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국제 유통기업의 성공사례 연구 - 이마트, 홈플러스 테스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성공사례1 E-MART
1. 기업소개
2. 중국진출 배경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성공전략
6. 4P분석
7. 성과
8. 문제점 및 한계
9. E-mart의 향후전략 및 전망

성공사례2
Home plus TESCO
1. 합작배경
2. 성공전략
3. 성과
4. 홈플러스의 향후전략 및 전망

본문내용
서론 - 선정배경

이마트
국내 최초 할인점
국내 할인점 점유율 1위
국내 유통업계 최초 중국
상해에 진출
초기의 어려움 극복하여
현재 성공적으로 정착


홈플러스

가장 늦게 국내 할인점
시장에 진출하였으나 업계
최단기간 연매출 1조원
달성
- 3년만에 업계 2위로 부상
다른 외국계 유통업체와는
달리 국내에서 초고속
성장중


1. 기업소개

1930년 미스코시 백화점 경성지점에서 출발한 신세계 백화점은 1992년
삼성으로부터 분리 1997년 공식적인 독자기업으로 사업을 하고 있다.
1993년 창동에 이마트 1호점을 시작으로 수도권 38개, 전국 40개
국내 총 78개의 점포로 국내유통업계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인지도 및 만족도

1. 상해시 전체 대형매장 기준
인지도 10위권 수준
※외자계 대비 점포수, 매장
규모, 매출 면에서 열위)
2. 인근지역 경쟁점포와의 매장
만족도 순위는 선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과의사결정]할인점 산업분석 및 업계 1위 이마트의 경영분석(A+리포트)
  • 할인점 산업분석 및 업계 1위‘이마트’의 경영전략분석1. 업계현황 - 할인점(1) 시장규모(2) 기업별 경쟁 환경(3) 국제동향 및 국제경쟁력(4) 기술동향 및 대체재(5) 미래전망2. 경영분석 - 이마트(1) 연혁(2) 주요상품(3) 기업규모(4) 국제화(5) 시장성과(6) 재무성과(7) 채용 및 인사정책Ⅰ. 업계현황 - 할인점1. 시장규모1) 할인점의 개념과 특징 국내 할인점시장 현황과 성장전략, 삼성경제연구소, 정연승 연구원, 2001년 11월할인점은 유통구조의 합

  • 홈플러스 기업분석
  • 기업상을 3회 수상한 테스코는 재무의 건전성, 경영의 질, 상품과 서비스의 질, 개혁능력, 마케팅수준, 지역사회와 환경에 대한 공헌 등을 인정받고 있다. 이러한 성공의 바탕의 하나는 고객을 위한 지속적 가치창출로 고객을 평생고객으로 만든다는 테스코의 기업이념이다. 현재 회장은 John A. Gardiner이고 CEO는 Terry Leahy이다.세계 유통업은 1990년대 이후 급격한 국제화의 물결에 휩싸이게 된다. 세계적으로 격심한 경쟁 상황 속에서 테스코 또한 프랑스(

  • 마케팅 이마트레포트(중국진출관련)
  • 이마트 향후 전략방안 Ⅲ. 그 밖의 E-Mart 관련 최근 기사Ⅳ. 결론이마트의 미래 ※참고문헌Ⅰ. 서론1. 기업 선정이유세계에는 수많은 기업이 존재하고 각기 그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 속에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글로벌 시대를 맞이하여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국내기업의 해외진출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알아보고 해외진출의 배경, 현지화 전략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국제경영의 감각을 배우는 것이 글

  • [경영전략] 대형할인점 이마트의 현 문제점과 개선책
  • 기업들의 체인스토어 사업으로 전국에 동일시간대에 동일상품을 동일가격으로 공급하는 시스템을 지향하게 되었다.  (4) 경쟁사 동향1) 홈플러스홈플러스는 삼성테스코와 홈플러스테스코가 공동 운영하는 대형 할인점으로 이마트에 이어 두 번째로 국내 대형 할인점 시장에 뛰어든 기업이다. 1997년 삼성물산에서 1호점인 대구점을 오픈하고, 주로 영남권을 중심으로 시장을 키워나가면서 초기 수도권에 많은 매장을 두고 있던 이마트와 경쟁을 피하

  • 경제경영 외국인 직접 투자에 대하여
  • 기업 사례진출 성공 사례진출 실패 외국 기업Ⅹ.시사점 및 전망 외자진출은 일시적 변화가 아닌 트렌드 정부와 기업의 대응 진정한 글로벌화의 계기로 활용 Ⅺ.외국인 직접투자 유치의 효율적 방안서론Ⅰ. 외국인 직접투자의 개념1. 외국인 직접투자의 정의 외국인 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는 투자기업이 외국의 투자대상기업에 대한 경영참여를 목적으로 자본뿐만 아니라 무형의 경영자원인 기술․특허․상표권․경영 또는 마케팅 노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