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대중음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Ⅱ. 우리나라 대중음악

Ⅲ. 모호해진 경계 (락의 정의)

Ⅳ. 락음악의 오늘

Ⅴ. 락음악의 내일

Ⅵ. 마치며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대중 문화의 수많은 부류 중에서 관심이 많은 분야는 대중 음악이고, 그 중에서 가장 관심있는 분야는 락음악이다. 락음악을 실제로 작곡하고 연주하는 음악인으로서 락음악의 변화를 몸으로 체험하고 있다.
우리의 대중음악을 간략하게 살펴본 후 좀 더 세부적으로 락음악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다.
Ⅱ. 우리나라 대중음악
먼 옛날은 아니더라도 10여년 전의 경우를 살펴보면 지금과는 사뭇 달랐다. 어느 시대를 막론하고 주류를 이루는 장르는 있었다. 하지만 한 장르가 주류를 이룬다고 해서 다른 장르가 전혀 힘을 못쓴다거나 그러지는 않았다. 어느 정도의 다양성은 인정할 수 있다. 80년대는 트로트, 발라드, 포크, 락등의 장르가 절대적인 비교는 할 수 없지만 다양하게 공존하던 시기였다. 그래서 음반의 구매 연령층도 매우 다양했다. 이러한 흐름은 90년대 초까지도 이어졌으며 노래만 좋으면 반드시 뜰 수 있었다. 물론 얼굴이 못 생겼어도 말이다. 그러던 중 대중음악의 큰 획을 그은 '서태지와 아이들'이 등장했고 그 사건은 현재의 대중 음악의 흐름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학 시] 시와 음악-한국대중음악에서 시의 차용
  • 시와 음악-한국 대중음악에서 시의 차용-조지훈은 자기의 시 ‘승무’를 해설하는 자리에서 “지금도 그렇지만, 나는 시정을 느낄 때 뜻모를 선율이 먼저 심금에 부딪침을 깨닫는다”고 하였고, 엘리엇은 시와 음악의 관계를 논하는 글에서 “나는 한편의 시, 혹은 시의 어느 구절은 그것이 언어로 표현에 이르기 전에 그 자체가 하나의 특유한 리듬으로 구체화되고 그 리듬이 생각과 이미지를 가져다 줄 수 있는 것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동양과 서

  • [통일경제론] 북한의 시장화 현황과 전망 -한국 대중음악이 북한 개방화에 미치는 영향
  • 북한의 시장화 현황과 전망부제 : 한국 대중음악이 북한 개방화에 미치는 영향목 차1.서론-1. 연구 배경 및 목적-1)연구 배경-2)연구 목적-2. 북한음악 관련 기존 논문과의 차이성2.본론-1. 북한음악과 한국 대중음악의 차이-사상교양을 강조하는 북한음악-한국 대중음악의 현 위치-한국 대중음악이 북한에 미치는 영향력-2. 북한에서 한국음악의 현 수요도 조사-대북방송현황-대북 방송 소개-mp3관련 기사-3. 한국대중음악의 북한으로 가는 보급

  • [디지털음악, 온라인음악] 디지털음반, 디지털음악, 온라인음반, 온라인음악, 인터넷음반, 인터넷음악, MP3 문제와 한국대중음악 진흥 방안
  • 디지털음반, 디지털음악, 온라인음반, 온라인음악, 인터넷음반, 인터넷음악, MP3 문제와 한국대중음악 진흥 방안Ⅰ. 서론Ⅱ. 디지털 음반의 정의 및 특성 1. 디지털 음반의 정의 2. 디지털 음반의 특성 Ⅲ. 인터넷의 활성화에 따른 국내 음반시장 변화Ⅳ. MP3 다운로드 서비스 복제 방지 시스템 적용 의무화Ⅴ. 국내 인터넷음악시장 현황Ⅵ. 디지털 음반으로 인한 문제점1. 저작권 보호정책의 미비2. 문화산업에 대한 이해 부족 Ⅶ. 음반사의 온라인음

  • [마케팅전략] 보아(BoA)를 통한 마케팅전략분석- 아시아시장으로
  • BoA - Marketing Strategy“ 한국시장을 넘어서 아시아시장으로 보아(BoA)를 통한 마케팅전략 분석”과 목 : 마케팅전략담당교수 : 마케팅전략 SM Ent. - BoA marketingPart I. 선정동기와 보아의 현황① 선정 동기 ② 보아의 탄생과 일본진출과정 Part II. 대중음악 시장환경분석① 한국대중음악시장 분석 ② 일본시장분석 ③ 중국시장분석 Part III. 마케팅환경분석① SWOT 분석 ② STP 분석 ③ 4P 분석 Part IV. 핵심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① 일본진출성공

  • 서태지의 대중음악내 영향력 분석
  • 목차들어가며본문Ⅰ.서태지의 선정이유Ⅱ.서태지에 대해Ⅲ.서태지의 등장과 한국대중음악의 변화Ⅳ.서태지의 영향력 분석1.긍정적 영향2.부정적 영향맺으며들어가며한국대중음악사에서 서태지가 차지하는 부분은 크다. 그의 등장을 계기로 한국대중음악의 판도가 바뀌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한국대중음악사는 서태지를 중심으로 크게 서태지 등장이전과 이후 2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이번 레포트에서는 대중음악의 개념부터 정리하고 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