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 코리아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방향
2. 회사소개
3. 국내 커피시장 및 경쟁사 분석
4. S.W.O.T분석, STP전략, 4P’s전략
5. 매장 Survey 및 분석
6. 결론 및 시사점
7. 참고문헌
8. 성공 요인
9. VISION 제시
본문내용
국내 최초의 Take-out 커피 전문점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스타벅스의 전략을 살펴본다.

국내 커피시장과 경쟁社 분석을 통하여 스타벅스KOREA의 현재 처해 있는 시장상황분석을 통하여 미래의 시장을 예측하고 분석한다.

S.W.O.T분석, STP전략, STP전략, 4P’s전략을 통하여 현재 처한 시장 상황과 대응 방안 및 전략을 모색하여 스타벅스KOREA의 장기적인 발전을 모색한다.

1. 스타벅스란?
1971년 미국의 시애틀에서 창립한 세계적 규모의 커피 전문점
1982년 하워드 슐츠- 미국의 고급커피 시장으로 사업시작, 확대
현재 전세계적으로 28개국 5500개 매장 운영

1. 시장 규모 - 매출규모 약 1조원(2002년 기준)
- 인스턴트 커피 : 3,300억
- 커피믹스 : 2,530억
- 캔커피 : 1,700억
- 원두 및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 : 2,500억

2. 경쟁사
- 인스턴트 커피 : 동서식품, 네슬레, 미원 등
- 캔커피 : 동서식품, 미원, 롯데, 네슬레, 해태 등
- 커피전문점 : 원두커피 전문점 등
- 패스트 푸드점 : KFC, 버거킹, 롯데리아, 맥도날드 등
-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 : 로즈버드, 할리스, 자바커피, 카푸치노 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스타벅스의 사례연구
  • 스타벅스의 사례연구(국제경영전략 6조)contents1. 기업선정 이유2. 스타벅스 회사소개3. 5P mix 분석4. 오감 마케팅5.한국시장 진입과정과 성공사례6.스타벅스의 환경분석7. SWOT 분석 8. STP 분석9. 기타 마케팅10. 결론-스타벅스의 성공요인-스타벅스코리아의 개선점11. 참고문헌*starbucks 로고: 이 세 명의 동업자는 소설 모비빅에 나오는 커피를 사랑하는 일등항해사 스타벅스(starbuk)에서 starbuks를 생각해 냈고, 노르웨이 목판화에 나오는 상

  •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한국시장 성공요인 4가지분석 및 스타벅스 한국시장 전략 사례분석과 느낀점
  • 스타벅스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4가지분석 스타벅스 한국시장 전략 사례분석과 느낀점+목차1. 스타벅스 기업소개2. 국내 커피시장 상황분석3. 스타벅스코리아 성공요인 4가지4. 스타벅스의 매장운영방식5. 스타벅스 한국시장 전략 사례분석(1) 제품전략(2) 인적자원관리(3) 마케팅 전략(4) 친환경전략6. 결론 및 느낀점1. 스타벅스 기업소개커피 원두를 판매하는 소매점이었던 스타벅스는 1987년에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를 인수해 스타벅스 Corporat

  • [마케팅]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성공전략 분석
  • 스타벅스가 이러한 ‘스타벅스 효과’와 같은 용어를 낳을 정도의 성공을 거둔 배경에는 스타벅스가 본국에서 쌓아온 뛰어난 마케팅역량 및 핵심 R&C가 당시 블루오션이라는 커피전문점시장이라는 매력적인 환경과의 결합되었기 때문이다. 구조적인 매력도와 핵심역량이 적절히 맞아떨어지면서 스타벅스는 현지화 노력 없이 우리나라 소비자의 입맛과 마음을 사로잡았다. 우리는 이번 기업 경영사례 연구에 있어 ‘스타벅스 신화’ 라고 까지 일컬어

  • 스타벅스 경영사례 연구요약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성공전략
  • 스타벅스가 이러한 ‘스타벅스 효과’와 같은 용어를 낳을 정도의 성공을 거둔 배경에는 스타벅스가 본국에서 쌓아온 뛰어난 마케팅역량 및 핵심 R&C가 당시 블루오션이라는 커피전문점시장이라는 매력적인 환경과의 결합되었기 때문이다. 구조적인 매력도와 핵심역량이 적절히 맞아떨어지면서 스타벅스는 현지화 노력 없이 우리나라 소비자의 입맛과 마음을 사로잡았다. 우리는 이번 기업 경영사례 연구에 있어 ‘스타벅스 신화’ 라고 까지 일컬어

  • 스타벅스코리아,커피산업,커피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Starbucks’ communication with customers in Korea1. Company Introduction 2. Environmental Analysis3. Present condition of the company5. Speculations4. SuggestionshISTORY1997Entered into a licensing agreement with the Shinsegae Opened the worlds first IT store2008Collaborated with Shinsegae2000http://www.istarbucks.co.kr/Aboutus/starbuckshistory.aspWon the Brand Olympic in coffee specialty store for 6 consecutive years2009Implemented Asias first application serviceIssued Webzine of contribution to society2010Won the Korean First Brand Awards for 4 consecutive years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