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pirit MC 의 마케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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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사업의 정의
■ 환경분석
■ 마케팅 전략 수립
■ 추후 지속적 포지셔닝의 추진 방향
■ 제품
■ 상표자산
■ 가격정책
■ 유통 경로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광고
■ 판매촉진
본문내용
▲ 고객의 욕구 파악
현대 사회에서는 여러 분야의 운동이 발전하면서 올림픽을 비롯한 각종 경기가 공식적으로 행해지고 있다. 그 중 태권도, 유도, 검도, 복싱 등의 운동은 오래 전에 스포츠라는 이름 하에 자리 매김을 하였고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졌다. 그러한 과정에서 사람들은 기존의 스포츠를 통해 새로운 운동을 배우고 무술을 연마하고 싶어하는 욕구를 채울 수 있었다. 그러나 이제 사람들의 욕구가 한 단계 발전하여 다른 형태로 나타나고 있다.

첫째로, 사람들은 단순히 운동을 배우고 수련하는 것에서 한 단계 발전하여 실전에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운동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런데 실전이란 흔히 말하는 ‘싸움’이라는 단어로 규정지어지는 경우가 많다. 또한 그 ‘싸움’이란 것은 비공식적이며 저속한 것이라는 인식이 지배적이다. 이러한 현실에서 사람들은 좀더 당당하게 ‘싸움’을 경험하고 관람하고자 하는 욕구를 가지게 된다.
둘째로, 사람들은 이미 많은 발전을 이룩한 각 분야의 운동의 결합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다시 말해서, ‘각 분야의 무술을 연마한 사람이 겨루게 된다면 누가 이길까’ 라는 질문에 대한 대답을 얻고자 한다. 태권도 선수와 유도 선수가 한 판 붙는다면 누가 이길까? 레슬링과 합기도가 붙는다면 과연 누가 유리할까? 전문 무술인과 조폭 행동대원이 붙는다면 누가 이길까? 이러한 원초적인 질문들이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극하면서 사람들은 채워지지 않는 무엇인가를 찾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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