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북경자전거를 통해서 본 중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5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영화 북경자전거를 보고 느낀 것을 토대로 작성한 영화 감상문 입니다. 영화속의 배경이 되는 중국사회의 모습과 북경자전거의 의미를 나름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서론
2. 본론
1) 영화의 줄거리
2) 북경자전거의 의미
3) 감독의 의도
4) 북경자전거
3. 결론
- 본문내용
-
북경자전거는 어떠한 의미를 담아내고 있는가?
방금도 소개했듯이 북경자전거에서의 자전거의 의미는 중국, 베이징을 상징한다. 중국에서 오랫동안 자전거는 유일한 교통수단이었다. 그 넒은 땅 가운데 자전거만이 유일한 교통수단이었음은 얼마나 자전거가 소중한 역할을 하는 지 알 수 있다. 현대 중국에서도 자전거는 너무나 중요한 품목이다. 하지만 중국인들은 이제는 자동차와 오토바이를 갖고 싶어 한다. 더 이상 자전거는 구세대 물품으로 밖에 여기지 않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이 영화의 주인공인 꾸웨이와 지안은 자전거를 목숨처럼 아끼고 지킬려고 한다. 이는 성장과 변화의 상징이다. 자전거에 대한 열정을 지키느냐 못지키느냐는 그들에게 있어서 아주 큰문제이다. 이러한 모습들은 중국의 변화의 과정을 묘사하고 있다고 설명할 수 있다. 하지만 지안과 꾸웨이에게 있어서 자전거는 똑같이 지켜내야할 소중한 물건이지만 의미는 다르다고 할 수 있다. 꾸웨이는 시골소년이다. 그는 돈을 벌어야 하고 돈을 버는 것이 그가 살아가는 이유이다. 자전거는 그에게 있어서 단순한 의미가 아니라 자신의 존재를 상기시켜주는 생계수단이다.
- 참고문헌
- 영화 "북경자전거"
자료평가
- 영화를 대충보았는데 제가 생각하지 못했던 자전거로 중국사회를 바라본다는 것이
괜찮았던겄같습니다. - yam***
(2006.11.30 20:15:55)
- ss
- dihj***
(2006.06.02 16:07: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 상담일지 만4세 1년 40 페이지
- 사립 정교사 합격 수업 지도안 수학(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
- 우리 사회의 집단적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사회적 정서 과정 현상(집단 따돌림, 과도한 교육열, 성차별)에 대해 생각해 보고, 사회의 분화수준을 높이기 위한 방안은 무엇이 있는지 쓰시오
- 서양미술사 요약본
- [교육학] Eisner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 사회성 발달 - 사회화 과정 및 기제, 영아기 사회성 발달, 유아기 사회성 발달
- Pinar의 교육과정 재개념화 보고서
- 사회복지정책론_국내 출산정책의 모범사례를 지방자치단체에서 찾아보시고 학습자께서 시장이라면 인구를 늘리기 위해서 어떠한 정책을 시행할지 자유롭게 서술하십시오1
- 브론펜브레너의 생태학적 이론(생태학적 체계이론의 개념과 비판점 및 교육적 시사점)
- 사회복지사에게 사회복지조사가 필요한 이유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