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테마파크의 고객차별화 -대기관리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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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파라다이스 파크의 위기 상황

Ⅱ. 위기 상황 타개를 위한 개선책의 제시

Ⅲ. 전문가들의 제언
1. 존 해링턴
2. 에드워드 골드만
3. 알렉산더 레벡
4. 로버트 크랜달

Ⅳ. 해결책
본문내용
테마파크의 세가지 수익 경로
1. 고객 당 방문 회수의 증가 ->할인율 적용
할인쿠폰을 발행함으로써 증가된 입장객들이 파크 내 소비를 통해 파크의 이익을 증가시켰지만 입장료 수입의 손실로 그 이익을 잠식하는 문제점

2. 방문 당 평균 소비의 증가 35달러에서 제 걸음, 혁신 없이 넘기 힘듦
3. 새로운 고객의 유치새로운 가치창조가 가능한 사업 개발 필요!


CFO 나단(Nathan Cortland)의 제안

카드소지자들은 우선적으로 들어 갈 수 있는 틈이 만들어진 별도의 대열을 통해 타는 놀이기구에 들어갈 수 있고, 파크 내 어느 레스토랑에서나 즉각적으로 자리에 앉을 수 있음.


전문가 제언 1

예>보스턴 레드삭스 600클럽 창설
600클럽: 홈플레이트 뒤에 안락하게 에워 싸여진 좌석지구
가격을 더 지불할 용의가 있는 고객들에게 초점
사람들은 여가활동에 있어서 시간에 대한 여분의 돈을 기꺼이 지불한다.
효과: 야외석 가격을 최저선으로 유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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