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에 대한 조직문화와 조직형태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8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이유 및 접근방법
Ⅰ.회사개요
Ⅱ.1970년대의 상황
Ⅲ.1980년대의 상황
Ⅳ.1990년대의 상황
Ⅴ.현재의 상황 (유한킴벌리의 SCM에 대해서)
Ⅵ.대전공장 김천공장 비교
Ⅶ.회사의 조직도
Ⅷ.기업문화
Ⅸ.결론
본문내용
유한킴벌리는 화장지, 미용티슈, 아기기저귀, 생리대 등을 생산, 공급하는 전문 생활용품 업체로써 1970년 3월 30일 한국의 유한양행과 외국기업인 킴벌리클라크라는 제지 회사랑 50대50 지분으로 설립되었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는 것을 기본 사명으로 삼고 있는 유한킴벌리는 국내 최초로 생리대(1971년), 미용티슈, 아기기저귀 등을 소개하였으며, 현재 화장실용 화장지 '크리넥스 바스룸 티슈', 미용티슈 '크리넥스', 생리대 '화이트', 아기기저귀 '하기스골드' 등의 주요 제품들은 뛰어난 품질로 해당시장에서 선두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유한킴벌리를 생각하게 하는 유명한 문구가 바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광고 문구이다. 유한킴벌리는 산림을 키우고 가꾸어 그 혜택을 우리세대와 다음세대가 함께 누리고자 하는 취지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시작하여, 지금까지 19년째 생태보전활동 전개, 환경교육프로그램 진행, 환경교육책자 발간, 생태환경연구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계속 펼쳐오고 있으며, 환경친화경영 원칙을 세우고 환경경영시스템 구축에 과감한 투자를 해오면서, 제품설계․원료선택․제조․유통․사용․폐기 등 제품의 전 과정에서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유한킴벌리의 모든 생산공장은 국제환경 인증규격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하였고, 환경부로부터 환경친화기업으로 지정되어 있다. 또한 상시채용제도를 우리나라에서 맨 먼저 도입한 기업이기도 하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d
  • bum***
    (2009.03.23 14:36:49)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인사관리 사례조사 - 유한킴벌리(A+리포트)
  • 조직몰입을 제고하여 학습과 지식 공유의 동인을 제고해 주고 있으며, 역으로 다량의 일반 교양교육 자체도 근로자들의 일반지식 수준을 높이고 회사와 동료들에 대한 상호 호감도를 높여서 조직몰입 유도형 인적자원관리를 용이하게 해주는 측면이 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 본 조사는 유한킴벌리의 인적자원개발 사례를 작업조직과 인적자원관리와 연계된 형태로 파악하고자 한다. 1-3 회사 소개유한킴벌리는 1973년 3월 30일 제약업체인 유한양행과

  • [조직행동론] 동기부여이론-직능급 기업사례(유한킴벌리 & 포스코)
  • 조직원 자신이 노하우,힘,시간,집중력,상상력,결단력등 무형의 인적자산을 최대한 개발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렇게 조직구성원에 동기부여를 할 때는 두려움이나 보상을 전제로 하기보다는 자발적으로 동기가 유발되도록 해야 한다. 점점 중요해지고 있는 조직 구성원의 직무만족을 위한 동기부여법에 대하여 살펴보고, 그렇다면 이러한 발전된 동기부여의 기술들이 오늘날의 기업들에게서 어떠한 형태로 실현되어지고 있는가를 포스코와 유한킴벌리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조직에 그 자신의가치를 심어주는 것이라고 확신했다. 파트너들이 느끼는 회사에 대한 애착과 그들이고객과 함께 만드는 동질감이 바로 스타벅스 브랜드가 가지는 비밀의 힘이다. 스타벅스에서는 주주들의 모임도 마련하여 귀중한 멤버임을 느끼도록 했으며, 스토어 책임자들과 상호 대화를 확인하기 위해 빈번한 조사문화와 문화적 감사도 실시하였다.이러한 결과, ARC 컨설팅회사의 협력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종업원 중 88%는그들의 직무에

  • 유한킴벌리의 인사관리제도
  • 조직몰입을 제고하여 학습과 지식 공유의 동인을 제고해 주고 있으며, 역으로 다량의 일반 교양교육 자체도 근로자들의 일반지식 수준을 높이고 회사와 동료들에 대한 상호 호감도를 높여서 조직몰입 유도형 인적자원관리를 용이하게 해주는 측면이 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 본 조사는 유한킴벌리의 인적자원개발 사례를 작업조직과 인적자원관리와 연계된 형태로 파악하고자 한다.1-3 회사 소개유한킴벌리는 1973년 3월 30일 제약업체인 유한양행과

  • [인적자원관리] 유한 킴벌리 & 피죤 비교
  • 형태다. 게다가 유한 킴벌리 직원들은 출근시간을 본인 일정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저녁에 취미생활을 즐기고 싶은 사람은 오전 7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일하고, 바쁜 아침 출근을 피하고 싶다면 오전 10시부터 근무할 수 있습니다. 창립 30주년 기념일에 배정된 예산 10억원은 대규모 기념파티를 여는 대신, 모든 직원 가정에 컴퓨터를 한대씩 마련해주는 데 쓸 정도로 직원에 대한 복지가 잘 마련되어 있는 기업입니다. 기업문화 매력 - 인간존중, 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