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몬스터 정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1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요한과 그의 쌍둥이 동생 안나는 ‘계획적으로’ 만들어진 아이이다. 요한의 어머니와 아버지는 구동독의 ‘인간병기’ 실험 때문에 만난 사이이다. 선택받은 천부적인 재능을 가진 아이를 낳기 위해 만나게 된 것이다. 그렇지만 요한의 아버지와 어머니는 서로를 사랑하게 되고, 국가의 실험으로부터 도망치려 한다. 하지만 그러한 시도는 실패하여 아버지는 반역자로 몰려 처형당하게 되고 어머니는 쌍둥이 남매를 데리고 은신하며 살게 된다. 그러나 이들을 찾으려는 끈질긴 움직임은 계속된다. 남자아이인 요한이 주요한 목적이란 사실을 알게 된 요한의 어머니는 요한을 안나와 구분할 수 없도록 여장시키고 더욱 은둔하는 삶을 살지만 결국 실험을 계획한 자들에게 발각되고 만다. 그리고 ‘붉은 장미의 저택’이라 불리는 실험장-천부적 재능을 가진 아이를 감정이 거세된 몬스터로 만들려는 실험장으로 한 아이를 보내야만 하는 상황이 닥친다.

①몬스터의 탄생: 파괴적 나르시시즘
요한의 어머니는 한 아이를 실험장으로 보내야 하는 상황에서 갈등을 하게 된다. 같은 여자아이 차림을 한 요한과 안나를 양손에 꼭 붙잡고 뺏기지 않으려 하지만 결국 어느 한 아이는 내줘야 하는 상황. 이 상황에서 요한의 어머니는 누구를 보내야 하는지 우물쭈물하는 행동을 보인다. 본인으로서는 모성에 의한 당연한 행동이었을 것이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이런 행동으로 말미암아 몬스터가 탄생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분석] 올드보이를 해부하라
  • 분석해보자!영화 『OLD BOY』는 영화를 구성하는 요소인 이야기, 이미지, 음향을 매우 효과적으로 조합한 영화라고 할 수 있다. 먼저 『OLD BOY』의 이야기 구성은 치밀하다. 15년 동안 감금된다는 모티브는 일본의 동명 만화에서 따온 것이지만, 영화 『OLD BOY』는 거기다가 근친상간이라는 소재를 첨가함으로써 만화와는 다른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냈다. 박찬욱 감독은 시종일관 왜 이우진은 오대수를 15년 동안이나 가두었는지 관객들의 궁금증

  • 문화산업 레포트
  • 정신적 측면에서 해석하려는 찬성론 사이에 한국영화의 경쟁력 확보라는 명분을 놓고 많은 의견이 대립되고 있는 상황이며, 이러한 갈등구조 속에서는 스크린 쿼터제에 관한 문제를 속 시원히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찾기란 매우 어렵다. 우리 조는 문화를 산업으로 인정하고 있기 때문에 반대론을 주장한다. 원용진․유지나․심광현, 『스크린쿼터와 문화주권』, 문화과학사, 1999, PP. 45-48.스크린쿼터제 축소 또는 폐지 측의 입장은 기본적으로 경제논

  • [캐릭터마케팅] 디지털 시대의 캐릭터마케팅전략
  • 분석(1) 우리나라 캐릭터 시장의 SWOT분석(2) 우리나라 캐릭터산업의 문제점 분석4. 디지털시대에 있어서의 캐릭터 산업(1) 사회문화적 트렌드 분석(2) 캐릭터에 대한 소비자의 Needs 변화(3) 온라인 캐릭터의 등장(4) 무선인터넷을 통한 캐릭터영역의 확대5. 국내 온라인캐릭터 산업의 현주소‘뿌까(PUCCA)(1) 뿌까 연혁(2) 뿌까 이야기(3) 뿌까의 사업 영역 (4) 뿌까의 마케팅 전략6. 디지털시대, 성공한 캐릭터의 마케팅사례 분석(1) 포켓몬스터(2) 텔레

  • 기독교와 동성애에 관한 고찰
  • 몬스터’를 보고서이다. 몬스터는 한 창녀가 동성애자를 만나 진정한 사랑과 살아갈 이유를 찾지만, 위험에서 벗어나기 위해 사람을 쏜 것을 시작으로 함께 살아가기 위해 돈을 마련할 목적으로 살인을 반복한다. 결국 여자는 경찰에 체포되어 법정에 서게 되는데, 법정에서 증인으로 선 자신의 사랑과 만나게 된다. 결국 그녀가 배신을 한 것이다. 그러나 그녀를 통해 진정한 사랑이란 것을 알게 된 여자는 자신을 살인자로 지목하는 그녀에게 사랑한다

  • [마케팅전략] 핫식스(HOT6) 마케팅믹스
  • 분석- 시험기간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나무에서 열리는 핫식스(125ml)’프로모션핫식스 125ml 한 캔 = 500원, 수도권 주요 10개 대학 및 나머지 전국 8도의 주요대학 하나씩 선정하여 프로모션 집행. => 대학 한 곳당 2만 캔씩 나무에 매달기1년 기준: 500원*18개 대학*20,000명 = 180,000,000(1억 8천만 원)을 지속적으로 집행.-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인 버스에 ‘나무에서 열리는 핫식스’ 광고부착버스 대당 광고료 1개월 기준 60~65만원, 65만원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