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환경경영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선정
- 기업 선정이유

2. 기업 분석
- 기업 소개
- 기업 연혁
- 기업의 환경전담 부서 유무
- 주력 상품
- 기업의 환경 철학, 활동

3. 산업분석
- 산업의 특징
- 시장 점유율
- 산업의 환경요인

4. 환경 마케팅 분석
- LCA 분석
- 4P 분석
- SWOT 분석

5. 경쟁사 (한국타이어 분석)
- 기업소개
- 환경경영 방침
- SWOT 분석

6. 결론
- 추천전략
본문내용
기업 선정 이유

- 자동차의 수는 해가 갈 수록 증가 하고 있으며 그와 더불어 타이어의 수요도 기하급수적으로 증가
최근 들어 폐타이어와 타이어 마모로 인해 발생하는 분진이 문제로 부각
그래서 한국에서는 물론 세계적인 명성을 구축하고 있는 금호 타이어를 조사 대상 기업으로 선정

주요 사업 분야

▫ 주요 취급 품목/ 타이어

▫ 주요제품/ 승용타이어. 레이싱용 타이어. SUV용 타이어. 트럭,버스 타이어

▫ 주력 상품/ 엑스타시리즈: 포뮬러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UHP 타이어(우수한 고속 선회능력. 우수한 접지력. 순간 가속력이 뛰어남)

기업의 환경 철학
1. 관련환경에 관한 법률 및 규정상의 사항을 준수한다.
2. 폐수 발생량을 최소화하고 재활용 하여 배출량을 지속적으로 저감한다.
3. 대기 방출량의 지속적 저감으로 쾌적한 주변 환경을 유지한다.
4. 폐기물의 발생량 저감 및 자체 처리율 제고로 환경 영향을 최소화한다.


5. 지속적인 에너지 효율 제고와 천연 자원의 절약 및 재활용을 실시한다.
6. 신제품 개발 및 설계시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한다.
7. 환경 친화적인 제조공정 및 설비로의 전환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
8. 민,관 주도의 환경 보호 활동에 젖극적으로 참여하고 지원한다.
9. 전 임직원 및 용역 사원에 대하여 정기적인 환경 교육을 실시한다.
(- 이상 CEO 오세철 경영자의 환경 경영에 강력한 의지 표현)
참고문헌
▣ 금호 타이어 홈페이지 http://www.kumhotire.co.kr

▣ 한국 타이어 홈페이지 http://www.hankooktire.com

▣ 대한 타이어 공업 협회 http://www.kotma.or.kr

▣ 자원 리싸이클링 총서 – 한국 자원 리싸이클링 학회 편저( 폐타이어 활용 기술)

▣ 중앙 대학교 산업 경제 학과 산업 조직론 발표 자료

▣ 타이어 산업에서의 전과정 평가(LCA)사례 – 금호 타이어사업부 연구소 품질 혁신팀 한미현/한동수 연구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현대건설의 윤리경영
  • 기업윤리윤리경영기업의 사회적 책임기업윤리의 필요성한국 사회의 윤리경영 실태윤리경영의 아시아 시각세계적 윤리환경 변화01서론기업이 시장의 윤리,질서를준수하는 동시에 사회적 실체로서 권리와 의무를 다하는 경영“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경영1) 윤리경영?2) 기업의 사회적 책임도덕적측면기업적측면개인적측면종합적측면점점 중요성이 대두됨3) 기업윤리의 필요성기업윤리가 잘못되면기업활동에 큰 영향비윤

  • [촉진관리] 금호타이어 촉진전략분석
  • § 금호 타이어 §가. 기업분석① 회사 소개회사명: 금호산업(주) 자본금: 2.670억원 인원현황: 총9.839명(타이어 5.354명, 건설 1.538명, 고속 2.719명, 렌터카 156명) 조직현황: 3개 사업부 책임 경영제 ② 연혁1948 광주여객 자동차(주)설립 1960 타이어회사 설립1961 최초 타이어 생산 1967 건축업 면허(토목 건축)제968호 취득   1971 광주 공장 가동 1976 항공기 타이어 실차시험 성공 1977 해외건설업 면허(토목, 건축) 제20, 38호 취득 1981 삼양타이어 기술연구

  • [품질경영] 금호타이어의 품질경영 -6시그마와 비전플라자를 중심으로
  • 환경 변화에 대비하는 회사만이 영속적인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다. 지금까지 다양한 혁신 기법들이 각 시대별 경영 환경을 반영하면서 새롭게 등장하고 사라지기를 반복해 왔다. 특히, 1980년대 후반부터 미국의 일본 따라잡기 노력의 일환으로 일련의 혁신 기법들이 시도되었으며, 1990년대 중반 이후부터는 6시그마 경영이 두드러지게 확산되고 있다. 본 고에서는 6시그마의 성공적인 적용으로 혁신적인 경영개선을 이룬 금호타이어㈜에 대해

  • [국제마케팅] 금호타이어 해외시장유통전략
  • 금호타이어 해외시장유통전략목차Ⅰ.서론1. 선정동기 및 연구방향2. 기업소개3 해외시장 진출현황4 타이어 산업분석Ⅱ.본론(1)1. 유럽시장 진출 (1) 유통전략 - 모터스포츠Marketing2. 북미지역 진출(1) 북미시장 진출이유(2) 자동차 수출의 호황(2)유통전략 - cooper社와의 전략적 제휴3. 중국시장으로의 진출(1) 중국타이어시장 환경(2) 난징 금호타이어(3) 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전략 및 경영전략Ⅲ. 본론(2) 금호타이어의 중국시장 유통전략1.

  • [재무관리] 한국의 배당정책 현황
  • 대해서는 관련이사의 책임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규정을 정비할 필요가 있다. 단순히 소액주주들의 권익을 보호한다는 취지에서 배당결정권을 주주총회에 부여하고 있는 현행의 배당지급제도는 오히려 지배 대주주의 영향을 더 받게 되어 투자자 보호에 역행하고 있으며, 배당락 주가의 불공정한 형성을 야기시키고 있다.ⓓ 외국인 투자자 지분의 증가로 인한 경영권 분쟁1998년 말까지 20%에도 미치지 못했던 외국인의 주식보유 비중이 이후 외국 자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