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한국의 기생과 일본의 게이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심성의껏 작성한 보고서입니다. 아무쪼록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서 론

2. 본 론
1) 한국의 기생
(1) 기생이란 무엇인가?
(2) 기생의 역사
(3) 기생의 생활
2) 일본의 게이샤
(1) 게이샤란 무엇인가?
(2) 게이샤의 역사
(3) 게이샤의 생활

3. 결 론
본문내용
우리는 텔레비전이나 영화에 나오는 사극에서 종종 기생들의 모습을 접하게 된다. 물론 요즘 세상에서 그 이름을 찾아보긴 힘들지만 이름만 바뀐 채 아직도 그 문화는 남아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기생의 역사는 비단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일본도 마찬가지이다. 그 이름이 바로 ‘게이샤’이다. 게이샤의 화려한 기모노와 그로테스크한 화장은 한때 일본 여성에게 동경의 대상이 되기도 하였다고한다. 하지만 겉으로 드러난 아름다움과는 달리 대부분의 게이샤는 기생과 마찬가지로 슬픈 운명을 타고난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이들은 출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끊임없는 훈련을 통해 진정한 예술인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한다. 그렇지만 그것은 영원히 이룰 수 없는 꿈이기도 하였다. 이렇듯 ‘몸은 천민이지만 눈은 양반’ 이것이 기생, 게이샤들의 일생이었다. 남자들의 부속품으로 존재하였지만 여성문화의 중심에 서있었던 계층이 바로 그들이었다. 이제 본문에서는 이러한 기생과 게이샤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게이샤의 추억에서 나타난 일본의 문화 및 동양의 정서에 관한 비평과 감상문
  • 게이샤란 세상의 모든 아름다움을 가질 순 있어도 사랑만큼은 선택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는데. 2. 게이샤의 추억 - 제작과정은 이상한 영화다. 미국인 작가가 쓴 게이샤의 회고담을 원작으로 한 이 영화는 미국인 감독이 연출했으며, 기모노 차림의 중국인 배우들이 영어와 일본어가 섞인 대사를 읊조리며 LA 근교에 만들어진 ‘상상의 교토’를 종종걸음으로 돌아다닌다. 아마도 은 이집트인이 영어로 러시아

  • 일본풍속산업과 성문화
  • 일본에서의 게이샤는 천연 기념물과 같이 드문 존재가 되었다. 지금은 대부분 50이 넘은 게이샤들이 그 명맥을 유지해 나가고 있다.(2) 막부시대의 소용돌이막부시대라는 소용돌이 상태의 정국을 지내 오면서 많은 수의 여성들이 지위가 몰락하고 이러한 몰락 집안의 여식들을 국가가 받아들여 현악기 연주들의 교육을 시킴으로써 기생으로써의 자질을 갖게 하고, 병사들의 성충동을 이러한 기생들로 하여금 풀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을 가지게 되었다.

  • 외국인 게스트하우스의 활성화 방안 ; 게스트하우스의 특징과 장단점 분석
  • 한국의 핵심적인 분위기를 체험하면서 한국을 여행하기 위한 것이다. 여행자들이 개별적으로 여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통역 서비스나 여행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은 매우 기본적인 사항인 동시에 그들을 감동시키는 최고급의 미덕이라고 할 것이다.참고자료• 권진수, 게스트 하우스의 고객인지, 지각가치가 재이용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논문, 2011.• 김종문, 문화유산과 관광마케팅, 전통 문화 마케팅, 2009.• 노영순, 개별외래

  • 외식사업경영론(1,2장 요약정리)
  • 기타 동양요리점중화요리 및 동양제국의 민속요리를 제공하는 영업소를 말한다.중화요리, 상해ㆍ북경ㆍ대만ㆍ사천요리, 한국요리, 중화국수, 만두집 등소바(국수),우동점일본식 국수와 우동을 제공하는 영업소를 말한다.소바(국수)집, 우동집요정주로 일본요리를 제공하며, 접대하는 고객에게 유흥음식을 제공하는 영업소를 말한다.요정, 기생집(게이샤)바, 카바레,나이트클럽주로 주류와 요리를 제공해서 접대하는 고객에게 유흥음식물을

  • 외식산업 창업및 경영(중간)
  • 기타 가맹사업자가 정당하게 보유하는 권리로서 당사자가 협의하여 정한 사항④제4조-영업지역가맹사업자는 영업지역을 구분하여 이를 가맹계약자가 선택가맹사업자는 가맹계약자의 동의를 얻어 영업지역을 변경할 수 있으며 가맹계약자의 도의를 얻지 않고 한 영업지역의 변경은 효력이 없음⑤제5조-계약기간특약이 없는 한 3년 이상계약을 종료하고자 할 경우 기간 만료 2개월 전에 상대방에 대하여 계약의 종료를 통지계약졸료의 통지 없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