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문학] 호반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1.14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들어가는 말
해석의 시각
작품연구
작가소개와 당시의 시대상황
참고자료 - 3월혁명
작품의 줄거리
등장인물 소개
작품 내의 갈등구조
작품 내용 분석
작품자체
시대상황 및 작가 경험과의 연관성 측면
좌절과 체념
순명
작가의 자전적 요소
맺음말
작품 내의 갈등구조 해소
시대상황과의 연관성
- 본문내용
-
데오토르 슈토름은 일상생활의 긍정적 가치를 그려내는 것을 목표로 삼았던 독일의 시적 사실주의의 탁월한 대표자였다. 사상적으로 그는 후기 낭만주의와 에두아르트 뫼리케를 모델로 삼았는데, 뫼리케는 고트프리트 켈러, 파울 폰 하이제, 러시아 작가 이반 투르게네프와 더불어 슈토름과 편지를 주고받는 친구 사이였다.
데오토르 슈토름은 1817년 9월 14일에 독일의 북부지방인 후줌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는 대대로 농업을 생계로 삼는 집안 출신으로 변호사가 되어 그 도시에 정착한 사람이었으며, 어머니는 명문가의 막내딸이었다. 데오토르 슈토름이 아버지로부터 근면하고 엄격한 자기 의무의 수행에 대한 교육을 받은 반면 어머니쪽, 특히 그의 양육을 맡고 있던 외조모에 의해서 자유로운 인격 형성과 순수한 감정의 발로를 중시하는 미적 생활체험을 중시하게 되며 그는 많은 갈등을 겪었다. 데오토르 슈토름이 1835년 뤼벡의 김나지움에 진학하면서 그는 정신적 교양 수준이 뛰어난 선생님들과 친구들과 더불어 자연스럽게 우아한 사교문화를 접하게 됨으로써 새로운 인생의 전환을 하게 된다. 1837년 데오토르 슈토름은 그의 아버지와 마찬가지로 킬 대학 법학부에 입학하였는데 이듬해 베를린 대학으로 옮겨 2년여의 수학을 마치고 다시 킬로 돌아와 학업을 계속하면서 훌륭한 많은 학우와 사귀게 되었다. 중요한 것은 킬 대학에서의 마지막 학기가 미래의 시인인 데오토르 슈토름에게 대단히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는 점이다. 바로 이때 데오토르 슈토름은 그의 삶과 사상에 큰 영향을 끼친 데오토르 몸젠과의 인간적인 교분을 쌓게 되었기 때문이었다. 그는 ‘로마사’의 저자로서 1902년에 독일인으로 최초의 노벨문학상을 수상하였으며, 1850년에는 작센 정부를 비난했다는 이유로 라이프찌히 대학 교수직에서 쫓겨난 인물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양미술사 요약본
- [교육학] Eisner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 사회성 발달 - 사회화 과정 및 기제, 영아기 사회성 발달, 유아기 사회성 발달
- Pinar의 교육과정 재개념화 보고서
- 사회복지정책론_국내 출산정책의 모범사례를 지방자치단체에서 찾아보시고 학습자께서 시장이라면 인구를 늘리기 위해서 어떠한 정책을 시행할지 자유롭게 서술하십시오1
- 브론펜브레너의 생태학적 이론(생태학적 체계이론의 개념과 비판점 및 교육적 시사점)
- 사회복지사에게 사회복지조사가 필요한 이유에 대하여 토론하시오
- 최근 개정된 사회복지사업법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를 통해 가장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
- 동기부여 이론의 종류와 자신이 선호하는 이론과 그 이유에 대해 작성하여 보시오
- 심리학개론 에릭슨의 사회성 발달단계에 따라 자신의 발달과정, 발달과업의 성취, 그로 인한 결과(현재)를 자신의 사례를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