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전략] 편의점 환경변화에 대응한 바이더웨이의 블루오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서 론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2장 연구를 위한 이론적 고찰
제1절 편의점에 대한 이론적 배경
제2절 블루오션 전략에 대한 이론적 배경

제3장 편의점 산업의 환경변화 및 동향
제1절 편의점 산업의 환경변화
제2절 편의점 산업의 동향

제4장 바이더웨이의 블루오션 전략
제1절 바이더웨이의 전략 캔버스
제2절 바이더웨이의 ERRC 구성표
제3절 바이더웨이의 블루오션 세부전략안

제5장 결 론
본문내용
한국에 편의점이라는 새로운 형태의 소매업태가 들어온 지도 벌써 20여년이 넘어간다. 우리나라에 편의점이 들어오게 된 것은 1982년 8월 14일 뉴코아에서 서울 반포동에 소재한 뉴타운 내에‘세븐일레븐’을 개점한 것이 그 시초였다.
국내의 편의점업계는 다른 소매업태와는 달리 비교적 도입 초기부터 외국의 선진 경영기법과 과학적 운영시스템도 함께 전수 받았기에 상대적으로 낙후된 국내 소매유통업계에 미친 영향이 컸다. 이후 외국의 여러 편의점업태들이 국내에 진출하기도하고 국내 기술로 탄생한 편의점도 등장하는 등 경쟁이 점점 치열해져갔다. 그리하여 짧은 시간 안에 외형적으로 급격히 성장하여 2004년 기준으로 편의점 점포 수는 전국 8000여개에 달하였다(김정현 2005 :1).
최근 들어 유통시장을 이끌어갈 업종으로 그동안 각광받던 할인점과 홈쇼핑 등이 극심한 불황으로 고심하고 있는데 반해, 편의점 시장은 꾸준히 성장을 거듭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편의점 시장이 성장하는 이유는 지난 10여년 동안 축적해 온 편의점 체인 운영기술과 전산·물류시스템, 인프라 등이 뒷받침되는 한편, IMF 이후 변화하기 시작한 사회구조로 편의점에 대한 창업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사회변화로 소비자들의 니즈와 소비패턴에 많은 변화가 생기자 이에 발맞춰 택배, 공공요금 수납 등 생활서비스 아이템을 늘리면서 편의점업태의 가치를 높이고 기능을 확대시키는 등 타업태와 차별화시킨 것도 주요 성장요인 중 하나로 들 수 있다. 또한 월마트 등의 대형할인점의 24시간 영업으로 인하여 편의점만의 고유한 특징이었던 24시간 영업이 위협 받고 있으며, 따라서 기존의 판매 카테고리가 붕괴 되었고, 도매점, 소매점의 영역이 파괴되어 다른 판매 업체들과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는 괜안아여.. 다 쓰진 못했지만 유용하게 이용했습니다
  • dda***
    (2006.11.29 12:08:47)
회원 추천자료
  • 동서식품 ‘카누’ 마케팅 관리 성공사례 연구,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뉴스웨이http://www.newsway.kr/news/articleView.html?idxno=127448신현우(2012), , 동아닷컴http://news.donga.com/3/all/20120619/47127844/1조현정(2012), , 스포츠서울http://news.sportsseoul.com/read/entertain/1046219.htm강구귀(2011), , 이투데이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2311&idxno=517766맥심 카누 홈페이지www.maximkanu.co.kr

  • 서비스마케팅 - 동서식품 ‘카누’ 마케팅 관리 성공사례 연구
  • 뉴스웨이http://www.newsway.kr/news/articleView.html?idxno=127448신현우(2012), , 동아닷컴http://news.donga.com/3/all/20120619/47127844/1조현정(2012), , 스포츠서울http://news.sportsseoul.com/read/entertain/1046219.htm강구귀(2011), , 이투데이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2311&idxno=517766맥심 카누 홈페이지www.maximkanu.co.kr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 아모레퍼시픽
  • 변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다. Promotion 태평양은 백화점및 퍼퓨머리의 고객정보를 활용하여 다수의 고객보다는 선별된 충성스런 고객을 대상으로 샘플링을 실시하여 특정고객들에 대해 충성심을 높이는 전략을 사용하였다. 유통시장에서 대한 판촉도 대중시장 보다는 선별된 유통점에 대해 실시되는데, 판촉활동의 기본도 역시 고급 브랜드 이미지 구축이다. 또한 이미지 관리를 위해 절대로 세일은 하지 않는데 이에 대응하여 성수기에 경쟁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편의점 인간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현실편)연애의 행방왜 나는 너를 사랑하는가맥베스노르웨이의 숲악당의 명언순서목 차순서목 차정재승의 과학 콘서트한때 소중했던 것들일본제국은 왜 실패하였는가?페인트밤의 괴물너는 기억 못하겠지만술 취한 코끼리 길들이기데미안탁월한 사유의 시선한 글자남한산성월급쟁이 재테크 상식90년생이 온다눈치보는 나, 착각하는 너나태주 대표 시선집우리들의 일그러진 영웅나는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블루오션(전상봉)’을 통해 통일 의지를 더욱 확신했다고 발표함.8. (1학기) 사회 사상의 흐름과 전개에 관심이 많고 특히 20세기 혁명적인 사상가들 좋아하며, 문장력이 좋아 독후감을 잘 씀. ‘마르크스, 니체 프로이드 철학의 끌림(멘토프레스)’에서 마르크스, 니체, 프로이드의 젊은 시절의 고민과 사상적 동인을 알고 세계를 변화시키려면 관념에 머물지 말고 행동해야 한다는 점에 감명을 받음.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니체)에서 ‘신은 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