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애플사 Apple의 과거 위기 원인과 현재 Apple의 차별화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APPLE COMPUTER 소개
1. 기업 역사
2. 기업 사명 및 Vision

본론
1. APPLE사의 과거 환경 분석(IBM 진입시)
2. APPLE사의 현재 및 전략분석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기업 역사
Apple 컴퓨터는 1976년 Steve Jobs와 Stephen Wozniak 에 의하여 1976년 설립된 회사로서 모든 사람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개인용 컴퓨터(Personal Computer)를 만들어냈다. 잡스의 창고 안에서 AppleⅠ컴퓨터를 처음으로 만들어낸 후 이 컴퓨터로 그들은 엄청난 판매고를 올리게 되고1977년1월, A.C. Markkula를 회사의 사장으로 임명하면서 정식 회사 설립을 하였다.

2. 기업 사명 및 Vision
Apple은 처음 기업을 설립 시부터 도전 정신을 중시하고 새로움을 추구하는 기업이었다. 설립자인 Steve Jobs와 Stephen Wozniak 의 “좀더 작은 컴퓨터를 만들어보자”는 엔지니어적 호기심과 목표를 통해 Apple이라는 회사가 탄생한 것이다.

Apple의 기업 사명은 “Change the world by bringing computer to masses”였다. 이 기업 사명을 통해 판단할 수 있는 것은 우선 그들의 Business Domain이 단순히 Personal Computer를 만드는데 있는 것이 아니라 PC를 대중에게 보급 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겠다는 포괄적 의미의 Business Domain을 포함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Apple 은 자신들의 회사와 조직을 “Apple Corporation”이라 부르지 않고 “Apple Campus”라고 불렀는데, 이처럼 Apple은 그 당시 경쟁 기업인 IBM, HP, AT&T에 비해 매우 자유주의적이고 탈조직적인 기업 문화를 가지고 있었다.
참고문헌
「ICON 스티브잡스」| 제프리영, 윌리엄사이먼 지음| 민음사

「애플신화를 창조한 스티브 잡스」| 류기영 지음 |아이세움

「글로벌 경영시대의 경영전략 강의노트와 사례모음」| 장세진 지음 | 박영사

「전략경영」| 이장우 지음 | 법문사

「애플 부활을 통해 본 혁신 키워드」| 김국태 | LG 경제연구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휴
  • icream1***
    (2009.05.09 20:42:5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2번이나 결제했습니다. ㅡㅡ 근데 낙였군요................. 파일이 안뜹니다
    정말 짜증나네요............
  • always1***
    (2009.05.06 11:05:07)
회원 추천자료
  • 애플 아이팟 제품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향후전략
  • Apple 컴퓨터를 전면적으로 위협-애플사의 위기(16비트 프로세서로 무장한 IBM PC는 빠른 계산 속도와 방대하고 확장 가능한 운영 환경, 그리고 시스템 내부를 공개함)1983.04애플 컴퓨터의 판매가 부진한 것에 당황한 스티브 잡스는 보다 유능하고 경험이 많은 경영인이 필요하다는 판단 아래 펩시 콜라의 사장이었던 존 스컬리(John Sculley)를 애플의 새로운 의장이자 대표(CEO)로 영입.1984.01애플사가 5년 동안 개발에 몰두한 새로운 야심작인 매킨토시가 1월

  • [경영] 애플컴퓨터 전략과 분석
  • Content1. Introduction2. Analysis 3. Recommendation4. Conclusion-부록 및 참고자료--CASE14- Apple Comouter,Inc.(2000): Here We Go Again1. Introduction먼저 간단히 애플사를 소개하자면,1)기업 역사애플컴퓨터는 1976년 Steve Jobs와 Stephen Wozniak에 의하여 1976년 설립된 회사로서 모든 사람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개인용 컴퓨터를 만들어냈다. 잡스의 창고안에서 Apple 1 컴퓨터를 처음으로 만들어낸 후 이 컴퓨터로 그들은 엄청난 판매고를 올리게 되고 1977년 1월

  • APPLE ipod 애플 기업소개 APPLE 기업소개 스티브 잡스 경영철학 APPLE 로고 유래
  • 위기를 극복한 과정을 살펴보며 현재 위치를 고수하기 위해서는 어떤 전략을 구사해야 하며 애플사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해본다.2. Introduction of Apple 1) 기업소개* 애플컴퓨터 Apple Computer, Inc- 미국의 개인용 컴퓨터 제조 회사.-국가:미국-업종:컴퓨터 소프트웨어-설립자:스티븐 워즈니악/스티브 잡스-설립일:1977년-본사: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한국지사:애플컴퓨터코리아-매출액:62억 1,000만 달러(2003)2) 스티브 잡스의 경영철학

  • [마케팅관리] 코카콜라를 넘어서기 위한 펩시콜라 마케팅 분석 및 제언
  • 목차0. 주제선정동기1. 펩시콜라 1) 펩시콜라 기업소개2) 제품특징3) 제품분류4) 라벨링에대한 설명2. 펩시콜라 환경분석1) 펩시콜라 스왑분석2) 경쟁업체 코카콜라3. 과거 펩시콜라의 주요 마케팅 활동1) 가격전략 마케팅2) 비교마케팅4. 현재 펩시콜라의 주요 마케팅 활동1) 스타마케팅2) 스포츠마케팅3) 펩시콜라 에코마케팅 –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소비자4) 체험마케팅 & 펀마케팅 5) apple사와의 협력마케팅 5. 펩시의 마케팅이 기업에 미치

  • [전략경영] 애컴퓨터사례연구
  • Apple이 가졌던 거품들을 제거하고, 경쟁사인 MS와의 전격적인 제휴, 획기적인 디자인 전략, 가격 변화로 회사에 많은 이윤을 내며 판매량과 시장 점유율에서의 증가가 두드러졌다. 또한 인터넷 시장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어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려는 노력을 엿보였다.그러나 이후 PC산업의 전반적인 침체 속에서 Apple도 예외가 아니었고, 또다시 심각한 경영의 위기가 찾아들며 스티브 잡스의 리더쉽은 다시 의심의 대상이 되었다. 이에 스티브 잡스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