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인도의 펩시콜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인도의 펩시콜라

세계 음료수 시장의 치열한 경쟁

인도의 시장 잠재력

인도의 해외자본에 대한 태도

협상
본문내용
인도의 펩시콜라

펩시콜라는 세계의 150 가까이의 나라와 지역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지만 최근에 의장 D.Wayne Calloway는 이렇게 말한다. "우린 아직 기본적으로 해외에 이권이 있는 미국기업에 불과하다. 90년도의 발전을 고려해 본다면 이 상황은 바뀔 것이다. 우리는 진정한 의미의 글로벌 소비 제품 기업이 될 것이다." 주요 전략중의 하나는 1990년에 착수한 인도의 스낵과 음료수 시장으로의 진출이었다. 그 당시 기업이 발표한 90년대의 인도에서의 투자액은 10억 달러였다. 그러나 우리가 지금부터 살펴보는 것과 같이 그것은 그렇게 쉽지는 않았다.

세계 음료수 시장의 치열한 경쟁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이 두 기업이 세계의 음료수 시장을 독점해 왔다. 미국이 1인당 1년 소비량이 32박스로써 가장 큰 시장이었다. 분석가들은 이 소비 형태가 너무나도 방대하기 때문에 거의 모든 성장은 소비량을 늘리게 하는 것보다도 시장 확대에서 얻는 것이라는 사실에 동의한다. 이 두 회사의 미국 국내에서의 치열한 경쟁은 해외에서 얻는 것의 반보다도 적은 공업 이윤을 남긴다. 미국 국내에 있어서 이두 기업은 근접한 라이벌이다. 그러나 세계 판매량으로 봤을 때 코카콜라가 펩시콜라보다 훨씬 앞서고 있다. 결과적으로 이윤과 성장 속도에 있어서 훨씬 강해 왔다. 예를 들어, 미국 외의 1인당 음료수 소비량은 미국 국내 소비량의 14%밖에 안 된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에는 더 성장할 여지가 많이 남아있다. 세계적으로 봤을 때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외의 음료수 기업들은 상대적으로 작다. 그러나 그 중의 몇몇은 특정 나라와 지역 시장에서 큰 시장을가지고 있다. 영국에서의 Cadbury Schweppes을 예로 들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완전 단순한 요약.. 가격은 품질과 비례했다..
  • wantyou0***
    (2007.09.27 13:23:05)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fon***
    (2006.09.27 21:35:04)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펩시 Pepsi의 인도진출사례
  • Pepsi의 인도진출사례목 차목차기업 분석산업 분석인도시장의 경제적 환경 분석인도시장의 문화적 환경 분석인도시장의 경쟁자 분석 국제적 현황 및 실적 분석국제경영활동 분석해외시장에서의 SWOT 분석국제화 발전 방향기업 분석주요 사업 분야제품 소개조직과 인력생산마케팅콜라제품 : 펩시콜라, 펩시트위스트, 다이어트펩시 스포츠 음료 제품: 게토레이 기타음료 제품 : 미린다, 마운틴듀 주 사업은 콜라 및 스포츠음료현재는 스

  • [국제경영전략] 펩시 인도진출사례
  • Pepsi의 인도진출사례목 차목차기업 분석산업 분석인도시장의 경제적 환경 분석인도시장의 문화적 환경 분석인도시장의 경쟁자 분석 국제적 현황 및 실적 분석국제경영활동 분석해외시장에서의 SWOT 분석국제화 발전 방향기업 분석주요 사업 분야제품 소개조직과 인력생산마케팅콜라제품 : 펩시콜라, 펩시트위스트, 다이어트펩시 스포츠 음료 제품: 게토레이 기타음료 제품 : 미린다, 마운틴듀 주 사업은 콜라 및 스포츠음료현재는 스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1) 코카 콜라와 펩시 콜라의 소개1) 코카 콜라1831년 녹스빌(Knoxville), 조지아(Georgia)에서 태어난 John Pemberton도 흔한 약장수 중 한명이었다. 그는 약대를 다닌 적이 있고 약국을 경영했다. 남북전쟁 참전 후, 백만장자의 꿈을 안고 애틀란타로 이주하여 여러 가지 약을 개발해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었다. 그 예가 글로브 폴워 코프 시럽(Globe Folwer Cough Syrup), 트리플렉스 리버 필(Triplex Liver Pills), 레몬&오렌지 엑릭서(Lemon & Orange Elixer) 등이다. 그 중에 가장 성

  • [경영전략] 펩시콜라의 인도시장 진출전략과 시사점
  • PEPSI 인도시장진출전략CONTENTS1. 기업소개2. 인도시장진출배경3. 시장환경분석4. SWOT분석5. 인도시장진출전략6. 문제점과 향후 전략7. 시사점국가 -미국업종-청량음료 제조업설립자 -켈러브 D. 브래덤설립일 - 1902년본사-뉴욕 주 퍼처스총자산-188억 3900만 달러매출액-204억 3800만 달러슬로건-다양한 목표와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는 정신을 가진 젊음의 상징인 Pepsi 를 마시자.기업소개현재 콜라시장의 70%이상을 코카콜라와 펩시가 양분세계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 코카콜라 국제전략
  • 다국적 기업코 카 콜 라Contents3. 코카콜라의 경쟁적 요인2. 코카콜라의 국제적 영향력4. 코카콜라 VS 펩시6. 나가기5. 코카콜라의 진출현황 (한국,중국,인도)1.들어가기-다국적 기업다국적 기업 (多國籍企業) multinational corporation국제 직접투자의 특수한 형태세계 각지에 자회사지사합병회사공장 등 확보생산판매활동을 국제적 규모로 수행제2차 세계대전 이후, 국제무역 및 국제투자의 이례적 급증=> 다국적기업의 신장을 중심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