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경영,잡스의경영철학,애플의경영전략,애플기업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애플사 소개
2. 기업 연혁
3. 애플 로고의 유래
4. 애플 기업사명, 슬로건
Ⅱ. 본 론
1. 애플 경영의 핵심 스티브 잡스
2. 잡스의 경영철학
3. 애플의 경영전략
4. 과거 애플사 실패원인
5. 현재 애플사 성공의 노하우
6. 애플의 4p 전략
7. SWOT분석
8. 애플사가 나아갈 방향
Ⅲ. 결 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3. 애플 로고의 유래
1)로고 유래
애플은 자신의 회사 마크의 유래에 대한 공식적인 언급을 피하고 있으며
애플 로고의 유래는 여러 가지 설이 있다.
1. 한입 깨물은 사과모양을 통해 ‘깨물다’라는 의미의 영어 단어인 ‘BITE’와 컴퓨터의 정보단위 BYTE의 의미를 겹친 것이다.
2. 애플과 IBM이 치열한 신경전을 벌일 때, IBM이 썩은 사과를 신문광고 에 내고 애플을 비꼰 적이 있었다. 그러자 다음날 애플이 썩은 곳이 도려 내진 사과를 신문에 내어 재치 있게 응수하였으며, 이 사건으로 말미암아 자사로고도 그렇게 변경했던 것이다.
3. 처음 디자인한 모양이 사과인지 토마토인지 구분하기 어려워서 한입 베어 문 모양을 넣은 것이다.
4. 스티브 잡스가 창고에서 컴퓨터를 만들때, 사과를 한입 베어물고 컴퓨터 위에 올려놓았던 적이 있는데 그것을 상징화 한 것이다.
5. 창세기에 나오는 것처럼 하와가 선악과를 먹어 최초로 죄를 지은 것만큼 이나, 컴퓨터의 발명은 인류에게 중요한 전환점이라는 걸 표현한 것이다.
- 참고문헌
-
● 콜럼버스 마케팅, 복준영 지음, 토네이도
● 애플신화를 창조한 스티브 잡스, 류기영 지음, 아이세
● 디자인+마케팅, 이장우•깁보영 지음, 21세기 북스
● 컬트 브랜드의 탄생 아이팟, 리앤더 카니 지음, 미래의 창
● 대한민국 특산품 MP3플레이어 전쟁 서기선 지음 한울
● iCon 스티브 잡스, 임재서 옮김, 민음사
● Unitass BRAND 2009 Vol.8
● http://www.apple.com/kr/itunes/ (애플 국내 홈페이지)
● http://www.seri.org/ (삼성경제 연구소 홈페이지 참조)
● http://www.lgeri.com/ ( LG 경제 연구소 홈페이지 참조 )
● http://www.digieco.co.kr/ (KT 경제경영 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