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S.M. Entertainment(sm엔터테인먼트)의 인터넷사업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6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S,M. Entertainment 개괄
■ S,M. Entertainment와 인터넷
■ Reason1 - S.M. Entertainment의 기업목표
■ Reason2 - 산업의 인터넷 적합성 (Visual Attractive, Interactive)
■ Reason3 - 산업의 구조적 변화 (음반시장 ⇒ 음원시장)
■ Take Away
- 본문내용
-
■ S,M. Entertainment와 인터넷
S.M. Entertainment는 인터넷 음악시장 확대로 인한 최대 피해자의 하나로 분류되어 왔다. 음반업계가 총체적으로 인터넷 음악파일 전송 및 공유로 인하여 음반판매량이 급감하는 가운데, 업계선두주자였던 S.M. Entertainment 역시 소속 가수들의 음반판매량 하락이라는 문제에 직면할 수밖에 없었다. 따라서 네티즌들과 음반업계의 치열한 신경전이 펼쳐졌던‘인터넷 공유 프로그램 소리바다 소송’에서 소리바다 측의 위법성을 강하게 주장하였으며, 인터넷 음악사이트 선주주자였던‘벅스뮤직'(www.bugs.co.kr)에 대하여 소속 가수들의 음원제공을 가장 먼저 차단한 것도 S.M. Entertainment였다.
마치 디지털카메라에 의하여 필름카메라 시장이 사양길로 들어선 것처럼 기존 음반시장 역시 인터넷 음원시장에 의해 사장될 수 있다는 위기의식이 고조되는 가운데, 인터넷에 의한 최대 피해자이며 가장 반(反)인터넷 운동을 활발히 전개한 S.M. Entertainment가 최근, 오히려 인터넷 사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다음 3가지 이유에 기인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