워크를 통해 신속, 정확, 안전을 모토로 발송인의 책상에서 수취인의 책상까지(Desk to Desk) 서류 및 소화물, 중대형 화물을 특급 배달하는 국제 항공특급 송·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 DHL Worldwide의 구성
DHL Worldwide Express는 미국 신시네티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미국 전역을 서비스하는 DHL Airways Inc.와 벨기에 브뤼셀에 본부를 두고 미국 이외의 전 세계 지역을 서비스하는 DHL International Ltd. 로 이루어져 있다.
자료평가
- 중복되는 내용이 매우 많음
- syd0***
(2014.06.02 14:31:2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