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S.M. Entertainment(sm엔터테인먼트)의 인터넷사업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S,M. Entertainment 개괄

■ S,M. Entertainment와 인터넷

■ Reason1 - S.M. Entertainment의 기업목표

■ Reason2 - 산업의 인터넷 적합성 (Visual Attractive, Interactive)

■ Reason3 - 산업의 구조적 변화 (음반시장 ⇒ 음원시장)

■ Take Away

본문내용
■ S,M. Entertainment와 인터넷
S.M. Entertainment는 인터넷 음악시장 확대로 인한 최대 피해자의 하나로 분류되어 왔다. 음반업계가 총체적으로 인터넷 음악파일 전송 및 공유로 인하여 음반판매량이 급감하는 가운데, 업계선두주자였던 S.M. Entertainment 역시 소속 가수들의 음반판매량 하락이라는 문제에 직면할 수밖에 없었다. 따라서 네티즌들과 음반업계의 치열한 신경전이 펼쳐졌던‘인터넷 공유 프로그램 소리바다 소송’에서 소리바다 측의 위법성을 강하게 주장하였으며, 인터넷 음악사이트 선주주자였던‘벅스뮤직'(www.bugs.co.kr)에 대하여 소속 가수들의 음원제공을 가장 먼저 차단한 것도 S.M. Entertainment였다.
마치 디지털카메라에 의하여 필름카메라 시장이 사양길로 들어선 것처럼 기존 음반시장 역시 인터넷 음원시장에 의해 사장될 수 있다는 위기의식이 고조되는 가운데, 인터넷에 의한 최대 피해자이며 가장 반(反)인터넷 운동을 활발히 전개한 S.M. Entertainment가 최근, 오히려 인터넷 사업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다음 3가지 이유에 기인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M Entertainment
  • SM 엔터테인먼트 Japan, ㈜스타라이트SM EntertainmentSM Entertainment 소개 (계속)회사 특징온라인 마케팅 시스템을 국내 처음 성공적으로 구축대형 스타를 스스로 ‘창출’연예기업 중 최초로 코스닥 상장을 시도해 시장 진입에 성공투자의 다각화 전략을 모색SM Entertainment글로벌 사업영역중 국일 본- S.M Entertainment Japan 설립 (2001년 1월)- BoA 2001년 일본 데뷔, 일본 최대의 레코드사인 Avex를통한 Album 판매- BoA 2002년 3월 “Listen to my heart”,2003년 1월 “VALE

  • [마케팅관리](주)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관리
  • 마케팅을 통해 음반시장 점유율 면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우리는 음반기획사로서 코스닥 상장에 이른 S.M. ENTERTAINMENT의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 각각의 상품(가수)에 대한 연구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의 성과를 짚어보고 그 향후 사업 개선 방향에 논해보려 한다.2. (주)S.M. ENTERTAINMENTS.M. ENTERTAINMENT은 1995년 2월 14일 음반기획, TV 프로그램 제작, 인터넷방송, 해외음반 라인센싱, 학원사업등을 주요사업으로 하여 5천만원의 자본금을

  • [스타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 마케팅전략
  • 사업의 확대 (Licencing and Publish)국내 음반사업에 비해 낮은 Risk해외음반 시장 공략을 통한 사업영역 확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해외에서의 Name Value에스엠엔터테인먼트의 국내 Marketing 능력※ SM Licencing 현황회 사 명회사 내력계약 사항 (주)AVEX98년 시장점유율 15.5%음반 Licensing 및 한국가수의 아시아권 일본TV-ASAHI MUSIC일본 공중파 방송국 TV-ASAHI를 모체로 하는 일본 대표 음악출판사하청 출판 (독점) 및 음반 Licensing 계약 Victor Entertainment95년

  • [경영전략] SM 엔터테인먼트 국제화 전략 -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SM 엔터테인먼트 소개1. 회사 소개S.M.Entertainment는 음반기획 및 제작/배급/유통, Licensing, Publishing, 가수/연기자 Management, Agency, Star Marketing, Internet/Mobile Contents 사업, Academy 사업 등을 영위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Entertainment & Media Group으로, 지난 2000년 4월에 국내 Entertainment 기업으로는 최초로 KOSDAQ에 등록되었습니다. S.M.은 가수/연기자를 발굴하는 Casting Team, 발굴된 가수/연기자를 교육/훈련하는 Training Team, Market의 Trend를 분석하여 가수/연기자로서의 Concept,

  • [국제마케팅사례] 보아 의 일본진출사례
  • SM Entertainment China 설립 예정 ․ 2000년 이후 매해 소속 Artist들의 대형 Concert 개최 (한류 열풍의 주역) ․ 현지 Casting을 통한 현지인 Artist 발굴 (H.O.T. China, S.E.S. China Audition) - 홍콩, 대만 ․ 홍콩, 대만, 싱가포르 등에 License out Album 발매 ․ 아시아 문화 Network 구축의 전략적 기지 - 미국 ․ 보아 등 소속 가수들의 미국 Hollywood 진출 계획 ․ SM Entertainment Hollywood 설립 예정 4) SM엔터테인먼트의 특징 a.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을 국내 처음 성공적으로 구축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