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도요타 렉서스 Lexus 마케팅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ABOUT LEXUS
1 TOYOTA 소개
2 렉서스 소개
3 주제선정동기
2. 렉서스 진출 까지의 미국 시장분석
3. 렉서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렉서스 개발결정과 브랜드 선택과정
2 사업단위의 목표수립
3 사회성 중심 마케팅
4 소비자 중심 마케팅
5. SWAT 분석
6. 시장 세분화/ 표적시장 결정(STP)
7. 제품 포지셔닝
8. 마케팅 믹스 관리
9. 기타 판매 전략

4. 마케팅 성과
5. LEXUS 성공 요인
본문내용
렉서스 브랜드 정신
완벽을 향한 끊임없는 추구
- 품질과 고객만족을 위한
렉서스의 기본 정신을 잃지 않는
정직한 고급차 브랜드
3. 주제 선정 동기

Strength 고기술 . 자본 . 넓은 유통망
Weakness 인식부족 . 선입견
Opportunity 경쟁 제품의 고가격 .
벤츠 등 경쟁업체의 재투자 부족
Threat 포화상태의 자동차 시장 공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자동차 기업분석 도요타자동차 리콜사례 도요타자동차 자동차시장 도요타자동차 브랜드마케팅 도요타자동차 서비스마케팅 도요타자동차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도요타의 성장을 이끈 기념비적인 모델로 평가 받고 있음→1966년 첫 선을 보인 1세대 코롤라와 11세대(2014년형) 코롤라시장분석기업소개 |시장분석|경영전략|위기극복사례|결론&시사점주요 차종 소개- 렉서스(lexus)경쟁차보다 우수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 고급승용차 Benz 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유인효과개별 브랜드 전략 도입: Lexus 와 Toyata 의 연관성을 강조하지 않음품질과 가격의 포지셔닝으로 Lexus 의 가치 상승시킴판매믹스 개

  • [마케팅]도요타 코리아 Lexus`렉서스` 마케팅 관리
  • 마케팅을 하기보다 철저한 정가 판매와 사회문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펼쳐 나갈 것이다. 정가 판매정책(fair-price policy)은 렉서스의 브랜드 명성을 지키고 중고차 시장의 가격 혼란을 방지하기 위한 것이다. 사회활동으로 국내 인문학자 및 한일 청소년 교류를 후원한다. 문화 측면으로는 매년 가을 Toyota Classics 공연을 개최한다. 또한,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유통망 관리에도 큰 비중을 둔다. 현재의 3개 딜러들은 모두 자본력이 탄탄한 기업들로서 LEXUS

  • [국제경영] 도요타의 해외진출 전략(북미, 한국, 중국, 유럽)
  • * 목 차 Ⅰ. 서론1.TOYOTA 소개2.LEXUS 소개Ⅱ. 북미 시장 진출 전략1.상황분석 2.렉서스 개발결정과 브랜드 선택과정3.사업단위의 목표수립 4.SWOT분석5.시장세분화/표적시장 결정 (STP)6.제품 포지셔닝(Product Positioning) 7.마케팅믹스 관리(Marketing pricing strategy) 8.렉서스 판매 전략 및 성과 Ⅲ. 한국 시장 진출 전략1.국내 수입차 시장 상황2.브랜드별 판매액과 판매대수3.한국 내 경쟁사 분석 4.STP 전략 5.SWOT 분석 6.4P‘sⅣ. 중국 시장 진출 전략1.도요타

  • [국제경영] 도요타자동차의 해외진출전략 - 북미시장과 아시아공략
  • 도요타와 GM의 협력3.3 아시아 시장① 도요타가 아시아를 중시하는 이유② 현지화 실태③ 시장점유를 위한 자본제휴전략④ 판매강화를 통한 공수전략⑤ 현지화 전략 1 - 저가의 현지 전용차 전략⑥ 현지화 전략 2 - 부품의 역내 상호조달 전략⑦ 도요타의 한국 진출 전략 ⑧ 렉서스(Lexus)의 한국 시장 진출 현황⑨ 렉서스의 특징과 이미지- 참고 자료 (Reference)▶Summary한국과 일본의 최고 기업으로 삼성전자와 도요타 자동차를 꼽을 수 있다. 두 기

  • [마케팅]렉서스의 한국진출 전략
  • 렉서스의 마케팅믹스6. 정리 및 참고문헌1. 렉서스의 연혁 및 한국 시장 진출동기(1) 렉서스의 연혁렉서스라는 브랜드는 Toyota Motor Co.이 자사의 제품을 세계시장에 내놓기 위해 개발한 브랜드로 미국진출을 필두로 현재 세계시장에서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자 브랜드이다. 도요타라는 기존의 값싸고 대중적인 자동차 회사의 이미지 하에서는 미국시장을 비롯한 세계시장에서 고급차를 판매할 수 없다는 판단 하에 개발된 것이 Lexus라는 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