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중음악상 그리고 발전방향에 대하여 한국 대중음악상 소개 역대 대중음악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국대중음악상
- 그리고 발전방향에 대하여
1. 한국대중음악상
한국대중음악상은 2004년부터 수상되기 시작한 대한민국의 음악상이다. 기존의 천편일률적인 방송사 주도의 연말 가수상이 음악인으로의 가수를 평가하지 못하고 있다는 반성에서 출발하여, 음악성을 기준으로 하는 권위있는 음악상을 만들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상이다. 대중 음악 평론가, 대중 음악 기자, 음악 전문 방송, 라디오 피디등이 수상자 선정에 참여하고 있으며, 방송 출연을 통해 널리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음악성이 훌륭한 음악인들도 수상자에 다수 포함되어 대안적인 음악상으로 평가받고 있다.
2009년 현재 6회까지 수상이 이루어졌으며, 수상작들을 모아 컴필레이션 앨범을 발매한다.
2. 역대 대중음악상 수상작
2004년 1회
종합분야
올해의 앨범 : 더더 《The The Band》
올해의 노래 : 러브홀릭 〈러브홀릭〉
올해의 가수
남자솔로 : 휘성
여자솔로 : 이상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깐느 영화제 역대 수상작 모음
  • 대하여 별도로 특별한 찬사(Special Mention)를 표함.감독상 세르게이 유트케비치Lenin v Polshe/Lenin In Poland(소련)신인감독상 미르체아 무레샹Rascoala/Blazing Winter(루마니아)후에 황금카메라상 으로 발전이 되는, 신인감독의 작품에 대한 상이신설되었다(Prize For First Work By A Director).20주년을 기념하여 이 해의 프랑스인 심사위원은 전부 역대 심사위원장들로 구성이 되었다. 즉, 마르셀 아샤르, 모리스 제네보와, 쟝 지오노,모리스 레망, 앙드레 모로와, 마

  • [에니메이션작가론] 미야자키하야오 감독에 대해서
  • 발전으로 볼 때 낫다는 것이다. 일본의 애니메이터들이 지브리를 훌륭하다고 생각하면서도 지브리에 들어가는 것을 꺼리는 이유도 지브리가 자율과는 반대 개념인 관리라는 요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전통적인 작품을 만들기 위해서 어디까지 인간의 희생이 따라야 하는지가 문제인 것이다. 또한 이 문제는 미야자미의 타계 후 구심점을 잃어버릴 수 있는 스튜디오 지브리가 만약 자연 와해라는 위기를 맞이한다면, 가장 크게 작용하는 요인으

  • [고전시가론] 시조
  • 그리고 16세기 초기의 시조들이 음보율상으로 불안정함을 보이고 있는 점 등을 들어서 16세기에 들어와서야 시조가 정착되었을 것이라고 했다. 김수업, 「시조의 발생시기에 대하여」『始祖論』, 일조각, 1978.=> 이와 같이 고려조에 시조가 발생했을 것이라는 주장은 여러 측면에서 시도되었다. 이 견해들의 공통된 점은 고려속요와 시조의 형태적 유사성과 문헌에 나와 있는 작품들의 작자를 그대로 믿는다는 가정 하에 출발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고려

  • 대중음악 페스티벌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대중음악 페스티벌 개최현황○아시아의 대중음악 페스티벌 개최현황☐국내의 대중음악 페스티벌○국내 음악공연삽업 동향분석○국내 대중음악 페스티벌 현황○국내 대중음악페스티벌의 역할○한국에서의 대중음악과 관련한 기획○한국 대중음악 페스티벌의 마케팅 효과☐대중음악 페스티벌의 문제점과 발전방안○대중음악 페스티벌 지원의 문제점○대중음악 페스티벌 운영상의 문제점○국내 대중음악 페스티벌의 발전방향○

  • 중국의 대중 문화
  • 그리고 영웅심리를 반영하는 것을 특성으로 한다.3) 재방송중국 드라마의 또 다른 중요한 특성은 재 방송률이 아주 높다는 것이다. 2004년 CSM-CCTV 소프리미디어연구소의 통계에 따르면 시청률 10위권 내에 진입한 드라마들은 적어도 50개 이상의 채널에서 중복 방송되었으며, 시간이 흐른 후에도 계속 재방송, 삼방송, 사방송 되고 있다고 한다. 홍콩이나 대만, 또는 외국에서 수입된 드라마들, 특히 한국 드라마는 인기가 많아 심야시간에도 계속해서 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