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BPR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리엔지니어링 이란?

2. 리엔지니어링의 배경

3. 리엔지니어링의 개념

4. 주요내용

5. 리엔지니어링의 위치 및 평가

6. 리엔지니어링의 실패를 통한 교훈
본문내용
1. 리엔지니어링 이란?

기업의 과거를 영(zero)으로 돌리고 다시
시작하는 즉, 과거 경험을 파괴하는 근본
적인 개혁을 의미.

조직에 속해 있으며 습관적으로 익숙해있던
모든 절차와 제도로부터 벗어나 원점에서
새롭게 고객을 만족시키는 모든 프로세스를
재설계.


2. 리엔지니어링의 배경

1990년대 들어서면서 미국을 비롯한 세계
경제는 급속한 기술변화, 제품수명주기의 단축,
소비자취향의 급격한 변화, 기업조직구조의 변화
등으로 경쟁이 심화됨.

대기업 병의 만연과 계속되는 무역적자, 생산비용의 증가, 경제성장둔화 등으로 근본적 개혁의 의지가 싹터 혁명적인 변화의 흐름대두.


시장의 경계가 없어지는 세계화 현상
정보기술과 컴퓨터네트워크의 발달
기업활동의 형태인 분업과 전문화의
원리 및 수직적 계층구조의 와해
정보화 시대의 도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전략 사전, 랄프 쇼이스
  • 레포트>전략 사전, 랄프 쇼이스 5 – *이 책의 구성(전략사전)1부 전략의 실제-전략의 개념-전략의 기본-전략의 기본2부 전략의 탄생-시장전략-규범전략-글로벌전략-가치전략-관계전략-미친전략-일상에서의 전략-전략비판5 – *1부 전략의 실제 5 – *제 1절. 전략의 개념 전략은 책략이다. 전략은 길이다. 전략은 계획이다. 전략은 관점이다. 전략전략전략바람(시장의 매력)기업경영By 헨리 민츠버그 5 – *제2절.

  • 오리온 환경분석
  • 전략/ 닥터유: 웰빙전략소비자들은 대체로 가전제품을 구입할 때는 제품 사양을 꼼꼼히 따져보지만, 과자류를 구매하는 데는 별 노력을 들이지 않는다. 즉 과자류는 저관여 제품이기 때문에 제조사에서 아무리 유기농 재료를 써서 신선하게 만들었다 하더라도 소비자가 안 믿어주거나 아예 별 관심을 갖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따라서 다양한 ‘신호’를 보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심어주고 구매에 들어가는 비용(시간과 노력)을 줄여줄 필요가 있다.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경영합리화운동 전개(1993년)-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도입- 경영진단 실시- 고품질경영전략인 HQA(High Quility Approach)전략 추진영업 합리화 - HHC(Hand Held Computer) 도입으로 영업의 과학화생산 합리화 - Core Brand 위주의 제품합리화조직력 강화 - 신인사제도에 기초한 성과 지향, 본부제 도입제조원가 개선 - ABC 회계관리 통한 수익성 강화국제화 - 수출강화 및 해외현지법인(오리온식품유한공사,1995년), 생산공장 건설(1997년)청주공장 건설, 생산시설

  • 기술경영 리포트
  • 경영혁신 셋째, 경영혁신(MOI : Management Of Innovation)으로 점점 소프트웨어적인 기술의 중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기술경영에 대한 인식전환과 그 필요성이 강조되기 시작하였으며, BPR(비즈니스 프로세스 재설계), KM(지식경영), SEC(전략적 기업관리)의 일환으로서 ERP(전사적 자원관리), SCM(공급사슬관리) 및 CRM(고객관계관리), 그리고 SEM(전략적 기업경영)의 일환으로서 TOC(제약자원경영), VBM(가치창조경영) 및 ABM(활동기준경영) 등과 같은 전략경영을 위한 횡

  • [기술경영] 기술경영의 전략적시스템
  • 경영” 또는 “기술 그 자체가 경영” 이라 해석하는 경우가 있으나, 전자는 경영학적인 접근 방법인 농후하고, 후자는 산업공학적인 색채가 농후한 접근방법으로 학제적 접근 방법으로서는 둘 모두를 간과하지 않기 위해, 상호 의존적인 관계로 기술경영을 정의하고자 한다. 1. 조직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 및 경영 노하우 등 제반 지식을 기업의 특정 제품이 나 용역의 생산에 적용하는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경영계획, 기술전략, 생산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