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아시아나 항공 서비스 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3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항공 서비스란 무엇인가?
아시아나 항공사 선정이유

2. 본론
아시아나 소개
아시아나 MOT관리
아시아나 서비스 전달 시스템
아시아나 내부 마케팅
아시아나 서비스 품질관리
아시아나 서비스 보증

3. 결론
본문내용
항공 서비스란 생산 설비인 항공기를 운항하여 무형의 운송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대가로 징수한 운임으로 수익을 얻는 영업행위를 말한다.

항공 서비스의 목적은 항공기라는 하드웨어를 이용하여 항공노선을 비행하면서 승객을 천천히 모시고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운송해 주는데 있다.

항공운송 서비스 상품이란 공간과 인적 서비스의 결합물을 말한다.
-고정적: 항공노선, 항공기종류, 항공기 좌석 자체의 고유성
-유동적: 좌석예약, 항공권발매, 탑승수속, 기내서비스, 수하물전송 등


아시아나 항공사 선정이유 (1/2)

테러 위협 및 경기침체로 인하여 국내 관광 업게는 불황을 겪었으나, 최근 한류열풍과 주 5일 근무제의 일반화로 관광 서비스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

아시아나 항공은 경기침체 및 고유가로 인한 항공업계의 악조건에서도 꾸준히 더 나은 서비스와 차별화 된 전략으로 고객들을 유인하고 있으며 세계적 항공 권위상인 ATW Passenger Service Award를 다수에 걸쳐 수상하며 세계적인 항공사로 거듭나고 있음.

국내를 넘어서 전 세계적으로 인정 받는 아시아나 항공의 서비스와 기업이 추구하는 아시아나 항공의 세계를 알아보고, 이 기업의 어떠함이 세계적으로 인정 받게 되었는지 알아보고자 아시아나 항공을 선정하게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저가항공 산업 분석과 진에어의 전략 방안
  • 항공사이자 합리적인 소비자가 선택하는 실용적 항공사 Global Standard 수준의 안전성을 제공하고 효율적인 직원 구조를 확립하고 있다. 진에어는 앞서 성공한 저가 항공사의 사례를 벤치마킹 해 탑승 수속 시간을 절약하기 위한 선착순 탑승제를 실시하고 100%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항공권 예매 시스템을 운영함으로써 원가를 낮추는 경영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또한 전임직원이 멀티프레이어 역할을 하는 ‘멀티태스킹’ 환경을 만들어 대표이사가 판매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 전략과 향후 개선책
  • 경영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남녀고용평등과 친환경적인 기업으로서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2) 철학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 고객님의 몸과 마음이 함께 편안한 여행서비스와 안전에 최선을 다하는 저희 아시아나항공이 추구하는 최상의 가치이다. 세계 최고의 항공사를 목표로, 철저한 고객만족경영을 통하여 고도성장과 고수익을 실현해가는 아시아나항공의 미래를 향한 아름다운 비상은 계속

  • [마케팅] 대한항공의 서비스 마케팅 분석
  • 항공사들의 변화마케팅 기법의다양화고객 특성에 맞춘1:1 마케팅소비자 주도형온라인 시장유통채널의 변화CRS의 보편화전자항공권의 보편화환경 분석 – 항공업계의 변화▶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정확히 공급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서비스 개선의 사례로 평가케세이퍼시픽 항공 - 기내 면세품 온라인 사전 주문 서비스 아시아나 항공- 칭찬은 고객도 춤추게 한다.▶ 공항 발권창구나 라운지, 탑승장 등에서 자사 비행기 탑승자에게 칭찬과

  • [경영전략] 제주항공의 성공요인 분석
  • 항공권 가격을 경쟁사 대비 최고 50%까지 낮춰 왕복항공료를 10만 원대부터 판매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취항 초 3개월간 5%대였던 M/S(수송분담률)를 2009년 8월 처음으로 두 자릿수인 11%까지 올렸다. 또 2009년 11월부터 취항한 김포~오사카 노선과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가 나면서 오전 9시 30분 인천에서 출국하고 오후 6시20분 김포로 귀국하는 새로운 여행패턴을 만들어내기도 했다.2. 저가항공 분석(1) 저가항공사 개념저가항공사는 기내 서비스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 전략 분석
  • 항공사를 출범했을 뿐만 아니라 금호 리조트, 금호 렌터카 등 대부분의 전후방 사업이 계열사로 존재한다. 12년 4월 기준 총 71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선 12개 도시, 국제선 22개국 68개 도시의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 세계 최대의 항공 동맹체인 스타 얼라이언스(Star Aliance) 회원이기도 하다. 아시아나항공은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 국내의 3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