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경영,잡스의경영철학,애플의경영전략,애플기업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애플사 소개
2. 기업 연혁
3. 애플 로고의 유래
4. 애플 기업사명, 슬로건

Ⅱ. 본 론

1. 애플 경영의 핵심 스티브 잡스
2. 잡스의 경영철학
3. 애플의 경영전략
4. 과거 애플사 실패원인
5. 현재 애플사 성공의 노하우
6. 애플의 4p 전략
7. SWOT분석
8. 애플사가 나아갈 방향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3. 애플 로고의 유래

1)로고 유래

애플은 자신의 회사 마크의 유래에 대한 공식적인 언급을 피하고 있으며
애플 로고의 유래는 여러 가지 설이 있다.

1. 한입 깨물은 사과모양을 통해 ‘깨물다’라는 의미의 영어 단어인 ‘BITE’와 컴퓨터의 정보단위 BYTE의 의미를 겹친 것이다.

2. 애플과 IBM이 치열한 신경전을 벌일 때, IBM이 썩은 사과를 신문광고 에 내고 애플을 비꼰 적이 있었다. 그러자 다음날 애플이 썩은 곳이 도려 내진 사과를 신문에 내어 재치 있게 응수하였으며, 이 사건으로 말미암아 자사로고도 그렇게 변경했던 것이다.

3. 처음 디자인한 모양이 사과인지 토마토인지 구분하기 어려워서 한입 베어 문 모양을 넣은 것이다.

4. 스티브 잡스가 창고에서 컴퓨터를 만들때, 사과를 한입 베어물고 컴퓨터 위에 올려놓았던 적이 있는데 그것을 상징화 한 것이다.

5. 창세기에 나오는 것처럼 하와가 선악과를 먹어 최초로 죄를 지은 것만큼 이나, 컴퓨터의 발명은 인류에게 중요한 전환점이라는 걸 표현한 것이다.

참고문헌
● 콜럼버스 마케팅, 복준영 지음, 토네이도

● 애플신화를 창조한 스티브 잡스, 류기영 지음, 아이세

● 디자인+마케팅, 이장우•깁보영 지음, 21세기 북스

● 컬트 브랜드의 탄생 아이팟, 리앤더 카니 지음, 미래의 창

● 대한민국 특산품 MP3플레이어 전쟁 서기선 지음 한울

● iCon 스티브 잡스, 임재서 옮김, 민음사

● Unitass BRAND 2009 Vol.8

● http://www.apple.com/kr/itunes/ (애플 국내 홈페이지)

● http://www.seri.org/ (삼성경제 연구소 홈페이지 참조)

● http://www.lgeri.com/ ( LG 경제 연구소 홈페이지 참조 )

● http://www.digieco.co.kr/ (KT 경제경영 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애플의 국제경영 사례분석
  • 마케팅 팀에서 내려준 규정 그대로 따라야 했다. 유럽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지 않는 광고에 대해 유럽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불만을 토로했지만 브랜드 일관성과 정체성을 중시하는 본사 규정이 우선시 되었다.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전구현(16장 애플은 글로벌 기업인가?529p~534p) 애플은 CEO의 성향에 따라 글로벌 전략이 달리한다. 1976년 창업에서 현재에 이르기까지 애플의 사업과 글로벌 전략을 지휘한 CEO들은 총 4명으로 스티브 잡스, 존

  • 미국경제 애플 APPLE 기업 사례
  • APPLE 기업 사례목 차1. ABOUT APPLE - 기업명의 의미 - 애플의 역사 - 경영 이념 & 조직문화- 애플의 대표제품 2. CEO STEVE JOBS - 스티브 잡스 주요 연보- 스티브 잡스의 경영철학 3. 새로운 시선 ‘팀쿡’ 애플시대 - Timothy Cook 의 애플 - 팀 쿡과 스티브 잡스의 서로 다른 경영전략 - 팀 쿡 체제의 애플의 실적 4. 삼성 VS 애플 5. 결론 1. ABOUT APPLEApple은 Apple II로 1970년대 개인용 컴퓨터의 혁명을 이끌며 1980년대 매킨토시로 개인용 컴퓨터 시대를 재 정의한

  • 스티브잡스의 철학과 애플의 디자인 경영분석 및 전략
  • 스티브잡스의 철학과 애플의 디자인 경영분석 및 전략1. 서론2. 기업소개3. CEO(스티븐 잡스) 소개 4. 스티브 잡스의 경영철학5. 스티븐 잡스의 기업운영성과6. 스티브 잡스의 철학7. 애플의 위험요소8. 애플의 디자인 경영분석 및 전략9. 결론 및 제언참고문헌1. 서론애플은 1976년 개인용 컴퓨터를 주 사업영역으로 설립됐으나 이제는 휴대용 음악 기기, 가정용 전자기기, 휴대폰 등으로 영역을 꾸준히 확장해가고 있다. 애플은 창립된 이래 매

  • 애플(Apple)의 성공요인과 향후 전략
  • 애플의 디자인 철학은 다르게 생각하기(think different)와 사용자 친화적(user friendly)이라는 말로 정리할 수 있다.② 뛰어난 경영진미국의 CEO 중 가장 까다롭고 가장 제멋대로의 성격을 가진 인물로 여겨지는 스티브 잡스는 항상 도전하고 개발하며 탐구하는 자세를 가지고 있었다. 만족할 줄 모르고 끝없이 연구하여 혁신을 일으킨 끝에 애플을 지금의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게 한 원동력이다.③ 브랜드 파워1970년대 후반에 출시된 애플l과 애플Ⅱ,

  • [국제경영전략] 재기에 성공한 애플사(apple, ipod 아이팟) 경영전략
  • 재기에 성공한 “Apple”목    차 서론  들어가면서 About Apple About iPod 본론Ⅰ, Ⅱ 해외시장 현황과 마케팅 전략 국내시장 현황과 SWOT 전략과 환경의 적합성에 의한 분석 결론 iPOd의 미래 들어가면서 스티브 잡스는 그 천재적인 감각으로 애플을 디지털 음악 산업이라는 어찌 보면 전혀 다른 분야를 통해 애플을 일으켜 내는데 성공했다. 대학생이나 젊은이라면 열에 다섯 정도를 보유하고 있다는 MP3 사업에 다른 기업에 비해 뒤늦게 뛰어든 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