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sk텔레콤의 지식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지식경영의 전략적 필요성
인간위주의 경영을 통한 ‘SUPEX’ 추구
지식경영의 정의와 운영요령
지식경영 조직 및 활성화 제도
지식경영추진 framework
Contents 확보를 위한 KB/Cop 구성
지식경영의 성과 및 향후계획
아웃소싱의 정의 및 효과
IT 분야 활용부분
인력자원 활용부분
생산분야 활용부분
<E-비즈니스> - 네트워크 구축
SWOT 분석
<E-비즈니스> - 서비스
홈페이지
홈페이지 구성의 특징
본문내용
인간위주의 경영을 통한 ‘SUPEX’ 추구

SKMS -SK의 Management System (software) 이론적,추상적인 개념이 아니라, 실제 회사경영의 경험에서 기업경영에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골라내어 이에 과한 sk인들의 합의를 도출하여 얻어낸 경영관리체계
SKMS 정립 이유?
구성원들의 힘을 하나로 모아 기업목표 공유
두뇌활용도 극대화   ⇒ synergy   ⇒경영관리수준향상  ⇒궁극적으로는 경쟁우위확보
*SUPEX: 인간 능력으로 도달할 수 있는 최고수준. super excellent 수준
통상적방법의 목표수준≦성과≦SUPEX


지식경영의 성과 및 향후계획

CoP를 통한 학습결과나 공유된 Know-how를 업무에 적용

KMS의 지식자원 및 CoP구성원과 상호작용 (Collaboration)을 통해 현안 문제를 해결하고 업무 목표를 성취함

업무수행에 따른 경험과 식견(Insight), 결과물 등을 정리하여 K-Net에 재공헌함으로써 혁신을 전파하고 지식자산화를 달성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윤리사회]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
  • 경영자들이 단기적으로는 기업에 경제적 이득이 있어 취할 수 있는 행동과 결정도 그렇게 하지 않아야 할 때도 있음을 의미한다. 나) 분석 위치(locus of analysis)Victor와 Cullen(1988)이 2차원적인 윤리풍토의 유형화를 위해 사용한 두번째 축은 분석위치로서, 이는 윤리적 의사결정을 행함에 있어서 숙거, 표현, 또는 적용을 하는 데 이용되는 준거집단을 확인하는 것이다. 여기에서의 분석위치는 개인, 조직, 그리고 사회시스템의 세가지 범주를 사용한다. K

  • [고객만족] SK텔레콤 CRM 사례 연구
  • SK텔레콤 CRM 사례 연구1. 기업소개1) 기업 개요국내 이동통신 업계 선두주자인 SK텔레콤은 1984년 ‘한국이동통신서비스 주식회사’로 출발하였다. 설립 당시 국가의 근간이 되는 통신산업의 경우 정부가 대주주가 되어 공기업의 형태로 운영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10년 간 공기업의 형태로 운영되다가 1994년에 이르러 SK그룹이 최대주주로 경영에 참여하면서 정부주도의 공기업 형태를 탈피하기 시작하였다. 새로운 통신환경으로 변화로 1995년부터

  • 무선이동통신 분류, 무선이동통신 성장과정, 무선이동통신 가입자현황, 무선이동통신 통신사1(LG유플러스, LG U+, LGT, 데이콤), 무선이동통신 통신사2(KT, KTF, 한국통신), 무선이동통신 통신사3(SK 텔레콤)
  • SK 텔레콤)1. SK텔레콤의 고객만족 경영SK텔레콤에게 21세기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고객행복이다. SK텔레콤은 97년부터 경영방침을 고객중심경영으로 정하고, 회사의 전 조직과 역량을 고객중심으로 재편해, 체계적인 고객만족 시스템과 고객행복의 철학을 확고히 세웠다. 우선 최고의 품질만이 최고의 만족을 드릴 수 있다는 믿음으로, 통화품질을 관리하기 위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기반을 다지고 있다. 그러므로 국내 환경에 적합

  • [전략경영] SK텔레콤 21C 경영전략
  • 분석 >-7기업 환경정보 기술 환경현행 경쟁 세력현행 가치 System제품군별 정보비중제품군별 ISVC45현행 가치 사슬SKT 기능별 구조활동 별 세부 목표활동 별 문제점< 21C SKT – New Strategy >54SWOT 분석 CSF 분석New Strategy- 1 – 서론 및 개괄SK Telecom 소개Sk 텔레콤은 SK 그룹의 계열사로서 현재 대표이사 겸 사장은 표문수

  • MIS 경영정보시스템
  • MIS의 입력과 출력에 대한 모식도는 다음과 같다. 재무 MIS의 모식도이러한 재무 MIS의 위 특징들을 바탕으로 하여 우리가 선정한 SK telecom에 대입분석을 해보겠다.2.2.1. 목적재무는 자본과 밀접한 관련을 가진다. 자본조달은 운용을 전제로 하는데, 조달된 자본이 설비원재료기계노동력 등에 가치를 화체(transubstantiation)하면서 변형되어 생산에 공헌한다고 본다면, 경영활동은 자본이라는 관점에서 통일적으로 이해하며 그 합리성을 검토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