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에 대한 조직문화와 조직형태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28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정이유 및 접근방법
Ⅰ.회사개요
Ⅱ.1970년대의 상황
Ⅲ.1980년대의 상황
Ⅳ.1990년대의 상황
Ⅴ.현재의 상황 (유한킴벌리의 SCM에 대해서)
Ⅵ.대전공장 김천공장 비교
Ⅶ.회사의 조직도
Ⅷ.기업문화
Ⅸ.결론
- 본문내용
-
유한킴벌리는 화장지, 미용티슈, 아기기저귀, 생리대 등을 생산, 공급하는 전문 생활용품 업체로써 1970년 3월 30일 한국의 유한양행과 외국기업인 킴벌리클라크라는 제지 회사랑 50대50 지분으로 설립되었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유익한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하여 위생문화 발전을 선도하고 건강과 복지 향상에 기여한다'는 것을 기본 사명으로 삼고 있는 유한킴벌리는 국내 최초로 생리대(1971년), 미용티슈, 아기기저귀 등을 소개하였으며, 현재 화장실용 화장지 '크리넥스 바스룸 티슈', 미용티슈 '크리넥스', 생리대 '화이트', 아기기저귀 '하기스골드' 등의 주요 제품들은 뛰어난 품질로 해당시장에서 선두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유한킴벌리를 생각하게 하는 유명한 문구가 바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라는 광고 문구이다. 유한킴벌리는 산림을 키우고 가꾸어 그 혜택을 우리세대와 다음세대가 함께 누리고자 하는 취지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시작하여, 지금까지 19년째 생태보전활동 전개, 환경교육프로그램 진행, 환경교육책자 발간, 생태환경연구 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계속 펼쳐오고 있으며, 환경친화경영 원칙을 세우고 환경경영시스템 구축에 과감한 투자를 해오면서, 제품설계․원료선택․제조․유통․사용․폐기 등 제품의 전 과정에서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기업이다. 유한킴벌리의 모든 생산공장은 국제환경 인증규격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하였고, 환경부로부터 환경친화기업으로 지정되어 있다. 또한 상시채용제도를 우리나라에서 맨 먼저 도입한 기업이기도 하다.
자료평가
- dd
- bum***
(2009.03.23 14:36: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뷰티사업계획서 Nailart shop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떡 카페 사업계획서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매일매일 신선한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기 벅찬 엄마들에게 건강한 이유식을 공급하는 영유아 이유식 사업계획서
- 지역사회공동체심리학 자료
- ifc seoul project 레포트
- [마케팅전략] 팀홀튼 Tim Horton의 한국시장 도입 전략
- 통합 창원시 행정구역 통합사례분석 및 문제점과 개선방안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